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ot Issue

글라스락 활용해 만든 초간단 요리

환경호르몬 걱정 없어요~

기획·정윤숙 기자 / 글·백민정‘프리랜서’ || ■ 사진&자료제공·글라스락(02-3465-3131)

2006. 11. 23

플라스틱 제품에 음식을 담아 보관하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은 환경호르몬을 먹고 마시는 것과 같다.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강화유리를 활용한 음식 조리법과 환경호르몬을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자.

글라스락 활용해 만든 초간단 요리

환경호르몬, 무엇이 문제일까? 환경호르몬은 동물이나 사람의 몸속에 들어가 정상적인 호르몬의 역할을 방해하는 물질이다. 지속적으로 환경호르몬을 접하게 되면 정자 수 감소, 기형아 출산 등 생식기 계통의 이상을 겪게 된다.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약한 유아는 뇌와 신경에 손상을 입어서 지능 저하, 행동 장애, 학습 장애와 같은 질병에 걸릴 수 있다.

환경호르몬에 대한 대책 환경호르몬의 가장 큰 문제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 접촉하게 된다는 것. 환경호르몬을 만들어내는 주변 요인들을 찾아내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냉장고에 가득한 플라스틱 식기를 버릴 것. 특히 플라스틱 용기에 뜨거운 음식을 담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릴 경우 환경호르몬이 생기므로 유리나 도자기 소재로 교체한다. 6개월 이상 플라스틱 용기에 물을 담아두어도 환경호르몬이 나오므로 음식을 오랜 기간 보관하는 김치통이나 물병, 기름병도 유리나 도자기로 바꿔준다.
환경호르몬은 식기를 통해서만 흡수되는 것은 아니다. 합성세제나 섬유 유연제, 세정제나 염소계 표백제로 표백된 흰 종이, 휴지에도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이 들어 있으므로 사용을 줄이고 충분히 헹궈 사용한다.

강화유리 밀폐용기‘글라스락’ 열강화유리로 깨질 염려가 없고 장기간 음식을 보관해도 물이 들거나 냄새가 배지 않는다. 닦을 때도 스크래치 걱정이 없고 전자레인지에 사용해도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아 안전하다. 100% 천연 유리 제품으로 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산업기술시험원에서 120~-20℃를 견디는 강화유리 인증을 받았다. 롯데·현대·신세계·갤러리아 등 주요백화점과 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GS홈쇼핑, CJ홈쇼핑, 우리홈쇼핑, 인터파크, G마켓, 옥션 등에서 판매한다.
문의 02-3465-3131 www.glasslock.co.kr

글라스락 이용해 만든 요리

고구마브로콜리그라탕
글라스락 활용해 만든 초간단 요리

준·비·재·료 고구마 2개, 브로콜리 100g, 다진 파슬리 1큰술, 피자치즈가루 1컵, 버터·소금 약간씩, 화이트소스(밀가루·버터 1큰술씩, 우유 1컵, 생크림 ½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냄비에 고구마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10분 정도 설익게 삶아 0.7cm 두께로 썬다.
2 팬에 버터, 밀가루를 넣고 볶다가 우유, 생크림을 넣고 끓인 후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3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잘라 끓는물에 소금을 넣고 데친 후 물기를 뺀다.
4 글라스락에 버터를 고루 바른 후 고구마, 브로콜리, 소스 순으로 켜켜이 올리고 파슬리와 피자치즈가루를 뿌린 후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5분간 익힌다.




김치콩나물밥
글라스락 활용해 만든 초간단 요리

준·비·재·료 쌀 1컵, 멸치다시마물 ¼컵, 소금 약간, 콩나물 80g, 배추김치 ½컵, 양념(간장·다시마물 ½큰술씩, 다진 마늘 ½작은술, 맛술 1작은술, 설탕·통깨 약간씩, 송송 썬 실파 1큰술)
만·들·기
1 쌀은 깨끗이 씻어 1시간 정도 물에 불린 후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2 콩나물은 꼬리를 다듬어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뺀다.
3 글라스락에 쌀, 송송 썬 배추김치, 콩나물을 켜켜이 담고 소금을 조금 넣는다.
4 ③에 멸치다시마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서 약 15~20분간 가열한다.
5 밥이 다 되면 위아래를 고루 섞어 그릇에 담고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양념장과 함께 낸다.

식빵건포도푸딩
글라스락 활용해 만든 초간단 요리

준·비·재·료 버터식빵 4장, 건포도 2큰술, 달걀 ½개, 우유 150㎖, 시나몬가루·버터 약간씩, 설탕 2큰술
만·들·기
1 식빵은 가장자리를 잘라내고 2cm 폭으로 자른다.
2 볼에 달걀을 풀고 우유, 시나몬가루, 설탕을 넣어 고루 섞은 뒤 건포도를 넣는다.
3 글라스락에 버터를 얇게 펴바르고 식빵을 넣은 뒤 ②를 부어 잠시 둔다.
4 ③을 전자레인지에서 약 7~8분간 약하게 익힌다.

야채달걀찜
글라스락 활용해 만든 초간단 요리

준·비·재·료 달걀 2개, 다시마물 1컵, 청주 1작은술, 대파·당근 적당량씩, 새우젓 1작은술, 소금·깨소금 약간씩
만·들·기
1 달걀은 잘 풀어 다시마물과 청주를 넣고 섞어 체에 내린 후 글라스락에 담는다.
2 대파는 송송 다지고, 당근은 채썬다.
3 ①에 새우젓과 야채를 넣고 잘 섞는다.
4 전자레인지에서 약 7~8분간 익혀 깨소금을 뿌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