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Star’s Diet

현영의 래빗 핑거 다이어트

탄력 있는 S라인 몸매~

기획·김수영 기자 / 사진&자료제공·에스알미디어(02-3442-4506) || ■ 도움말·전홍근(임피리얼팰리스 호텔 휘트니스클럽, 바디스타일리스트 02-3440-8213)

2006. 12. 23

현영의 래빗 핑거 다이어트

늘씬한 몸매로 유명한 현영(29)이 두 번째 다이어트 비디오를 출시하면서 4kg 감량과 함께 더욱 탄력 있는 S라인으로 돌아왔다. 최근 근력·유산소 운동 프로그램을 하며 식이요법을 병행해 몸 전체에 탄력이 붙으면서 4kg의 체중감량 효과도 봤다고. 흠잡을 데 없이 매끈해진 보디라인과 탄력 있는 피부로 건강한 섹시미를 공개한 그의 몸매관리 비법을 들어 보았다.

하루도 빠짐없이 하는 근력·유산소 운동
“다이어트는 꾸준한 자기관리가 필수예요. 하루에 10분이라도 매일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해요. 그러면서 점점 시간을 늘려가면 몸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운동에 자신감이 생기죠.” 게으르면 날씬해질 수 없다고 말하는 그는 아무리 바빠도 하루도 빠짐없이 운동하는 ‘운동광’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에어로빅 강사 자격증이 있을 만큼 운동을 좋아하는 그는 꾸준한 운동만큼 좋은 다이어트 습관은 없다고 말한다. “시간이 없어서 스포츠센터에 나가지 못하더라도 스트레칭이나 다이어트 비디오에 나왔던 동작을 매일 반복해요. 몸무게를 줄이는 것보다 보디라인을 예쁘게 만드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근력운동을 병행해 주는 것이 중요해요.” 스트레칭을 할 때도 물병이나 덤벨을 들고 하면 유산소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어 예쁜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번에 출시한 그의 다이어트 비디오에서는 바쁜 일상 속에서 물병이나 덤벨 없이도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다. 엄지손가락과 중지손가락을 마주 대고 스트레칭을 하는 일명 ‘래빗 핑거’는 덤벨을 들고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꾸준히 한 달 정도 했더니 4kg 정도 군살이 빠지면서 주변 사람들이 보디라인이 더 균형 잡히고 예뻐졌대요(웃음).” 바쁜 일상 속에서도 늘 몸의 근육을 긴장시키고 틈날 때마다 간단한 동작이라도 반복하는 습관이 예쁜 보디라인을 만드는 비결이라고 귀뜸한다.

하루 2ℓ물과 칼로리 없는 곤약이 간식~
건강한 다이어트의 필수 조건은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 그는 매일 빠짐없이 운동하는 것처럼 하루 2ℓ의 물을 마시는 것도 잊지 않는다. 피부에 탄력이 생기면 보디라인이 더욱 날씬하고 건강해 보인다. 자주 마시는 물은 피부에 탄력을 주고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인스턴트나 탄산음료 대신 물이나 차를 주로 마셔요. 이동할 때나 촬영할 때도 늘 갖고 다니면서 수시로 마시면 피부가 칙칙하거나 늘어지지 않고 탄력이 생기는 것 같아요.” 밥은 세 끼를 꼬박꼬박 챙겨 먹되 중간에 다른 음식은 먹지 않는다. 대신 식이섬유와 비타민 B가 풍부한 비트를 갈아 주스처럼 마시거나, 칼로리는 없지만 씹는 맛이 쫄깃해 심심한 입을 달래주는 곤약을 간식으로 즐겨 먹는다. 곤약은 콩가루에 묻혀 인절미처럼 먹는데 포만감도 있고 칼로리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 그가 적극 권하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신나게 살빼는~ 현영의 래빗 핑거 스트레칭

상체 스트레칭
현영의 래빗 핑거 다이어트

래빗 웨이브
1 두 발을 모으고 선 상태에서 양손을 래빗 핑거 모양으로 만든 후 양팔을 대각선 방향으로 길게 뻗으면서 가슴을 최대한 앞으로 내밀어 팔을 뒤로 넘기고 등을 조여준다.
2 양쪽 발을 앞뒤로 움직이면서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겨드랑이와 가슴 사이의 살이 빠지고, 가슴선이 예뻐진다.



