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겨울 나들이 제안

물놀이 시설·가족실 갖춘~ 가족 온천리조트 베스트 8

기획·강현숙 기자 / 글 & 사진·한은희‘여행작가’

2007. 01. 19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겨우내 쌓인 피로를 풀어보자. 각종 물놀이 시설을 갖춰 온 가족이 함께 다녀오기에 좋은 온천까지 한자리에 모았다.

물놀이 시설·가족실 갖춘~ 가족 온천리조트 베스트 8

흥미만점 놀이시설이 있는 대명리조트 아쿠아월드 경주 아쿠아플레이존.


물 마사지 시설이 가득~ 경주 대명리조트 아쿠아월드
경북 경주시 신평동 보문단지 안에 자리한 경주 대명리조트는 지하 750m에서 끌어올린 온천수를 사용한다. 실내외 아쿠아풀, 파도풀, 노천탕, 스파, 사우나 등 다채로운 시설이 있으며 특히 스파존에는 7개의 테마별 월풀 욕조가 마련돼 있어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신체 부위별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전신 마사지’, 앉아서 마사지 받는 벤치 젯, 누운 자세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침욕탕이 인기! 장미탕·솔향탕 등의 아로마탕,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놀이시설이 가득한 ‘아쿠아플레이존’, 회전그네·소형 미끄럼틀이 마련된 유아풀 등의 시설도 있다.
이용시간 사우나 오전 6시~오후 10시/아쿠아월드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30분, 주말 오전 8시~오후 9시30분 요금 아쿠아월드 어른 3만원, 어린이 2만5천원/사우나 어른 7천원, 어린이 5천원/가족스파 30분당 1만원 찾아가는 길 경부고속도로 경주IC로 나와 보문단지 이정표를 보고 따라가면 나온다. 문의 1588-4888 www.daemyungresort.com

물고기와 온몸 데이트~ 이천 테르메덴 온천리조트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신갈리에 자리한 테르메덴 온천리조트는 독일식 온천으로 유명한 곳. 테르메덴은 독일어로 ‘온천의 지상낙원’이라는 의미이며, 독일 바덴바덴에 있는 휴양온천시설을 본따 만들었다. 사방이 유리로 만들어져 실내에서도 하늘을 볼 수 있으며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
바데풀, 실외온천풀, 아토피 피부염과 기미에 효과적인 쌀탕,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솔잎탕 등 다양한 온천 시설이 마련돼 있다. 가장 인기를 모으는 건 실외온천풀의 ‘닥터피시탕’. 온천수에 ‘친친어’라 부르는 작은 물고기가 살고 있는데 이 물고기는 온천에 몸을 담그는 사람들의 각질을 쪼아 먹음으로써 피부질환을 치료해준다. 이 외에 4km 길이의 산책로, 조깅트랙, DVD 영화관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실내바데풀과 실외온천풀에서는 수영복을 입어야 하고, 5~10세 어린이는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한다.
이용시간 실내바데풀 평일 오전 9시~오후 7시, 주말 오전 8시~오후 8시/실외온천풀 평일 오전 9시30분~오후 6시, 주말 오전 8시30분~오후 6시/닥터피시탕 평일 오전 11시~오후 6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6시 요금 평일 어른 2만원, 어린이 1만3천원/주말 어른 2만5천원, 어린이 1만8천원(닥터피시탕은 어른 5천원, 어린이 3천원 추가) 찾아가는 길 중부고속도로 이천IC 이용. 이천시내 쪽으로 들어오면 왼쪽에 설성·용인으로 가는 70번 지방도와 만난다. 6~7km 정도 가다 왼쪽 모가 방면으로 1.5km 정도 가면 된다. 문의 031-645-2000 www.termeden.com

온천욕과 도자기 체험을 동시에~ 이천온천 미란다 스파플러스
물놀이 시설·가족실 갖춘~ 가족 온천리조트 베스트 8

아쿠아풀, 파도풀, 스파 등 다채로운 시설이 있는 경주 대명리조트 아쿠아월드 스파존. 이천 테르메덴 온천리조트에서는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구경하며 목욕을 즐길 수 있다. 이천 테르메덴 온천리조트의 닥터피시탕.(위부터 차례로)


