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Fashion

드라마 ‘연개소문’으로 인기 모으는 탤런트 이세은

A Romantic Spring Day

기획·정윤숙 기자 / 사진·이진수(F1 fotografie) || ■ 의상&소품협찬·손정완컬렉션(02-3447-7701) 양성숙컬렉션(02-333-0865) 루비나컬렉션(02-561-8747) 더 랩(02-540-2742) 시스템(02-546-7764) 셀바폰테(02-517-0071) ■ 헤어·이순철(라뷰티코아 도산점 02-544-4131) ■ 메이크업·수경(라뷰티코아 도산점) ■ 코디네이터·김영주

2007. 03. 12

정통 사극 ‘연개소문’에서 특유의 카리스마로 빛을 발하고 있는 탤런트 이세은. 극중 인물의 까다로운 성격을 잘 표현해 ‘까탈리나’라는 별칭까지 얻으며 인기를 모으는 그의 요즘 생활과 패션 & 뷰티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드라마 ‘연개소문’으로 인기 모으는 탤런트 이세은

화이트 리본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미니 원피스. 소맷단과 리본에 같은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냈다. 미니 원피스 가격미정 로에베.


SBS 대하사극 ‘연개소문’에서 연개소문(유동근 분)의 부인 고소연 역을 맡아 주목받고 있는 탤런트 이세은(26). 검고 큰 눈과 똑 부러지는 말투때문에 차가운 인상을 풍기는 그는 드라마 ‘대장금’ ‘굳세어라 금순아’ 등에서 착한 여주인공을 괴롭히는 역으로 등장해 실제 성격이 그런 것 아니냐는 오해를 많이 받는다고 한다.
“그동안 맡았던 역할들이 대부분 개인적인 아픔이나 상처가 있어서 차갑고 못되게 구는 인물들이었어요. 저 역시 자신감 있고 당찬 편이긴 하지만 소심해서 그런 행동은 못하죠. 그런데도 사람들이 자꾸 그런 말을 하니 당황스럽긴 해요(웃음).”
이번에 맡은 고소연 역은 그런 면에서 기존 캐릭터들과 차별된다. 무엇 하나 거칠 것 없이 씩씩하고 시원시원한 성격을 가진 고구려 황실의 공주로, 정략결혼이 싫어 거지 분장을 하고 궁 밖으로 탈출할 정도의 과감함을 지니고 있다.
“그 시대에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남 눈치 안 보고 다 할 정도로 당찬 여성이에요. 오죽하면 별명이 ‘까탈리나’겠어요?(웃음) 단순하면서도 시원시원하고, 카리스마도 있어 제가 꼭 닮고 싶을 만큼 멋진 캐릭터예요.”

드라마 ‘연개소문’으로 인기 모으는 탤런트 이세은

화사한 레이스로 전체를 감싸고 새틴 소재 리본으로 포인트를 주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냈다. 튜브 톱과 티어드 장식 스커트가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미니 원피스 가격미정 더 랩. 목걸이 10만원대, 팔찌 10만원대 셀바폰테.


그의 남편으로 등장하는 연개소문 역의 유동근과는 무려 스물네 살 차이. 연기자로서도 대선배고 나이차도 많다 보니 부담스러워할 만하지만 그는 오히려 배울 게 많아 좋다고 말한다.
“처음에는 호흡이 안 맞으면 어쩌나 고민을 많이 했어요. 그런데 막상 촬영을 하다 보니, 어떤 장면에서는 어떻게 해야 더 돋보일 수 있는지, 어떻게 호흡을 맞춰야 좋을지에 대해 배울 수 있더라고요. 촬영장 갈 때마다 매번 공짜 수업을 받는 느낌이 들어 좋아요(웃음).”
벌써 연기 8년 차에 접어든 그지만 촬영장에서 아역 배우를 빼고는 가장 어린 막내 배우라고 한다. 그는 촬영장에서의 자신의 모습을 ‘고수들 사이의 칼싸움에 끼어들어 어쩔 줄 몰라하는 애송이’같다고 말한다.
“선배님들의 기에 눌리지 않으면서 정통 사극을 연기하려면 정신 바짝 차려야 해요. 선배들 연기할 때 열심히 보고 듣는 수밖에 없죠.”
그는 사극에 맞는 감정 표현법이나 대사 처리법을 공부하기 위해 촬영 후 대본 연습을 할 때도 끝까지 자리를 지키면서 선배들의 대사에 귀를 기울인다. 또 대본에 생소한 용어나 호칭이 나오면 ‘연개소문’의 바탕이 되고 있는 책 ‘조선상고사’나 백과사전을 뒤져가며 그 부분을 반드시 이해하고 넘어갈 만큼 드라마에 대한 애착이 강하다.

