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pecial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

요즘 뜨는 미인의 조건!

기획·한정은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제품협찬·겔랑(02-3438-9580) 더페이스샵(080-050-3300) 랑콤(02-3497-9698) 리리코스(080-023-5454) 맥(02-3440-2762) 비디비치by이경민(080-516-1616) 에스티로더(02-3446-4058) 이니스프리(080-023-5454) 이지함(02-517-7989) 조이뉴욕(070-7012-9471) 클라란스(02-3014-2915) 프레쉬(02-547-6242) ■ 헤어&메이크업·W퓨리피(02-549-6282) ■ 도움말·이석준(리젠 성형외과 02-541-8688) 정현지(려 한의원 02-508-7171) 우현증(W퓨리피) ■ 참고서적·‘페이스요가’(삼성출판사) ■ 모델·장소희

2007. 06. 13

날렵하고 갸름한 얼굴선을 일컫는 ‘V라인’이 얼굴 미인을 결정짓는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잘못된 생활습관 바꾸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페이스 요가, 얼굴선 살리는 메이크업 팁 등 V라인 만드는 비법을 공개한다.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

요즘 미인의 조건, 갸름한 V라인
모 음료 광고에서 갸름한 얼굴선을 강조한 보아를 비롯해 한예슬, 송혜교 등 턱선이 예쁜 스타들이 주목 받으면서 V라인의 얼굴이 새로운 미인형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V라인의 기본은 갸름한 얼굴형과 날렵한 턱선. 얼굴이 작기만 하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얼굴선이 갸름하고 또렷해야 V라인의 미인이 될 수 있다. 갸름한 얼굴을 만들려면 우선 얼굴의 부기를 빼고 턱선을 비뚤게 만드는 생활습관을 고쳐야 한다. 매일 부지런히 마사지해 얼굴을 자극하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면서 늘어진 피부가 팽팽해지고, 얼굴의 부기가 빠져 또렷한 얼굴선이 살아난다.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

얼굴 부기 가라앉히기

녹차로 부기 빼기 녹차는 성질이 차갑고 이뇨작용이 있어 잘 붓는 사람이 마시면 좋다. 녹차를 마신 뒤 남는 티백은 물에 우려내 세안을 하거나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했다가 부은 눈이나 볼에 올려둔다. 이외에도 율무, 호박, 옥수수수염 등을 달여서 마시면 부기를 빼는 효과가 있다.

음식은 싱겁게, 칼륨이 든 식품 먹기 얼굴이 붓는 것은 몸속의 수분대사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 몸속에 나트륨 성분이 많으면 나트륨을 희석시키기 위해 물을 내보내지 않고 몸속에 저장한다. 이 때문에 짜게 먹으면 몸속 나트륨 성분이 많아져 물을 자꾸 마시게 되고, 몸이 저절로 붓게 되는 것. 음식은 될 수 있으면 싱겁게 먹고, 우유·무·시금치·오미자차·당근 등 칼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부기가 빠지는 데 도움이 된다.

냉찜질로 부기 가라앉히기 얼굴이 심하게 부었다면 얼음물에 담근 수건을 이용해 냉찜질해준다. 얼굴 전체에 덮어 자극을 주는 것이 방법. 냉동실에 넣어둔 숟가락을 엷은 가제나 헝겊으로 감싸 얼굴에 대고 마사지를 하거나, 얼음을 얇은 수건에 싸서 얼굴을 살살 문지르는 것도 부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된다.



적절한 수면시간 지키기 적당한 수면시간은 7~8시간으로 너무 많이 자는 것도 얼굴을 붓게 하는 원인이 된다. 엎드려 자는 것도 좋지 않으며, 자기 전 음식을 먹는 것 역시 얼굴을 붓게 하므로 저녁식사 후에는 되도록 먹지 않는다.

지압으로 부기 쏘~옥! 아침에 일어나 얼굴이 부었을 때 엄지와 검지 사이에 있는 합곡혈을 꾹꾹 눌러주면 부기가 빠진다. 평소에도 몸이 잘 붓는 사람은 약지와 새끼손가락 사이를 마사지해주면 효과가 있으며, 밤에 먹고 자서 부었다면 합곡혈 위쪽 손목이 시작되는 부분의 쏙 들어간 양계혈을 자극해주면 부기가 빠진다.

