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ssue

난다모 인디언 테라피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만드는 헤어 에센스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황선희‘프리랜서’ || ■ 사진·여성동아 사진팀 ■ 사진제공&문의·(주)난다모 생활건강(080-080-5882)

2007. 03. 20

호호바 오일 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주는 난다모 인디언 테라피를 만나보자.

난다모 인디언 테라피

천연 두피 케어 식물, 호호바 오일
호호바 오일은 상처 치료와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는 식물로 피부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아메리카 대륙 인디언들이 수백년 동안 피부와 모발에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파치족은 호호바 열매를 뜨거운 재로 덮어 두었다가 갈아서 그 즙을 상처에 발랐다고 한다. 또 인디언 부족은 호호바 열매를 맷돌에 갈아 머리 상처와 염증에 발랐다. 남성 인디언들은 모발과 수염에, 여성들은 길게 땋은 머리에 발라 영양을 공급하기도 했다. 짙은 눈썹을 원하는 멕시코 인디언들은 호호바 열매를 물에 삶아 즙을 내서 눈썹에 발랐다고 한다. 호호바 오일은 액체 타입의 식물성 오일로 피지와 비슷해 피부와 모발에 흡수가 잘된다. 항균·항염 작용이 있으며 피부 건조나 비듬, 가려움증 등에 효과적이다.

난다모 인디언 테라피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난다모 인디언 테라피
호호바 오일을 주성분으로 한 난다모 인디언 테라피는 집에서 간편하게 두피와 머릿결을 관리해주는 헤어 에센스 제품. 비듬과 피지를 조절해주는 호호바 오일 성분이 모발을 부드럽고 건강하게 가꿔주며 영양공급, 손상 모발, 탈모 방지에 효과가 높다. 두피 스케일링과 마사지, 헤어 스타일링 제품용으로 사용한다. 손에 덜어 바르거나 모발에 직접 뿌리고 손끝으로 두피에서 모발 뿌리까지 마사지해 효과를 높인다. 1회에 짧은 머리는 5ml, 긴 머리는 10ml 정도 사용하며 주 1회, 3~5분 정도가 적당하다.

난다모 인디언 테라피 사용방법
취침 전 사용하기
브러시로 모발을 골고루 빗고 난다모 프리미엄 샴푸로 머리를 감은 다음 타월로 물기를 닦아내 말린다. 인디언 테라피 액을 손에 덜거나 모발에 직접 뿌려 바른다. 양 손가락을 이용해 모발을 조금씩 잡아 손으로 펴주듯 마사지한 후 두피 끝까지 바르고 모발 뿌리부터 바깥쪽으로 마사지한다. 브러시로 다시 한번 빗어주고 간단하게 마사지해 충분히 흡수되도록 한다. 잠자기 전 스팀 타월이나 면소재 캡으로 머리를 감싼 후 다음날 아침 난다모 프리미엄 샴푸로 감는다.
사용순서 브러싱 → 샴푸 → 건조 → 마사지 · 스케일링 → 브러싱 → 취침 → 샴푸

외출 전 사용하기
브러시로 모발을 골고루 빗은 다음 인디언 테라피 액을 손에 덜거나 스프레이한 다음 모발에 펴 바른다. 손가락을 사용해 모발을 조금씩 잡아 손으로 펴주듯 마사지한다. 두피 끝까지 액을 바르고 뿌리부터 바깥쪽으로 3~5분 정도 마사지한다. 스팀 타월이나 면소재 캡, 샤워 캡을 머리에 두르고 10~15분 정도 지나면 난다모 프리미엄 샴푸로 감는다.
사용순서 브러싱 → 마사지 · 스케일링 → 샴푸

건강한 두피 만드는 홈케어
두피 마사지법
난다모 인디언 테라피

양손의 손가락 끝에 힘을 주고 빼는 동작을 반복하며 마사지한다. 정수리에서 귀와 목뒤로, 이마에서 정수리로, 귀에서 정수리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난다모 인디언 테라피

손가락의 중간 마디로 작은 원을 그리듯 두피 전체를 마사지한다. 다시 한 번 반복한다.

난다모 인디언 테라피

손끝을 이용해 작은 원을 그리듯 두피 전체를 마사지한다.





두피 미용법
두피와 모발 타입에 맞는 샴푸를 고른다 민감성 두피거나 비듬이 있다면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는 천연 성분의 샴푸를 사용한다. 민감성 전용 제품이나 비듬 모발용을 이용해 하루에 한 번 부드럽게 두피를 마사지하듯 씻어낸다.
린스는 모발에만 사용한다 린스는 모발을 부드럽게 해주는 제품으로 두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두피에 린스 성분이 남아 있으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두피에서 3분의 1 정도 떨어진 곳에만 바르고 깨끗이 헹군다.
브러싱으로 노폐물을 없앤다 브러시는 나무 재질의 끝이 둥근 것을 선택하고 두피를 마사지하듯 빗어준다. 두피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 준다.
타월로 누르면서 물기를 제거한다 젖은 머리는 큰 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후 작은 타월로 누르면서 물기를 없앤다. 모발이 젖은 상태로 잠자리에 들면 머릿결이 자극받아 큐티클 층이 손상되므로 완전히 말린 후에 잠든다.
자연 건조로 모발을 말린다 샴푸 후 자연 건조시켜 두피와 모발이 건강해지도록 한다. 드라이어를 자주 사용하면 두피와 모발이 건조해지므로 찬바람으로 20cm 거리를 두고 말린다.
난다모 레이디 프리미엄
난다모 인디언 테라피
인디언들의 민간요법을 활용해서 만든 액상 타입 샴푸로 긴 머리 여성을 위한 제품. 향긋하고 시원한 허브향이 나며 순한 성분이라 여성들이 사용하기에 적당하다. 투명한 플라스틱 용기로 휴대가 간편해 여행할 때 가져가면 편리하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