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동안프로젝트

탤런트 이혜숙 vs 남윤정

젊고 예쁘게 사는 뷰티 노하우 & 건강습관

기획·강현숙 기자 / 진행·윤혜영‘프리랜서’ / 사진·홍중식 기자

2007. 02. 08

맑고 환한 피부와 날씬한 몸매가 돋보이는 탤런트 이혜숙과 남윤정에게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을 들어보았다.

탤런트 이혜숙
탤런트 이혜숙 vs 남윤정

얼마 전 종영한 KBS 일일드라마 ‘열아홉 순정’에서 철이 없지만 밉지 않은 시어머니를 연기했던 탤런트 이혜숙(45). 화장품 모델로 왕성하게 활동하던 20대의 모습 그대로 인형 같은 얼굴과 군살 없는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Skin Care
보송보송하고 탱탱한 피부 비결은 물 마사지. 세안 후 얼굴의 물기를 수건으로 닦지 않고 피부에 그대로 흡수시킨다. 세안 마지막에 찬물로 헹구고 손가락으로 얼굴의 물기가 다 흡수될 때까지 두드려주는 것이 요령. 피부 속 깊숙이 수분이 침투해 보습과 탄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일주일에 3번 콜라겐 마스크 팩과 캐비어 성분이 함유된 앰풀로 피부를 관리하는데, 지친 피부가 생기 있어지고 탱탱해진다. 피부 탄력과 노화 방지에 좋은 캐비어 성분이 함유된 에센스도 꼭 챙겨 바른다. 밤에는 피부재생세럼과 크림을 충분히 발라 잠자는 동안 피부에 영양을 주고, 메이크업을 할 때는 피부색 보정과 피부재생 효과가 있는 비비크림을 챙겨 바른다.
클렌징과 각질 제거에도 각별히 신경 쓴다. 클렌징크림과 클렌징폼으로 이중 세안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눈가는 전용 클렌저를 따로 사용해 잔주름을 예방한다. 일주일에 2번은 각질제거제를 이용해 묵은 각질을 없애는 일도 잊지 않는다.

탤런트 이혜숙 vs 남윤정

Food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배변작용을 돕는 식이섬유가루를 물에 타서 마신다. 피부에 윤기를 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사과도 매일 아침 챙겨 먹는다. 식사는 하루 세 끼 규칙적으로 먹고 한식을 고집한다. 잡곡밥에 된장찌개 등 콩이 들어간 찌개나 국, 야채반찬이 주 메뉴. 시원한 맛이 나고 비타민이 풍부한 무청김치와 멸치다시마물에 끓인 시래기국도 자주 먹는다. 과자나 빵 등 밀가루로 만든 간식은 전혀 입에 대지 않지만, 몸이 피곤한 날에는 커피전문점의 에스프레소 커피로 기운을 돋운다.

Health care
머리카락이 가늘고 약한 그는 머릿결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일주일에 2번 마사지로 두피를 관리한다. 탈모예방 효과가 있는 앰풀을 두피에 골고루 뿌리고 양손가락을 이용해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기분까지 개운해진다. 감기에 좋은 생강차, 위에 좋은 매실원액을 물에 타서 마시는 등 틈날 때마다 물이나 음료를 마시며 수분을 보충한다. 오후 7시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고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를 막아주는 영양제와 종합비타민제를 매일 챙겨 먹는다.

Fitness
나이가 들면서 체지방이 쉽게 쌓이는 것 같아 하루에 2시간씩 운동한다. 일주일에 2~3회, 한 달 정도 꾸준히 운동하면 어느새 운동이 즐거운 습관이 돼 있다고.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데 러닝머신에서 10분 걷기와 15분 달리기를 한 뒤 자전거 타기로 유산소 운동을 마무리하면 안색이 맑아지고 사우나에 갔다온 것처럼 피부가 매끄러워진다. 그 후 덤벨을 손에 쥐고 팔을 상하좌우로 굽히는 근력운동을 해 가슴, 등 라인을 탄탄하게 만든다.



Life Style · Mind Control
외출할 때면 거의 정장을 차려입는다. 잘 갖춰 입은 옷차림은 태도나 마음가짐까지 바르게 만든다고 생각하기 때문. 파스텔톤의 밝은 컬러 의상에 진주 귀고리와 목걸이를 매치하면 여성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고 귀띔한다.
틈날 때면 맑은 공기를 마시며 기도할 수 있는 산사를 찾는다. 산사에 있다보면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되고 몸과 마음이 안정된다고. 평소 주변 사람들에게 칭찬을 많이 하는 것도 그의 인상이 밝고 아름다워 보이는 이유다. 사소한 것이라도 칭찬거리를 찾아 상대방을 북돋워주고 응원하면 자신의 기분까지 즐거워진다고 한다.
탤런트 이혜숙 vs 남윤정

01 SK-Ⅱ 싸인즈 듀얼 트리트먼트 마스크 콜라겐 성분이 얼굴 주름을 개선하고 페이스라인을 탱탱하게 가꿔준다. 6개입 10만5천원.
02 아인호아 프리미엄 캐비어 아이 에센스 15%의 캐비어 성분이 눈가에 탄력과 영양을 준다. 캐비어 캡슐과 수분 젤을 피부 상태에 맞게 섞어 바른다. 15ml 6만5천원.
03 아인호아 75% 캐비어 컨센트레이트 75%의 캐비어 추출물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노화를 막아준다. 8ml×5 32만원.
04 스위스 퍼펙션 퍼펙트 리프트 세트 피부 주름을 완화하고 탄력을 주는 크림 · 세럼 세트. 비타민과 세포핵 재생 성분이 턱선에 탄력을 줘 얼굴이 작아 보인다. 크림 50ml+세럼 30ml 1백11만원.