V라인 방해하는 나쁜 습관

한손으로 턱 괴기 턱을 비뚤어지게 만드는 대표적인 행동은 한손으로 턱을 괴는 것. 턱을 괴면 바깥쪽으로 미는 힘이 작용하면서 턱을 괴고 있는 쪽이 더 커지고 뼈가 튀어나온다. 또 아래턱을 자주 내밀면 주걱턱처럼 아래쪽이 나올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평소 이를 꽉 깨무는 습관도 턱 근육을 발달시키는 원인이 된다.

딱딱한 음식 먹기 음식물을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도 턱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씹는 쪽의 턱 근육과 턱뼈가 발달해 턱의 좌우가 맞지 않게 된다. 지나치게 딱딱한 음식물을 먹는 것도 턱뼈를 키우는 원인. 특히 오징어나 쥐포, 껌 등 딱딱하고 질긴 것을 자주 씹으면 사각턱이 될 수 있다.

입으로 숨쉬기 입으로 숨을 쉬면 얼굴이 점차 길어지고 턱뼈 발육에 장애가 생겨 갸름한 턱선을 무너뜨린다. 또 윗니가 튀어나오면서 윗입술이 들리는 형태가 돼 치아가 불균형적으로 발달하며, 보기 싫은 얼굴형이 되기 쉽다.

얼굴 문지르기 세안을 할 때 얼굴을 세게 문질러 자극을 주거나, 세안 후 수건으로 얼굴을 너무 세게 문질러 닦으면 피부가 늘어지게 된다. 얼굴을 세게 문지르면 얼굴에 잔주름이 생기면서 살이 처져 턱선이 무너지고 얼굴이 커진다.

나쁜 수면 습관 잠잘 때 옆으로 누워 자면 턱이 삐뚤어지면서 양쪽 얼굴이 비대칭으로 변하기 쉽다. 자면서 이를 가는 버릇은 이를 갈 때 사용되는 턱 주위의 근육을 발달시켜 사각턱을 만들 수 있다.

높은 베개 사용 높은 베개를 베고 자면 목의 근육이 늘어지는 것은 물론 목을 굵게 만들어 무턱 얼굴을 만들기도 한다. 낮은 베개를 사용해 목이 굵어지는 것을 막고, 목주름이 생기는 것도 예방한다.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

얼굴의 V라인 살리는 페이스 요가

얼굴 부기 제거하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5분 동안 따라 하면 부은 얼굴이 금세 가라앉는다.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로 숨을 들이마시면서 입을 최대한 크게 벌려 입 모양을 ‘아’로 만든다. 이때 눈은 최대한 크게 뜨고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눈과 입을 꼭 다문다.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며 힘을 뺀다. ①, ② 동작을 연속으로 3회 반복한다.
3 얼굴에 힘을 뺀 상태로 눈을 편안히 감고 양쪽 손바닥으로 양쪽 볼을 감싼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손바닥으로 턱을 들어 올린다.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3회 반복한다.

콧대 바로 세우기
콧대를 바로 세우면 콧방울이 작아져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

1 눈을 감고 호흡을 편안히 한 상태에서 눈 앞머리와 콧대의 중간 지점에 양쪽 검지를 갖다 댄다.
2 양쪽 검지를 지그시 누르면서 콧대를 따라 아래쪽 콧방울 부분까지 내려온다. 검지로 누르면서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손가락에 힘을 뺀다. ①, ② 동작을 연속으로 3회 반복한다.
3 얼굴에 힘을 뺀 상태로 눈을 편안히 감고, 오른쪽 엄지와 검지로 콧대를 잡는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왼쪽 검지로 콧방울을 살짝 들어 올린다.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며 제자리로 돌아온다. 3회 반복한다.

볼 살 빼기
광대뼈 주변 근육의 균형이 깨지면 볼 살이 늘어져 보이므로 수시로 볼 근육을 풀어준다.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로 눈을 편안히 뜨고 입 모양을 ‘오’로 만든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코밑의 인중을 최대한 늘인다.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3회 반복한다.
2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눈을 편안히 뜨고, 양쪽 검지를 양쪽 광대뼈 위에 올려놓는다.
3 ②의 상태에서 입 모양을 ‘오’로 만들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인중을 최대한 늘인다.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②, ③ 동작을 연속으로 3회 반복한다.

사각턱 갸름하게 하기
림프가 지나가는 지점을 꾸준히 자극하면 갸름하고 날렵한 턱선이 살아난다.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눈을 감고 양쪽 엄지를 턱의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에 갖다 댄다. 나머지 네 손가락은 머리 옆쪽에 붙인다. 엄지에 살짝 힘을 줘 3초간 누른다. 누르면서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손가락에 힘을 뺀다.
2 다시 양쪽 엄지를 턱의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에 댄 상태에서 엄지를 귓바퀴 쪽으로 민다. 이때 숨을 들이마시면서 밀고, 내쉬면서 손가락에 힘을 뺀다.
3 다시 양쪽 엄지를 턱의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에 댄 상태에서 엄지로 턱선을 따라 지그시 눌러주며 아래쪽으로 내려온다. 누르면서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손가락에 힘을 뺀다. ①, ②, ③ 동작을 연속으로 3회 반복한다.

