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Living Tip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문형일‘프리랜서’

2006. 11. 13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이 달의 베스트 아이디어
재봉틀로 아이 옷이나 패브릭 소품을 만들 때 쭉쭉 늘어나는 신축성 있는 소재는 박음질하기 어려우시죠? 원하던 사이즈로 나오지 않거나 박음질이 삐뚤어지기 쉬운데 소재 안쪽에 두꺼운 스카치테이프를 붙인 후 박음질하면 원하는 모양과 치수대로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어요. 탈색이 잘 되는 옷은 물 2ℓ에 중성세제 2큰술과 식초 1큰술을 섞은 물로 세탁하면 옷색깔이 더욱 선명해져요.
대구시 달서구 두류3동 김명희

나무주걱이나 수저통에서 냄새가 난다면 냉동실에 2~3일 정도 넣어두세요. 잡냄새가 싹~ 사라진답니다. 속옷과 스타킹 등을 넣어 세탁할 때 세탁망 대신 양파망을 사용해보세요. 양파망이 세탁망보다 촘촘해 빨래가 틀어지거나 망가지지 않아요.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김미화

유리제품이 깨졌을 때, 깨진 조각을 치우기 힘드시죠? 이럴 땐 올이 나가 신지 못하는 스타킹을 돌돌 말아 바닥을 훑듯이 닦으면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닦고 나서 그대로 버리면 되니 손을 벨 염려도 없답니다.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2동 유정은

오징어튀김을 할 때 갑자기 기름이 튀어 손을 데기 쉬운데 오징어 껍질을 완전히 벗긴 후에 튀기면 기름이 튀지 않아요. 또 오징어를 우유에 담가두었다가 튀기면 맛이 더욱 좋아지고요. 꿀은 뜨거운 물에 담가둔 숟가락을 이용하면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덜어낼 수 있어요.
인천시 연수구 옥련동 배경란

전기다리미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열판 부분에 때가 끼어 다림질한 옷에 얼룩이 묻을 때가 있어요. 고운 수세미에 식용유를 조금 묻혀 다리미 열판 부분을 닦아주면 금세 말끔해진답니다. 양초를 헝겊 사이에 넣은 후 다리미로 양초가 녹을 정도로 문질러주어도 열판이 매끄러워지면서 새것처럼 반짝반짝해요.
부산시 사하구 구평동 최윤정



세탁소에서 옷을 싸준 비닐을 버리지 말고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비닐의 구멍 뚫린 부분을 묶어 아래로 향하게 한 뒤 재활용품을 넣어두면 내용물이 잘 보여 분리수거가 쉬워져요. 선풍기를 보관할 때나 머리를 염색할 때 옷을 버리지 않게 두르는 것도 저만의 활용비법이에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김예린

건조한 겨울철에는 원목으로 만든 가구에 결이 일어나고 윤기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지요? 이럴 땐 식용유와 올리브오일을 1:1 비율로 섞어 가제에 묻혀 닦은 후 창문을 열어 3~4시간 자연바람에 말려주세요. 나무색을 오래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반질반질 윤이 나 새것같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부산시 수영구 망미동 권영애

칼국수나 만두피를 만들기 위해 반죽을 밀 때 도마 위에 밀가루를 뿌리고 밀면 여기저기 가루가 날려 주위가 지저분해지기 마련이죠. 다 마신 우유팩(1ℓ짜리)을 잘라 편 후 팩 안쪽 면에 대고 밀면 반죽이 붙지 않아 편하고 건조해지지도 않아 쫄깃한 칼국수와 만두피를 만들 수 있어요.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윤정희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생활 속의 좋은 아이디어를 애독자 엽서에 적어 보내주세요. 사연이 채택된 베스트 독자 한 분에게는 타파웨어 패밀리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12만원 상당의 패밀리 세트에는 다양한 종류의 볼과 조리도구, 김치통 등이 들어 있습니다. 문의 타파웨어 080-023-8811 선물발송 02-361-0953 그 밖의 아이디어가 채택된 분들에게는 ‘여성동아’에서 생활용품을 드립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