의상협찬·TESS J KIM(02-548-9980) 인핑크 보우 위 옥셋(02-508-6033) 동우모피(02-541-6209) 스포사벨라(02-511-2034)
헤어·성경(정현정파라팜 02-540-6353)
메이크업·은채(정현정파라팜)
코디네이터·박미순

탤런트 남윤정
탤런트 이혜숙 vs 남윤정

MBC 일일 드라마 ‘나쁜 여자 착한 여자’와 주말 메디컬 드라마 ‘하얀거탑’에서 자연스러운 감초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탤런트 남윤정(53). 20대 딸을 둔 엄마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만큼 매끈한 피부와 날씬한 몸매를 자랑한다.

Skin Care
맨얼굴이 더 어려 보이는 남윤정은 화장품을 여러 종류 바르기보다는 효과를 본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편이다. 세안 후 스킨을 바르고 안티에이징 에센스와 고농축 영양크림을 발라 주름을 관리한다. 아이크림 대신 영양크림을 눈가까지 꼼꼼히 펴 바르고 손가락으로 두드려 충분히 흡수시킨다.
늦은 밤까지 촬영한 날에는 집에 돌아와 세안 후 나이트 전용 크림 마스크만 바르고 잠자리에 든다. 크림처럼 바르는 팩으로 지친 피부를 빠르게 재생시켜 다음날 아침이면 숙면을 취한 것처럼 안색이 맑아지고 화장도 잘 받는다고 한다.
꾸준한 각질 제거도 그만의 깨끗한 피부 비결로 일주일에 1~2회 슈거마스크로 각질을 없앤다. 세안 후 물기가 남은 상태에서 눈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슈거마스크를 발라 마사지한 다음 10분간 그대로 뒀다가 헹구면 묶은 각질이 씻겨 나가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피부 트러블도 진정된다.

탤런트 이혜숙 vs 남윤정

Bath · Fitness
냉한 소음인 체질이라는 그는 사우나나 탕욕이 몸에 맞지 않아 대신 따뜻한 물로 전신 샤워를 한다. 타월에 보디샴푸를 묻혀 온몸에 마사지하듯 문지른 뒤 헹구고 보디로션을 발라 촉촉하게 마무리한다.
30여 년 동안 한결같은 몸무게를 유지하는 비결은 매주 3회 1시간 정도 여의도공원에서 즐기는 속보다. 빠른 걸음으로 공원을 한 바퀴 돌고 운동 후에는 종아리를 양쪽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 뭉친 근육을 푼다. 잠자리에 들기 전 침대에 누워 팔다리를 위아래로 쭉쭉 늘여 기지개를 펴는데 온몸의 피로가 풀리고 몸이 한결 가벼워져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Food
아무리 허기져도 폭식하는 일이 없다. 간식을 갖고 다니며 배가 고플 때마다 조금씩 먹는데, 가장 즐기는 음식은 약식주먹밥. 콩, 수수, 차조, 검은쌀, 찹쌀을 한꺼번에 불려 밥을 지은 뒤 채썬 대추를 넣어 달콤한 맛을 더하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 주먹만한 크기로 뭉치면 완성! 냉동보관해두었다가 외출 시 데워갖고 나가면 출출함을 달래는 데 그만이라고.
평소 식사할 때는 청국장, 콩자반, 시금치나물, 야채볶음, 야채쌈 등 야채 위주로 먹는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양파와 비타민이 풍부한 당근, 물에 불린 다시마, 삶은 양배추는 거의 매끼니 챙겨먹는 음식. 위가 약한 편이라 아침마다 위에 좋은 양배추를 갈아 주스로 마셔 위를 튼튼하게 보호한다. 인스턴트식품과 맵거나 카페인이 함유된 자극성 음식은 일절 먹지 않는다.

Mind Control
주변에서 가슴이 답답하고 몸이 화끈 달아오르거나 짜증이 나는 등 갱년기 증상을 겪는 또래들을 많이 보게 된다고. 기독교 신자인 그는 매일 성경책을 읽으며 마음을 다스려서인지 이런 갱년기 증상에도 끄떡없다고 말한다. 운전하는 시간은 그가 명상을 즐기는 최적의 타임! 운전을 하는 동안 스스로를 돌아보고 좋은 생각만 떠올리며 마음의 여유를 찾으려고 노력한다.

탤런트 이혜숙 vs 남윤정

01 프레시 슈가 페이스 폴리쉬 미세한 상처 치료에 효과가 있는 슈거와 화이트닝 작용을 하는 스트로베리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 100ml 9만7천원.
02 스위스 퍼펙션 셀룰라 타임 인터셉터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실리마린과 카노신 성분이 피부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며 눈가 잔주름도 완화시킨다. 30ml 19만2천원.
03 스위스 퍼펙션 셀룰라 X-하이드레이팅 크림 마스크 주름개선 효과가 있는 고농축 세포재생 나이트크림. 크림처럼 바르고 바로 잠자리에 들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50ml 19만원.
04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크림 난에서 추출한 성분이 스트레스와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에이징 크림. 50ml 44만5천원.

의상협찬·TESS J KIM(02-548-9980) 막스앤스펜서(02-546-4596) 렉스다이아몬드(02-3442-5492)
헤어 · 메이크업·박은경 뷰티살롱(02-517-4400)
코디네이터·박미순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