드라마 ‘연개소문’으로 인기 모으는 탤런트 이세은

튜브 톱에 티어드 스커트를 매치시켜 화사한 느낌을 낸 오렌지 컬러의 미니 원피스. 가슴 부위의 화이트 코사지 장식이 포인트 역할을 한다. 미니 원피스 가격미정 더 랩. 목걸이 가격미정 손정완컬렉션.


“사극 연기 위해 든든한 음식 먹으며 체력 보충해요”

드라마 ‘대장금’에서도 사극 연기를 선보였지만 정통 사극인 ‘연개소문’에 비해서는 현대물에 가까워 연기하기 훨씬 수월했다고 한다. 요즘 그는 힘차고 카리스마 있는 사극 발성을 위해 체력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일단 ‘뱃심’이 가장 중요해요. 배에서 울려퍼지는 발성을 해야 하기 때문에 체력 보충이 절실하죠. 촬영 스케줄이 아무리 바빠도 끼니만큼은 푸짐하고 든든하게 챙겨 먹어요.”
뼈마디가 가늘고 마른 체질이라 운동하고는 거리가 멀 것 같지만 의외로 몸을 움직이면서 하는 운동을 좋아한다고 말한다. 그가 평소 즐기는 운동은 헬스와 필라테스. 피트니스 센터에서는 근력 운동 위주로 하고, 피트니스가 끝나면 근육을 풀어주고 보디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필라테스로 몸매를 가꾼다. 일산 탄현의 세트장과 경북 문경의 야외 촬영지를 번갈아가며 다니느라 하루에 3~4시간밖에 못 잔다는 요즘에는 운동 대신 촬영장에서 하는 승마로 몸을 단련한다. 그는 이번 촬영을 하면서 처음 접한 승마의 매력에 푹 빠졌다고.
“스키처럼 조금만 타도 몸에서 땀이 후끈 배어날 정도로 체력 소모가 많은 운동이에요.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되고요. 승마는 말과의 호흡이 가장 중요해요. 지시를 한 다음에는 잊지 않고 칭찬도 해줘야 한답니다.”
평소에도 피부관리실에 다니지 않고 집에서만 피부를 관리한다는 그의 비장의 무기는 화장솜 얼음팩.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묻힌 후 냉동실에 잠깐 얼렸다가 세안 후 화장솜 결대로 찢어 얼굴에 올려두는 것. 모공수축 효과와 함께 피부에 보습과 탄력이 생기고, 아무리 피곤해도 쉽게 할 수 있다며 적극 추천했다. 이 외에도 얼굴이 땅길 때는 오이를 얇게 썰어 얼굴에 붙여두는 오이 마사지를 하고, 트러블이 생길 때는 스킨을 듬뿍 바르고 트러블 부위에 연고만 살짝 발라 가라앉힌다. 빼놓지 않는 뷰티 습관 중 하나는 방에 항상 가습기를 틀어 놓고 지내는 것. 잠들기 전 가습기에 물을 채우고 타이머를 2시간 정도 맞춰 놓고 잠들면 아침에 일어나서도 촉촉한 피부가 유지된다고.