미란다 스파플러스는 예부터 온천으로 유명한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에 자리하고 있다. 목초탕, 한약탕, 청주탕, 아로마탕, 황토탕 등 30여 개 이벤트 탕이 마련돼 있고, 참숯방·불한증막 등의 시설을 갖췄다. 3월1일까지 겨울특별체험 이벤트가 열려 매주 주말과 공휴일에 초콜릿탕, 머드탕, 과일탕, 쌀뜨물탕, 곡물탕, 코코아탕, 참나무 재탕 중 2가지를 이용할 수 있는 스페셜 이벤트탕이 운영된다. 한국 도자관과 함께하는 도자체험도 이뤄져 물레체험, 도자기 체험, 초벌에 그림그리기 등을 할 수 있다. 도자 체험료 5천~1만5천원.
이용시간 온천 오전 6시~오후 10시/찜질방 오전 8시~오후 9시/실내수영장 오전 6시~오후 9시 요금 온천 평일 어른 1만2천원·어린이 9천원, 주말 어른 1만4천원·어린이 1만1천원/온천 · 찜질방 평일 어른 1만8천원·어린이 1만5천원, 주말 어른 2만1천원, 어린이 1만8천원/자유이용권 평일 어른 2만4천원·어린이 2만원, 주말 어른 2만6천원, 어린이 2만2천원 찾아가는 길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 이용. 신둔면 도예촌 지나서 이천 쪽으로 들어가면 나온다. 문의 031-633-2001 www.mirandahotel.com

세계의 스파 경험해요~ 덕산 스파캐슬
충남 예산군 덕산면 사동리에 위치한 덕산스파캐슬에서는 자연적으로 솟아나는 49℃ 수온의 온천수로 목욕할 수 있다. 스파캐슬의 중심은 스파 · 레저 공간인 ‘천천향’. 6천3백 평 규모의 공간에 세계 각국의 온천 시설이 마련돼 있다. 수 치료를 중심으로 하는 유럽스파, 온천과 마사지를 함께해 피로를 푸는 동남아스파, 물속에 잠겨 명상을 즐길 수 있는 일본스파, 물속에서 놀이를 할 수 있는 미주스파, 찜질을 겸하는 한국스파 등이 대표적.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은 미주스파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레이와 써니레이가 마련돼 있다. 뜨거운 물에 들어가기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한 유수풀이 있어 어린아이도 편하게 온천욕을 할 수 있다. 수영복, 수영모, 구명조끼 등을 준비해가는 것이 좋다.

온천욕을 즐긴 뒤에는 스파캐슬 안에 마련된 웰루스센터(041-
물놀이 시설·가족실 갖춘~ 가족 온천리조트 베스트 8

덕산 스파캐슬의 써니레이. 재미있게 물놀이를 할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한다.

330-8220)에 가는 것도 좋다. 소리와 컬러·향기 요법을 이용해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며 건강상담도 받을 수 있다. 오감테라피, 뮤직트레인, 웰빙난타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이용시간 사우나 오전 6시~오후 10시, 스파 오전 8시30분~오후 9시, 웰루스센터 오전 9시~오후 7시 요금 사우나 어른 1만원, 어린이 1천원/사우나 · 스파 당일권 어른 4만8천원, 어린이 3만원 찾아가는 길 서해안고속도로 해미IC로 나와 45번 국도 이용. 덕산온천 방향으로 20km 직진. 덕산온천 사거리에서 좌회전해 들어가면 된다. 문의 041-330-8000 www.spacastle.com









물놀이 시설·가족실 갖춘~ 가족 온천리조트 베스트 8

물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퇴촌 스파그린랜드 버섯탕. (왼쪽) 목샤워, 보디마사지, 기포욕 등을 즐길 수 있는 포천 신북온천 환타지움.(오른쪽)


