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_ 동안프로젝트

방송인 이연경 vs 탤런트 김창숙

젊고 아름답게 사는 뷰티 노하우 & 건강습관

기획·강현숙 기자 / 진행·윤혜영‘프리랜서’ / 사진·지호영‘프리랜서’(이연경), 홍중식 기자(김창숙)

2007. 03. 13

방송가에서도 소문난 ‘동안’인 이연경과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가 돋보이는 김창숙에게 건강과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비결을 들어보았다.

방송인 이연경 vs 탤런트 김창숙

방송인 이연경
KBS ‘비타민’, SBS ‘솔로몬의 선택’의 패널로, 케이블 방송 ‘부동산TV’의 MC로 활동 중인 방송인 이연경(39). 9살, 12살 형제를 둔 엄마라고는 믿기 어려울 만큼 앳된 얼굴과 건강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

Skin care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지닌 이연경은 피부 보습에 신경을 많이 쓴다. 메이크업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므로 촬영 후 바로 지우고, 물을 충분히 마셔 피부가 안에서부터 촉촉해지도록 한다. 항상 생수병을 갖고 다니며 틈날 때마다 한 모금씩 꾸준히 마신다.
피부가 검은 편이라 미백에도 많은 노력을 들인다. 기초화장품부터 화이트닝 전용 제품을 사용하고 피부 재생과 수분공급 효과가 있는 에센스를 꾸준히 발라 피부톤을 환하고 윤기 있게 가꾼다.
피부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막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도 꼼꼼히 챙겨 바른다. 피부보호 효과가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자외선 차단제를 애용하는데, 외출할 때에는 자외선 차단제에 UV 파우더 파운데이션을 한 번 더 발라 이중으로 자외선을 차단한다. 기미가 생기기 쉬운 뺨과 콧등 등 얼굴에서 돌출된 부위를 중점적으로 바르고 퍼프에 묻어 있는 잔량으로 나머지 부위에 얇게 발라준다.

Cleansing · Make-up
방송인 이연경 vs 탤런트 김창숙

피부에 자극이 없고 매일 사용해도 부담이 없는 식물성 효소세안제로 세안해 피부에 각질이 쌓이지 않도록 한다. 아이리무버와 클렌징크림으로 메이크업을 지운 후 폼클렌저로 유분기를 없애고 마지막에 효소세안제로 30초 가량 얼굴을 구석구석 문지른 뒤 헹구면 피부가 눈에 띄게 부드러워지고 얼굴빛이 밝아진다. 아침에는 비누 세안을 하지 않고 물로만 씻어내는데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얼굴을 두드리는 물마사지를 하고 찬물로 마무리해 피부를 촉촉하고 탱탱하게 가꾼다. 일주일에 2번 머드팩과 수분팩을 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건조도 막는다.
메이크업할 때는 피부보다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표현하는 데 신경 쓴다. 섀도를 사용하지 않고 속눈썹에 마스카라만 발라 자연스러우면서도 선명한 눈매를 만드는 것이 비결. 붉은 톤의 립글로스는 피부톤을 한결 건강하게 보이게 해 즐겨 바른다.

Food
야채 위주의 식단과 저녁을 일찍 먹는 습관으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한다. 저녁 6시 이후에는 음료수 외에 음식물은 일절 입에 대지 않아 밤 사이 지방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는다. 바쁘더라도 아침은 꼭 챙기는데, 현미 플레이크에 우유·달걀프라이와 샐러드를 곁들여 간단히 먹는다. 점심은 찌개, 고기, 생선 등 한식으로 차려 밥보다는 반찬 위주로 푸짐하게 먹는다.
끼니마다 야채를 챙겨 먹는 편. 특히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한 우거지국과 시금치국, 풋고추나 브로콜리 등을 자주 먹는다. 체내의 독성을 제거해 몸이 산성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식초와 올리브오일은 노화방지를 위해 꾸준히 섭취하는 식품들. 올리브오일과 포도식초를 혼합해 만든 오일앤비니거와 식초에 절인 오이피클은 빼놓지 않고 식탁에 올린다. 말린 표고버섯을 넣어 끓인 버섯차는 그가 평소 감기에 잘 걸리지 않게 해주는 일등공신이다. 감기 기운이 있거나 피곤할 때 자기 전에 꿀이나 생강즙을 넣은 버섯차를 마시면 다음날 몸이 한결 개운해진다고. 뇌 건강과 성인병 예방에 좋은 레시틴과 오메가3, 달맞이꽃 종자유, 신체 노화를 막아주는 비타민C, E 등의 영양제도 잊지않고 챙겨 먹는다.

