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in Drama

드라마 ‘불량커플’ 신은경 패션 스타일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홍중식 문형일 기자

2007. 07. 12

드라마 ‘불량커플’ 신은경 패션 스타일

Her Fashion Style
결혼은 싫고 아이는 낳고 싶은 싱글맘을 꿈꾸는 화려한 패션잡지 편집장 김당자 역을 맡은 신은경. 보수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최기찬(류수영 분)의 아이를 갖기 위해 섹시한 춤을 추고, 무인도까지 가서 그를 유혹하기 위해 대담한 행동을 서슴지 않는 당차고 코믹한 캐릭터다. 신은경의 스타일을 맡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안미경씨는 “패셔너블한 패션잡지 편집장에 어울리는 세련되면서도 섹시한 의상을 주로 입어요. 극중 최기찬을 유혹하는 장면에서는 가슴선이 보일 정도로 깊게 파인 원피스를 입어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평상시에는 모노톤의 심플한 스커트나 셔츠를 매치해 세련된 분위기를 내요”라고 말한다. 액세서리는 가능한 하지 않고 깔끔한 디자인의 시계나 뱅글로 포인트를 준다. 화려한 의상을 입을 때는 심플한 디자인의 구두와 가방 등을 매치하는 것이 그만의 스타일링 노하우다.
드라마 ‘불량커플’ 신은경 패션 스타일

1 비비드한 핑크 컬러가 돋보이는 튜브 톱 원피스로 섹시한 분위기를 낸다. 가격미정 다이앤폰퍼스텐버그.
2 허리에 밴딩 장식이 있는 화이트 셔츠는 깔끔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해준다. 3만1천원 미미수. 목걸이 24만9천원 스와로브스키.
3 골드빛 단추 장식이 돋보이는 화이트 컬러의 민소매 셔츠에 깔끔한 H라인 스커트를 매치해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했다. 화이트 셔츠 4만4천원 미미수. 스커트, 벨트 10만원대 제시뉴욕.
4 깔끔한 화이트 컬러 밴드가 돋보이는 손목시계. 10만원대 타테오시안런던.
5 극중 신은경이 즐겨 드는 고급스러운 골드 컬러의 클러치백. 가격 미정 밸리걸.
6 의상이 단순할 때는 화려한 디자인의 스틸레토 힐로 포인트를 준다. 20만원대 미소페
자료사진제공·SBS 홍보실
의상·소품협찬·다이앤폰퍼스텐버그(02-3446-2730) 미미수(www.mimisu.co.kr) 타테오시안런던(02-3446-2730) 제시 뉴욕(02-3442-0220) 미소페(02-542-0385) 스와로브스키(02-3015-8193)
코디네이터·임수영

드라마 ‘불량커플’ 신은경 패션 스타일

신은경의 뷰티 노하우

Skin care
탄력 있고 깨끗한 피부를 자랑하는 신은경의 피부관리 비결은 철저한 이중 세안과 꼼꼼한 기초관리.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날에도 오일 타입의 클렌저로 마사지해 노폐물을 닦아낸 뒤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열어주고 거품이 풍부한 폼클렌저로 살살 문질러 세안한다. 세안 후에는 스킨, 로션, 아이크림, 에센스, 크림 등의 기초라인을 꼼꼼히 발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에센스와 크림을 바를 때는 손가락을 사용해 원을 그리듯 마사지해주고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주듯 두드려 피부에 탄력을 준다.

Make-up
눈썹이 짙고 이목구비가 또렷해 화장을 약간만 진하게 해도 인상이 강해 보이기 때문에 색조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내추럴 메이크업을 한다. 메이크업 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피부를 보호하고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소량만 사용해 얼굴 전체에 고루 펴 바른다.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듯 얇게 그린 다음 연한 핑크색 블러셔를 광대뼈 부근에 발라 혈색을 살려준다. 연한 핑크 컬러나 누드톤의 립글로스로 마무리하면 내추럴 메이크업 완성!

Health care
날씬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자랑하는 그는 이번 드라마에서 섹시한 이미지를 선보이기 위해 5kg을 감량했다. 그의 다이어트 비결은 금주와 사우나. 주량을 확인할 수 없을 정도로 연예계에서도 소문난 애주가였다는 그는 ‘금주’를 한 이후부터 살이 빠졌다고. “1년 전부터 술을 안 마시니 저절로 살이 많이 빠졌어요. 극중 캐릭터가 자기관리에 철저한 여자이기 때문에 촬영 직전에는 특히 조절을 많이 했어요.” 뜨거운 한증막에서 실컷 땀을 흘리면 스트레스도 말끔히 해소되고 몸에서 노폐물이 빠져나가 몸매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대신 하루에 2ℓ이상 물을 마셔 부족한 수분을 보충한다. 또 물을 많이 마시면 공복감이 없어져 자연스레 군것질도 안 하게 된다고.
드라마 ‘불량커플’ 신은경 패션 스타일

1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 탄력 있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는 시슬리아 데일리 라인 리듀서. 30ml 38만원.
2 미세한 펄이 볼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맥 완다스트럭 립글라스. 4.8g 2만2천원.
3 깊게 파인 눈가 주름을 탄력 있게 가꿔주는 코스메데코르테 링클로지스트. 38ml 12만원.
4 피부에 자연스러운 혈색을 살려주는 맥 엔젤 파우더 블러쉬. 6g 2만8천원.
5 거품이 부드럽고 풍부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말끔히 지워주는 코스메데코르테 NEW AQ 젠틀 퓨어 워싱폼. 200g 10만원.
6 민감한 눈가에 자극을 주지 않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어주는 맥 잉그레이브드 파워포인트 아이펜슬. 2만원.



제품협찬·코스메데코르테(080-568-3111) 시슬리아(02-549-0991) 맥(02-3440-2762)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