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Editor’s Test

‘여성동아’ 기자들의 여름맞이 제모 도전기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현일수‘프리랜서’ || ■ 어시스트·김성하‘인턴기자’ ■ 제품협찬·질레트(02-541-4777) 필립스(02-3406-2235) 비트(02-6323-5043) 네즈(0505-355-0808 www.nads.co.kr) 니심코리아(02-587-2659 www.nisimkorea.co.kr) ■ 면도기협찬·GPS코퍼레이션(031-713-8901)

입력 2007.07.11 15:58:00

저렴한 면도기부터 모근을 깨끗이 제거해주는 왁스까지 입소문 난 제모 제품을 기자가 직접 써보고 평가했다.
필립스 전동 제모기 강현숙 기자
‘여성동아’ 기자들의 여름맞이 제모 도전기

How to 세이빙 폼을 바르고 털이 난 방향으로 부드럽게 제모하면 모근까지 뽑힌다.
Editor‘s Test 털을 족집게로 뽑는 것 같은 통증이 있지만, 한번 제모를 하면 1~2주 정도 깔끔함을 유지할 수 있다. 잔털이 남지 않고 말끔하게 제모되는 것이 마음에 든다. 제모 부위를 냉찜질해주는 쿨러 기능이 있어 통증이 조금 가시는 듯했지만 차가운 쿨러가 피부에 닿는 느낌은 그리 좋지 않았다. 피부가 연약한 사람이나 제모 제품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는 피하는 게 좋을 듯. ★★★
필립스 사니텔 아이스 프리미엄 제모와 각질 제거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전동 제모기. 10만원대.

네즈 천연 왁스 정소나 기자
‘여성동아’ 기자들의 여름맞이 제모 도전기

How to 털이 난 부분을 씻은 후 함께 들어 있는 스파츌라로 왁싱젤을 바른 다음 부직포를 붙인다. 20초 후 부직포를 털 반대방향으로 한번에 떼어낸다.
Editor‘s Test 천연 성분이라 안심되고, 다른 왁싱 제품과 달리 따로 열을 가하지 않아도 돼 간편한 것이 장점. 한번 사용한 부직포도 깨끗이 씻어 보관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든다. 하지만 부직포를 바르고 뜯어내는 과정과 제모 후 피부가 건조해져 보디로션을 발라 관리해야 하는 점이 다소 번거롭다. ★★★★
네즈 천연 왁스 천연성분으로 만든 왁스로 몸의 열로 털을 녹여 따로 중탕할 필요가 없다. 350g 4만5천원.

비트 제모 크림 박미현 기자
‘여성동아’ 기자들의 여름맞이 제모 도전기

How to 샤워 후 제모크림을 바르고 5분 정도 지난 후 면도기처럼 생긴 스파츌라로 긁어낸다.
Editor‘s Test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피부에 자극은 덜 주지만 크림이 미끌거려 사용 후 물로 여러 번 씻어냈다. 민감한 피부라 면도를 하는 경우 피부가 따갑고 건조해지는 편인데, 제모크림을 바른 뒤 칼날이 없는 스파츌라로 긁어내니 안심된다. 알로에베라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가 촉촉해지고, 사용 후 은은한 플로럴 향이 나는 것도 좋다. ★★★★
옥시 비트 라세라 블레이드리스 킷 제모크림을 바른 후 스파츌라로 긁어내면 털이 말끔히 제거된다. 145g 1만원대.

뭄 천연 왁스김수영 기자
‘여성동아’ 기자들의 여름맞이 제모 도전기

How to 제모할 부위의 물기를 제거하고 털이 자란 방향을 따라 중탕으로 따뜻하게 데운 왁스를 바른다. 그 위에 천을 올리고 손으로 문질러 붙인 후 털 반대 방향으로 잡아당긴다.
Editor‘s Test 천을 밀착시킨 후 한번에 떼어야 잔털까지 깨끗이 제거된다. 사용 후 모근이 완전히 뽑혀 원래 털이 없었던 것처럼 매끈해졌다. 제모할 부위를 깨끗이 닦고 그 위에 데운 왁스를 바른 후 천을 덮는 등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다. 제모 후에는 피부가 민감해져 옷에 스쳐도 자극받기 때문에 보디로션을 발라 피부를 부드럽게 해줘야 한다. ★★★☆
뭄 천연왁스 왁스를 중탕으로 40℃로 데워 사용하는 제품. 345g 4만원대.

칼로 영구 제모 크림 권소희 기자
‘여성동아’ 기자들의 여름맞이 제모 도전기

How to 털을 족집게로 뽑아 모근을 제거한 후 크림을 2시간 간격으로 하루 3회, 2일 연속 반복해 바른다.
Editor‘s Test 다른 제모크림과 달리 털을 제거하기보다 다시 안 나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 제품. 면도기나 족집게로 털을 제거한 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번거롭긴 하지만, 사용 후 평소 일주일마다 하던 제모가 2주에 한 번 정도로 늦춰졌다. 겨드랑이처럼 면도기를 사용하기 어려운 부위도 말끔하게 제모할 수 있는 것이 장점. 하지만 털을 뽑는 아픔을 참아야 하고 피부 트러블과 같은 부작용이 우려되기도 한다. ★★★
칼로 영구 제모 크림 겨드랑이나 비키니 라인 등 좁은 부위를 영구 제모할 때 효과적이다. 60ml 8만원.




질레트 면도기 한여진 기자
‘여성동아’ 기자들의 여름맞이 제모 도전기

How to 샤워하면서 겨드랑이나 다리 등 제모할 부위에 세이빙 폼을 바르고 털이 난 방향으로 면도한다.
Editor‘s Test 샤워하면서 제모하고 물로 헹구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하다. 하지만 힘을 세게 주면 베일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모근이 제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털이 금세 자라 3~4일이 지나면 다시 자란 털 때문에 따끔거리는 것이 단점. ★★★★☆
질레트 비너스 손잡이가 고무이고 면도날이 살에 밀착돼 안정감 있고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1만원대.

여성동아 2007년 7월 523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