온천수에서 수영하고 파도 타요~ 포천 신북온천 환타지움
경기도 포천군 신북면 덕둔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수질이 매끄럽고 부드러운 중탄산나트륨 온천수로 온천을 하고 나면 피부가 매끈하고 촉촉해진다. 온천 후 피부진정 효과가 오랫동안 지속돼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이 많이 찾는다.
지난 2004년 새로운 시설을 갖추고 리조트형 온천으로 탈바꿈했다. 5백 평 규모의 대형 바데풀은 온천욕과 관절염·비만 치료를 동시에 할 수 있는데, 목샤워-보디마사지-기포욕-플로팅-스트레칭-보행욕 순서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야외온천풀은 다양한 모양의 풀장을 따라 온천물이 흐르도록 설계돼 있는 유수풀로 아이들이 특히 좋아한다. 겨울 동안(1월28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만 운영되는 54m 길이의 파도풀도 인기! 물에 서 있으면 15가지 종류의 파도가 치면서 색다른 재미를 준다. 수영복을 준비해갈 것.
이용시간 대온천탕 평일 오전 6시30분~오후 7시, 주말 오전 6시30분~오후 8시/바데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주말 오전 8시~오후 7시/야외온천풀(파도풀, 유수풀) 오전 10시~오후 5시 요금 온천 어른 6천원, 어린이 4천5백원/평일 자유이용권(온천+바데풀) 어른 1만5천원, 어린이 1만원/주말·공휴일 자유이용권(온천탕+바데풀+파도풀+유수풀) 어른 2만원, 어린이 1만5천원 찾아가는 길 동두천에서 의정부를 지나 3번 국도로 가다 연천과 포천의 신북온천 갈림길에서 368번 지방도를 이용해 신북온천 방향으로 가면 된다. 고가도로 지나서 5분 거리. 문의 1577-5009 www.shinbukspa.co.kr

62개 이벤트탕에서 피로 풀어요~ 퇴촌 스파그린랜드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영동리에 자리한 스파그린랜드에 가면 다양한 마사지를 받으며 피로를 풀 수 있다. 폭포샤워, 기포욕, 플로팅(욕조 아래에서 기포를 분사해 몸을 뜨게 하며 수중운동 효과를 줌) 등의 시설에서 거품이나 물살을 이용해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데, 물을 분사하는 노즐만 1백20개가 마련돼 있다.
시설은 실내버블탕과 노천 아쿠아탕으로 나뉘며 실내외 탕에 삼나무사우나, 와인탕, 정종탕, 한방인삼탕 등 62개의 이벤트 탕이 있다. 사과탕, 키즈워터랜드 등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따로 준비돼 있어 아이들도 즐거워한다. 불한증막, 참숯황토방, 소금방, 피라미드 보석방 등의 시설을 갖춘 찜질방도 있어 일석이조!
이용시간 실내대욕장 평일 오전 8시~오후 9시, 주말 오전 7시~오후 10시/실내버블탕 평일 오전 9시~오후 7시, 주말 오전 8시~오후 8시/노천 아쿠아탕 평일 오전 10시~오후 6시, 주말 오전 9시~오후 7시/닥터피시탕 평일 오전 10시30분~오후 6시30분, 주말 오전 10시~오후 7시 요금 자유이용권 평일 어른 1만5천원·어린이 1만원, 주말 어른 2만원·어린이 1만5천원/닥터피시탕 어른 5천원, 어린이 3천원 찾아가는 길 중부고속도로 광주(경안)IC로 나와 우회전한 뒤 1분 정도 지나 다시 퇴촌 방향으로 우회전. 도다 삼거리에서 퇴촌읍내 방향으로 우회전. 퇴촌 천진암 사거리에서 양평으로 이어지는 88번 지방도를 이용하면 된다. 문의 031-760-5700 www.spagreenland.co.kr

물놀이 시설·가족실 갖춘~ 가족 온천리조트 베스트 8

울진 덕구온천의 노천탕. (왼쪽) 덕구온천의 온천수는 근육신경 마비를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오른쪽)


스트레스 해소 물질이 가득~ 담양온천
전남 담양군 금성면 원율리에 위치한 담양온천은 1천2백여 명이 목욕할 수 있는 대온천장을 갖췄다. 담양의 특산물인 대나무에서 추출한 죽초액을 넣은 죽초탕, 댓잎을 활용한 댓잎탕, 대나무 찜질방 등 대나무를 활용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지하 1000m에서 끌어올린 온천수는 게르마늄, 스트론튬, 황산이온, 칼슘, 리튬 등 20여 종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하다고 알려진 스트론튬이 전국 온천 평균치보다 3.4배 많이 들어있어 심신에 쌓인 피로를 말끔히 풀어준다.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가족온천도 마련돼 있다.
이용시간 오전 9시~오후 9시 요금 온천 어른 6천원, 어린이 5천원/온천 · 찜질방 어른 8천원, 어린이 7천원/가족온천 5만~6만5천원대 찾아가는 길 호남고속도로 백양사IC로 나와 15번 국도를 이용해 바심재 고개를 넘으면 담양읍내. 여기서 24번 국도를 타고 순창 방향으로 직진. 5분쯤 달리다보면 금성면이 나온다. 금성면 다리를 건너 직진해 이정표 따라 왼쪽으로 들어서면 담양온천과 금성산성으로 가는 길이다. 문의 061-380-5111 www.damyangresort.com