드라마 ‘연개소문’으로 인기 모으는 탤런트 이세은

여밈 장식이 독특한 X라인 실루엣의 블랙 미니 원피스. 에나멜 바이어스를 덧대 미래적인 분위기를 냈다. 미니 원피스 가격미정, 목걸이 가격미정 루비나컬렉션. 팔찌 가격미정 샤넬. 헤어 장식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드라마 ‘연개소문’으로 인기 모으는 탤런트 이세은

굵은 니트 짜임의 H라인 미니 원피스로 큐빅 장식을 더해 밋밋한 네크라인에 포인트를 주었다. 미니 원피스 20만원대 시스템. 팔찌 가격미정 손정완컬렉션. 스트랩 슈즈 가격미정 양성숙컬렉션.


요즘 그는 촬영 때문에 바쁘지만 행복한 마음으로 일한다고 한다. 모처럼 마음에 드는 역을 맡은 데다 그가 등장하고부터 시청률도 올랐기 때문. “저 때문이 아니라 유동근 선배님이 등장하면서부터예요(웃음). 그래도 시청률이 올랐다는 이야길 들으니 기분 좋아요.”
전형적인 남성 드라마인 사극에서도 남자들에게 뒤지지 않고 자신만의 매력을 당당히 선보이고 있는 이세은. 이번 드라마를 통해 그가 자신의 연기에 어떤 매력을 더할지 기대된다.



드라마 ‘연개소문’으로 인기 모으는 탤런트 이세은

컬러풀한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크고 또렷한 눈매를 돋보이게 했다.메이크업은 라뷰티코아 도산점의 수경 부원장이 맡았다.


3월호 표지 모델인 탤런트 이세은과의 패션화보 촬영이 강남의 한 스튜디오에서 있었다. 로맨틱한 웨이브 헤어에 컬러풀한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화사한 봄 분위기를 낸 그는 올봄 유행할 미니 원피스를 입고 카메라 앞에 섰다. 사진작가의 요구에 맞춰 자연스러운 표정과 모델 같은 완벽한 포즈로 스태프들의 탄성을 자아내며 로맨틱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컷을 완성했다.

Make-up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피부에 얇게 펴발라 흰 피부를 돋보이게 만든다. 아이 메이크업은 옅은 에메랄드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펴바른 후 에메랄드 컬러의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를 눈 점막에 발라 선명하게 표현한다. 블랙 아이펜슬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한번 더 메워 또렷한 눈매를 만든다. 볼에는 핑크 컬러 블러셔로 볼 부위에 동그랗게 펴발라 혈색을 돌게 하고 입술에는 베이비핑크 컬러 립스틱을 바른 다음 페일핑크 컬러 립글로스를 살짝 덧발라 글로시한 느낌을 낸다.

Hair Styling
로맨틱한 웨이브 헤어를 표현하기 위해 드라이어로 뿌리 부분부터 볼륨을 넣는다. 앞머리는 가운데 가르마를 타서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하고, 고대기를 이용해 머리 전체에 컬을 넣는다. 이때 한쪽 방향으로 넣지 않고 양쪽으로 교차하면서 말아 로맨틱한 컬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 머리 뿌리부터 눈썹 부위 정도까지는 그대로 두고 아래쪽에만 컬을 넣어 내추럴한 느낌을 살려준다. 컬을 만든 다음 얇은 빗으로 뿌리 쪽을 빗어가며 컬을 부풀려 풍성하게 만든 후 헤어 스프레이를 뿌려 마무리한다.
드라마 ‘연개소문’으로 인기 모으는 탤런트 이세은

사진작가 이진수 실장과 촬영 컨셉트에 대해 상의 중이다.(가운데 아래) 이세은에게 어울리는 로맨틱한 웨이브 헤어를 만들어 준 라뷰티코아 도산점의 이순철 원장.(오른쪽)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