Health · Fitness
매일 아침 8시에 일어나 물을 한잔 마신 뒤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기지개를 펴듯 양손을 깍지 끼고 팔을 위로 쭉 뻗어준 다음 온몸을 늘였다가 다시 상체를 좌우로 번갈아 굽혀준다. 몸을 굽힐 때 반대쪽 옆구리가 땅기는 느낌이 들 정도로 쭉쭉 늘여주는 것이 요령. 매일 반복해 스트레칭하면 허리와 배 라인이 날씬해진다.
낮에는 시간이 날 때마다 발차기를 한다. 똑바로 선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쭉 뻗어 뒤로 힘있게 들어 올려주면 다리선이 예뻐지고 힙업 효과도 있다. 주말이면 아이들과 외식을 한 뒤 집 근처에 있는 분당 중앙공원을 산책한다. 일주일에 1~2회, 하루 5시간 정도 남편과 함께 골프를 즐기는 것도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일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온 뒤에 매일 하는 반신욕도 젊음을 유지하는 건강법이다. 욕조에 입욕제를 풀어 넣고 30분 정도 몸을 담그면 피부가 촉촉해지고 기분도 상쾌해진다. 스트레스가 심할 때는 전문가에게 경락 마사지를 받는데, 뭉쳐진 근육이 풀려 온몸이 시원해지고 스트레스도 사라진다.



Her beauty item
방송인 이연경 vs 탤런트 김창숙

1 디올스노우 수블리씸 화이트닝 파우더 파운데이션 SPF 30QPA+++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를 투명하게 표현하는 선 프로텍션 파우더 파운데이션. 4주간 꾸준히 사용하면 다크 스팟이 옅어지는 효과가 있다. 10g 6만원
2 디올스노우 수블리씸 UV 울트라 프로텍티브 베이스 SPF 50 PA+++(펄리 화이트) 피부의 색소 침착 활동을 억제하는 자외선 차단 및 메이크업베이스 겸용 제품. 항산화 성분이 피부노화를 막아준다. 30ml 5만5천원
3 디올스노우 수블리씸 화이트닝 리페어 에센스 피부 재생과 미백·보습 효과가 있는 농축 세럼. 멜라닌 유전자를 조절하는 성분이 침착된 색소를 없애고 콜라겐을 합성해 피부를 탱탱하고 투명하게 만든다. 30ml 11만2천원
4 아모레퍼시픽 라이브 브라이트 엔자임 필 밀크슈거와 식물성 성분이 불순물을 녹여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는 효소세안제. 녹차 및 알란토인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 피부를 진정시킨다. 70g 6만원

의상·소품 협찬·TESS J KIM(02-548-9980) 유화(02-3442-7764) 인핑크(02-508-6033) 액세서라이즈(02-3446-3091)
헤어·메이크업·니케 인 뷰티(02-514-4425)
장소협조·3Story(02-549-7756)
코디네이터·박미순

방송인 이연경 vs 탤런트 김창숙

탤런트 김창숙
SBS 드라마 ‘사랑하는 사람아’에서 출연 중인 탤런트 김창숙(59). 연기를 시작한 지 36년이 됐다는 그는 젊은 시절 못지않게 맑고 깨끗한 피부와 생기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Skin Care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보습력이 강한 기초제품을 사용한다. 호르몬 균형을 잡아준다는 한방 화장품을 선택해 스킨과 로션, 에센스, 크림까지 꼼꼼하게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이때 이마, 코, 턱 순서로 손끝을 부드럽게 눌러주며 발라 영양 성분이 피부에 깊이 스며들도록 돕는다. 일주일에 2번씩 고농축 앰풀을 바르고 얼굴 지압을 하는데 중지와 약지로 양쪽 미간과 눈 뒷머리, 눈밑, 양쪽 입가를 가볍게 누르고, 온기가 있는 양쪽 손바닥으로 양쪽 볼을 가볍게 감싸주는 것이 방법. 목에도 에센스를 바르고 눈을 감은 채 손바닥으로 목을 지긋이 감싸주면 주름이 예방되고 온몸의 피로가 풀린다. 피부가 푸석거리는 느낌이 들면 팩으로 응급처치를 하고 크림을 듬뿍 바른 후 잠자리에 들면 다음날 아침 피부가 촉촉해지고 메이크업도 잘 받는다.