해발 999m 응봉산에서 솟아오르는 물, 울진 덕구온천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리 덕구온천관광호텔 안에 자리하고 있다. 태백산맥의 동쪽에 위치한 응봉산 해발 999m 지점에서 자연적으로 솟아나는 온천수를 4km 아래 온천장까지 송수관으로 연결해 사용한다.
덕구온천의 온천수는 칼륨, 칼슘, 철, 염소, 중탄산나트륨, 마그네슘, 라듐, 황산염, 탄산, 규산 성분이 들어있는 약알칼리성으로 41.8℃의 수온을 유지하며 근육신경 마비에 특효라고 알려져 있다. 호텔에 투숙하면 오전 7시에 안내자와 함께 온천수 용출장이 있는 응봉산까지 산행할 수 있다. 수영장, 노천탕, 바데풀 등의 시설을 갖춘 스파월드도 있으므로 아이와 함께 가기에도 제격! 가족 단위로 3시간 동안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가족온천실도 있다.
이용시간 온천 오전 6시~오후 10시/스파월드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8시, 일요일 오전 8시~오후 8시(1월10일까지는 오전 7시~오후 9시) 요금 온천 어른 6천원, 어린이 3천5백원/스파월드 어른 1만5천원, 어린이 1만원(수영복과 수영모 착용 필수)/가족온천실 일반실 4만4천원, 특실 6만6천원 찾아가는 길 울진-삼척을 잇는 7번 국도 중간에 위치. 울진에서 삼척 방향으로 18km 지점인 부구에서 서쪽으로 이어지는 384번 지방도를 따라 10km 지점. 문의 054-782-0677 www.duckku.co.kr
예부터 효능 좋기로 유명해요~
자연에서 솟은 유황라듐온천수~ 충주 수안보파크호텔 온천탕
충북 충주시 상모면 온천리에 자리한 수안보 온천은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용출 온천이다. 퇴적암계 맥반석 지층을 이루고 있어 온천수 속에 원적외선, 나트륨,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살아 움직이는 생동수’로 유명하며 실제로 물을 받아놓고 한 달이 지나도 물이 썩지 않는다고 한다. 산도가 pH8.3인 약알칼리성 라듐 온천수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수안보 온천지구 안에는 많은 온천탕이 있는데, 이중 수안보파크호텔 온천탕이 유명하다.
이용시간 수안보파크호텔 오전 6시~오후 9시 요금 어른 1만2천원, 어린이 6천원 찾아가는 길 중부내륙고속도로 괴산IC로 나와 충주 방향으로 8.5km 진행하면 수안보 온천지구가 나온다. 문의 043-846-2331 www.suanbopark.co.kr

목욕하고 약수 마셔요~ 창원 마금산 온천지구
경남 창원시 북면 신촌리에 자리한 마금산 아래에는 ‘해녀들의 잠수병을 치료하는 온천’이라고 소문난 마금산 온천이 위치해 있다. 마산 앞바다에서 일하는 해녀들이 이곳까지 찾아와 온천을 하며 몸의 피로를 풀었기 때문.
이곳의 물은 지하 200m에서 솟아나는 산도가 pH7.84인 약알칼리성 온천수로 피부병과 신경통에 효능이 있다. 규산, 나트륨, 망간, 염소, 칼슘, 황산염 등 피부에 좋은 20여 가지 이상의 광물질이 함유돼 있다. 마금산 온천수의 특징은 약수로 마실 수 있다는 것. 간질환, 만성변비, 당뇨, 비만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용시간 오전 4시30분~오후 9시 요금 어른 4천원, 어린이 2천원 찾아가는 길 중부내륙고속도로 북창원IC로 나와 1045번 지방도와 만나는 곳에서 우회전해 직진하면 마금산 온천지구다. 문의 055-298-440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