발목 트위스트
1 오른발을 앞으로 내밀고 서서 머리 뒤에서 양손으로 반대쪽 팔꿈치를 잡고 옆구리를 수축시키는 동작을 반복한다.
2 왼발 뒤꿈치를 들어 바깥쪽으로 돌리면서 ①의 동작을 빠른 템포로 반복한다. 시선은 오른쪽 아래를 바라본다. 발을 바꿔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옆구리 살이 빠지고, 복부 근육이 강화된다

어깨 스트레칭
1 발을 어깨 너비의 1.5배 정도 벌린 상태에서 어깨를 으쓱이는 동작을 한 후 팔꿈치를 굽혀 어깨보다 높이 올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2 다리를 벌린 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45~60。 정도 굽히면서 ①의 동작을 빠른 템포로 반복하고 왼쪽 무릎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3 ②의 동작을 하면서 굽혀지는 무릎의 방향으로 상체를 90도 내리는 동작을 양쪽으로 반복한다. 목부터 어깨까지의 라인을 길고 날씬하게 해준다.

하체 스트레칭
현영의 래빗 핑거 다이어트

몸통 비틀기
1 서서 오른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놓고 최대한 몸을 비틀어주면서 왼쪽 무릎을 굽혔다 펴는 동작을 실시한다.
2 ①의 다리 동작과 함께 오른팔과 왼팔을 앞으로 뻗어주는 동작을 반복한다.
3 ②의 동작이 끝나면 손을 허리에 두고 점프하면서 좌우 다리의 방향을 바꿔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허벅지 아래쪽부터 무릎 아래쪽의 라인을 살려주고 허리 선과 허벅지 바깥 라인을 날씬하게 해준다.

다리 트위스트
1 손을 허리에 얹고 선 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엉덩이 쪽으로 차 올린다. 이때 접은 무릎이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주의하고 발목은 최대한 당겨서 발끝이 펴지지 않게 하는 동작을 반복한다.
2 래빗 핑거 손을 만들고 팔을 앞과 옆쪽으로 들어 올리면서 ①의 동작을 반복한다. 허벅지 뒤쪽을 강화시켜 힙업을 시키고, 종아리에 탄력을 줘 발목을 가늘게 해준다.

멀티 스트레칭
현영의 래빗 핑거 다이어트

사선 트위스트
1 다리를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가슴 앞에서 양손의 래빗 핑거를 연결해 고리를 만들고, 팔을 곧게 펴 왼쪽 대각선 위로 상체를 비틀어 올렸다가 오른쪽 대각선 아래로 내리는 동작을 실시한다. 이 때 오른쪽 무릎을 왼쪽 대각선 위쪽 방향으로 끌어 올려 옆구리를 자극시킨다. 몸의 균형감을 키워주고, 복부를 강하게 자극하여 허리선을 날씬하게 해준다.

래빗 키스
1 래빗 핑거 손은 하늘로 향하게 하고 오른쪽 다리를 옆으로 들어 올리면서 손끝이 머리 위에서 마주 닿게 한다. 왼쪽 다리로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2 오른쪽 무릎을 가슴 쪽으로 올리고, 왼쪽 무릎은 살짝 굽히면서 손끝이 머리 위에서 마주 닿게 한다. 왼쪽 무릎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3 팔을 가슴 앞에서 모으고 무릎을 가슴으로 교대로 들어 올리며 복근을 수축시킨다. 어깨부터 다리까지의 옆선을 날씬하게 만들어준다.
전홍근 트레이너는…
현영의 래빗 핑거 다이어트
현영, 한정은 등 몸짱 연예인의 전문 트레이너로 알려져 있다. 현영의 다이어트 비디오의 담당 트레이너를 맡았으며, 현재 임피리얼팰리스 호텔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