귀밑 살 빼기
귀밑 살은 얼굴 윤곽을 흐트러뜨리거나 이중턱의 원인이 된다. 수시로 자극하면 옆목의 순환을 도와 귀밑에서 턱으로 이어지는 선이 갸름해진다.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로 눈을 편안히 감고, 귀밑에서 턱이 이어지는 지점에 양쪽 검지와 중지를 모아 댄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지그시 누르고 숨을 내쉬면서 힘을 뺀다. 목선을 따라 1cm 간격으로 누르면서 내려온다. 3회 반복한다.
2 얼굴에 힘을 뺀 다음 눈을 편안히 감고 양쪽 엄지와 검지로 양 귓바퀴를 잡아 바깥쪽으로 3초간 잡아당긴다. 이때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3 양쪽 검지와 검지로 양 귓불을 잡아 아래로 지그시 당긴다. 이때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②, ③ 동작을 연속으로 3회 반복한다.

주걱턱 교정하기
턱이 앞으로 튀어나오면 얼굴선이 흐트러진다. 동작을 꾸준히 반복하면 주걱턱이 교정돼 부드러운 인상으로 바뀐다.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눈을 편안히 감고, 양쪽 손바닥을 아래턱에 갖다 댄다. 입은 살짝 다물어 치아의 맞물림을 바르게 한다. 입 모양을 ‘아’로 만들고 숨을 들이마시며 아래턱을 지그시 누른다. 이 상태를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면서 손바닥에 힘을 빼고 입을 다문다. 3회 반복한다.
2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눈을 편안히 감고, 양쪽 검지와 중지를 모아 턱관절에 갖다 댄다.
3 숨을 들이마시면서 턱관절을 지그시 눌러 입 모양을 ‘아’로 만들고, 내쉬면서 힘을 뺀다. ②, ③ 동작을 연속으로 3회 반복한다.

이중턱 없애기
이중턱은 V라인의 최대 적! 비만 체형이 아니라도 유난히 턱밑만 살이 찔 수 있으므로 턱 관절을 자극하는 동작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편안히 눈을 감고, 주먹을 가볍게 쥔 다음 양쪽 턱에 갖다 댄다. 이때 양 주먹은 귓불 아래에 둔다.
2 턱을 지그시 누르듯 위아래로 흔들어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이때 호흡은 자연스럽게 한다. ①, ② 동작을 연속으로 3회 반복한다.
3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눈을 편안히 감고, 양쪽 검지와 중지를 모아 턱 관절에 갖다 댄다. 지그시 누른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며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 돌린다. 손가락이 제자리로 돌아왔을 때 숨을 내쉰다. 3회 반복한다.

가는 목선 만들기
림프의 순환을 도와 목선을 가늘고 날씬하게 해줄 뿐 아니라 얼굴의 윤곽도 또렷하게 만들어준다.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눈을 편안히 감고, 천천히 숨을 들이마셨다가 가늘고 길게 내쉰다.
2 오른쪽 엄지와 중지로 양쪽 턱뼈를 잡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고개를 뒤로 젖혀 목선과 턱이 직각이 되도록 한다.
3 숨을 내쉬면서 왼쪽 손바닥으로 목선을 따라 천천히 쓸어 내린다. 같은 방법으로 왼손으로 턱뼈를 잡고 오른손으로 목선을 쓸어내린다. ①, ②, ③ 동작을 연속으로 3회 반복한다.