Cleansing · Make-up
메이크업 베이스 대신 촉촉한 느낌의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하고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핑크톤의 아이섀도와 립스틱으로 화사하게 메이크업하고 브라운과 핑크 블러셔를 섞어 얼굴선을 따라 섀딩해 작고 갸름한 얼굴로 만든다. 메이크업은 촬영이 끝나는 대로 바로 지운다. 솜에 메이크업 리무버를 묻혀 포인트 메이크업과 피부 화장을 닦아내고 집에 들어와 다시 한 번 클렌징오일로 얼굴 전체를 마사지한 후 폼클렌저로 한 번 더 씻어낸다. 클렌징오일은 피부 각질은 물론 모공 깊숙이 쌓인 노폐물까지 녹여주어 피부 미백에도 도움이 된다고.

방송인 이연경 vs 탤런트 김창숙

Food
‘위장이 편해야 온몸이 건강하다’고 생각한다는 그는 매일 아침 비타민 U가 많은 양배추즙 한잔으로 위 건강을 챙긴다. 단백질과 칼슘이 많은 생선찜이나 김, 멸치볶음을 즐겨 먹고 튀김요리나 인공조미료, 인스턴트식품을 멀리한다. 냉장고의 남은 재료를 이용해 올리브오일과 버섯, 밥을 넣고 볶아 치즈를 얹어 먹는 오므라이스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 즐겨 만드는 음식. 한입 크기로 썬 쇠고기에 달콤한 소스를 넣어 익힌 찹스테이크도 두 아들과 남편이 좋아해 스태미나 요리로 자주 식탁에 올린다. 커피 대신 한방 오미자차를 연하게 끓여 물처럼 마시는데 피로회복에도 좋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신장 기능을 도와 여성들에게 특히 좋다고 한다. 마른기침이 나거나 목소리가 잠길 때, 식은땀이 날 때도 마시면 좋다며 강추! 비타민C, E, 글루코사민 성분의 영양 보충제도 꼼꼼히 챙겨 먹어 에너지를 보강한다.

Health · Fitness
헬스, 에어로빅, 골프 등 운동을 즐기지만 바쁜 스케줄로 인해 자주 하지는 못한다. 스포츠센터에 나가지 못할 때는 하루 10분씩 가벼운 조깅이나 스트레칭으로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몸을 움직인다. 윗몸일으키기 동작을 매일 반복해 복부 근육을 긴장시켜 군살을 예방하는데 하루에 20회씩 윗몸일으키기를 하면서 변비가 사라지고 허리와 배가 날씬해졌다고. 앞으로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유산소 운동 효과가 있는 스포츠 댄스를 배워볼 생각이다.

Her beauty item
방송인 이연경 vs 탤런트 김창숙

1 슈에무라 클렌징 뷰티 오일 프리미엄 A/O 카테킨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노화를 막아준다. 450ml 9만5천원.
2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천기단 진율 진액 한방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진액을 보충해 피부 조직의 빈 곳을 촘촘하게 채워준다. 40ml 15만원
3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천기단 진율 코스모 에너지 앰플 1첩, 2첩, 3첩으로 구성된 앰풀이 단계별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원기회복에 도움을 준다. 3첩 2ml×21ea 22만원.
4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녹용 팩 녹용과 로열젤리의 고농축 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보습과 미백 효과를 준다. 135ml 6만2천만원.

의상협찬·막스앤스펜서(02-3442-0151) 더슈(02-511-8158) 렉스(02-3442-5492)
헤어·메이크업·박은경 뷰티 살롱(02-517-4400)
장소협조·프린지(02-577-0614)
코디네이터·박미순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