마사지할 때 함께 쓰면 효과 두 배~ V라인 살려주는 제품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

1 조이뉴욕 콜라겐 부스팅 토너 다시마에서 추출한 푸쿠스 성분이 뭉친 피부 세포를 부드럽게 풀어 얼굴선을 살려준다. 230ml 6만6천원.
2 랑콤 레네르지 모폴리프트 에센스 마이크로 리프팅 입자가 얼굴선을 작고 또렷하게 정리해준다. 30ml 11만5천원.
3 리리코스 에네르지장 마렝 엑스클뤼지프 세럼 단백질과 미네랄, 철분 성분이 피부세포 생성을 도와 탱탱한 피부로 가꿔준다. 30ml 22만원.
4 더페이스숍 굿웰빙 마스크 호박 성분이 얼굴의 부기를 가라앉혀 얼굴선을 살려준다. 90g 7천7백원.
5 이니스프리 아이스 쿨링 젤 얼굴에서 톡톡 터지는 물방울이 얼굴 부기를 가라앉히고, 민트 추출물이 모공을 조여준다. 100ml 6천원.
6 프레시 아니스 데이 세럼 주름을 개선시키고 피부를 매끈하고 탄력 있게 가꿔 얼굴 윤곽을 또렷하게 만들어준다. 30ml 13만8천원.
7 클라란스 셰이핑 훼이셜 리프트 지방 세포를 제거해 부기를 없애주고, 얼굴 윤곽을 잡아준다. 50ml 6만9천원.

V라인 만드는 메이크업 비법
메이크업 전 피부톤 정리
보습 성분이 들어 있는 기초제품을 발라 촉촉한 피부를 만든다. 얼굴에 부기가 있으면 부기완화 효과가 있는 쿨링 제품으로 탄력을 준다. T존이나 이마, 눈밑, 광대뼈 부분에 핑크나 바이올렛 계열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 뒤 피부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손가락으로 살짝 펴 바른다. 이때 피부를 투명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비비크림만 바르고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은 생략해도 된다. 피부톤보다 한 톤 정도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광대뼈와 턱선을 따라 점을 찍듯 바른다. 손가락을 이용해 얼룩지지 않도록 펴 바르고, 목과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목선까지 이어 바른다.

입체감 있는 얼굴 윤곽 만들기
T존과 광대뼈 위쪽에 밝은 톤의 아이섀도나 파우더로 하이라이트를 주고, 광대뼈에서 턱으로 이어지는 부분에는 브라운 톤의 블러셔나 어두운 색 파우더를 발라 입체감을 살린다. 이때 목선과 컬러 차이가 나지 않도록 목선에서 얼굴 안쪽 방향으로 브러시를 이용해 발라준다. 주걱턱이거나 턱선이 너무 뾰족하다면 턱에도 브러시로 굴리듯 가볍게 바른다. 콧볼에도 브라운 컬러의 눈썹용 섀도를 살짝 바르면 콧날이 오똑해 보인다. 머리카락 색깔에 맞는 눈썹용 펜슬로 이마선을 따라 살짝 매우듯 칠해 머리카락이 시작되는 이마선을 정리하면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때 너무 진하게 칠하면 얼굴과 이마 위 머리카락 사이에 경계가 생기므로 주의한다.

화사한 얼굴 만들기
눈두덩에는 핑크, 블루, 그린, 옐로 등 옅은 파스텔 계열의 아이섀도를 가볍게 바르고, 아이라인을 얇게 그려 눈이 부어 보이는 것을 막는다. 눈썹은 빈 공간만 메우는 정도로 결을 따라 자연스럽게 그리고, 광대뼈를 중심으로 핑크나 오렌지 컬러 블러셔를 발라 화사하게 연출한다. 핑크 계열 립스틱과 립글로스로 생기 있는 입술을 만들면 V라인이 살아나는 메이크업 완성!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

1, 2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메이크업 SPF10 가볍게 발리면서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파운데이션. 물이나 땀·열·습기 등에 잘 지워지지 않는다. 30ml 4만8천원.
3 맥 립스틱 미세한 펄이 들어 있어 입술에 자연스럽게 윤기를 더해주는 핑크 컬러 립스틱. 3g 2만2천원.
4 이지함 셀라벨 타임퍼펙션 리커버리 밤 주름·미백개선, 자외선 차단이 되는 기능성 비비크림으로 피부톤을 내추럴하게 표현해준다. 45ml 4만2천원.
5 비디비치 스몰 페이스 케이스 얼굴 윤곽을 잡아주는 페이스 컨투어 파우더, 갸름한 턱선을 연출해주는 셰이딩 파우더, 혈색을 더해주는 치크 블러시,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어주는 하이라이터로 구성돼 있다. 6.5×4 10만5천원.
6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파우더 메이크업 피부를 매끄럽게 정리해주며, 땀에 지워지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된다. 16g 5만6천원.
7 겔랑 키스키스 입술에 부드럽게 발려 생기를 더하는 립스틱으로 리미티드 제품. 3.5g 3만3천원.
8 맥 아이펜슬 지속력이 뛰어나 아이라인은 물론 머리카락과 맞닿는 이마선을 따라 그려주면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 효과가 난다. 2만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