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부록 | 하루 10분! 동안(童顔) 마사지

주름 없애주는 안티에이징 마사지

기획·이지은 기자 / 진행·송정화‘프리랜서’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2006. 10. 26

눈가 잔주름, 입가 팔자주름, 이마에 가로로 걸쳐있는 표정 주름 등은 나이를 들어보이게 하는 원인이 된다. 꾸준한 마사지로 보기 흉하게 뭉쳐있는 얼굴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더하면 잔주름 없는 탱탱한 얼굴로 가꿀 수 있다. 평소에 얼굴 표정을 밝게 하고 인상을 찌푸리지 않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방법.

자글자글~ 눈가 주름 없애기
눈가는 각질층이 얇아 수분이나 지방이 다른 부위보다 적고 천연 피지막이 형성되어 있지 않아 건조하고 주름도 쉽게 생긴다. 피부 보호막을 만들고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눈가 전용 제품을 꾸준히 바르고, 피로를 풀어주고 원활한 미세 순환을 돕는 마사지를 해주면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
주름 없애주는 안티에이징 마사지

1 양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만든 후 눈 위에 가볍게 얹고 안쪽으로 10회, 바깥쪽으로 10회씩 둥글게 문지른다. 눈가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 준다.
2 검지와 중지를 모아 눈썹 머리, 눈썹 산, 눈썹 끝, 눈꼬리, 눈 아래, 눈 앞머리 순으로 지그시 눌러준다. 눈가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돕는다. 3회 반복한다.
3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눈 앞머리부터 주위를 둥글게 돌아가며 살짝 꼬집듯 마사지한다. 뭉친 눈 근육을 풀어 주름을 완화시킨다. 3회 반복한다.
4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눈꼬리부터 관자놀이 위 부위까지, 눈꼬리부터 관자놀이까지, 눈꼬리부터 광대뼈까지 살짝 꼬집듯 마사지한다. 3회 반복한다.
주름 없애주는 안티에이징 마사지

5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눈 앞머리부터 눈두덩을 지나 관자놀이까지 부드럽게 물결 모양으로 문질러준다. 같은 방법으로 눈 앞머리부터 눈 밑을 지나 관자놀이까지 문질러준다. 눈가의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든다. 3회 반복한다.
6 손가락을 모아 눈썹 머리부터 눈썹꼬리까지 쓸어준다. 이때 손가락에 힘을 빼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눈두덩과 눈 밑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양손을 번갈아 3회 반복한다.
7 검지와 중지를 모아 눈썹 산부터 눈두덩까지, 관자놀이부터 눈꼬리까지, 얼굴 중앙부터 눈 밑까지 가볍게 톡톡 두드려준다. 세안 후 기초 제품을 바른 뒤 하면 눈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3회 반복한다.
8 양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만든 후 관자놀이에 대고 안쪽으로 10회, 바깥쪽으로 10회씩 천천히 둥글게 문지른다.

밉상 만드는 팔자주름 펴기
콧방울에서 시작해 양쪽 입가까지 길게 내려오는 팔자주름은 화가 난 듯 심술궂으며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주범. 인중과 볼, 입가의 뭉친 근육을 자극하는 마사지를 하면 처진 피부를 수축시켜 피부에 탄력을 더하고 주름이 사라져 인상이 밝아진다.
주름 없애주는 안티에이징 마사지

1 양쪽 검지를 이용해 입술의 위아래, 입술 양쪽 꼬리를 3초간 지그시 눌러준다. 3회 반복한다. 입술 주위 근육의 긴장을 풀어준다.
2 왼손으로 왼쪽 입술 꼬리를 팽팽하게 당기고 오른쪽 검지에 힘을 주어 입술 주변을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3회 반복한다.
3 양손의 검지와 중지를 벌려 입술 위아래의 중앙에 대고 가볍게 힘을 주어 입술 꼬리 쪽으로 당긴다. 5회 반복한다. 입 주위의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4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팔자주름선을 따라 위에서 아래로 살짝 꼬집듯 마사지한다. 같은 방법으로 방향을 바꾸어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한다. 3회 반복한다.

주름 없애주는 안티에이징 마사지

5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볼 전체를 아래에서 위로 살짝 꼬집는다. 3회 반복한다. 볼 근육에 탄력을 더해 팔자주름을 예방해준다.
6 검지, 중지, 약지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바깥에서 안쪽으로 가볍게 톡톡 두드려준다. 3회 반복한다.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가 처지고 팔자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7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콧방울 옆 팔자주름이 시작되는 부위를 지그시 누른 뒤 안쪽으로 10회, 바깥쪽으로 10회 둥글게 문지른다. 입술 옆 팔자주름이 끝나는 부위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8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입술 옆 팔자주름이 시작되는 부위를 살짝 꼬집듯 잡은 다음 콧방울 쪽으로 밀어 올렸다 놓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같은 방법으로 팔자주름을 따라 올라가며 마사지한다.

세월의 흔적, 목 주름 없애기
목 주름은 한 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으므로 세심하게 관리 한다. 가급적 베개는 낮은 것을 사용하고 외출할 때는 목까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준다. 세안할 때 목도 꼼꼼하게 닦아야 하는데 연약한 목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각질 제거제나 딥클렌징은 쓰지 않는 것이 좋다. 일주일에 1~2회는 리프팅 크림이나 목 전용 크림을 바르고 마사지한 후 스팀타월로 목을 감싸주면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주름 없애주는 안티에이징 마사지

주름 없애주는 안티에이징 마사지

1 손바닥을 이용해 목 전체를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주는 동작을 5회 반복한다. 탄력을 더해주는 마사지크림을 듬뿍 바른 뒤 마사지하면 흡수를 도와 주름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2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목 전체를 아래에서 위로 꼬집듯 마사지한다. 3회 반복한다. 탄력을 잃고 처지기 쉬운 목 근육을 자극해 팽팽하게 가꿔준다.
3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턱선을 따라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꼬집듯 마사지한다. 3회 반복한다. 턱 근육이 늘어지는 것을 막아 목 주름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
4 양손을 모아 목에 댄 다음 가로 방향 지그재그로 문질러준다. 3회 반복한다.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도와 목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주름 없애주는 안티에이징 마사지

5 엄지를 이용해 목 아래쪽을 지그시 누른 뒤 근육이 팽팽하게 당겨질 정도로 천천히 문지르며 턱선까지 올라간다. 엄지가 턱선에 놓이게 되면 턱은 아래로, 엄지는 위로 20초간 힘을 준다. 3회 반복한다.
6 엄지를 이용해 뒷목의 헤어라인을 따라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꾹꾹 눌러가며 지압한다. 5회 반복한다. 혈액순환을 도와 피로를 풀고 목 주름을 예방한다.
7 손을 목에 얹고 피부를 아래로 당긴 다음 그 상태로 목을 뒤로 젖혀 3초간 유지한다. 30회 반복한다.
8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뒤 양손으로 목을 잡고 머리를 바닥에서 1cm 정도 들어 올린다. 이때 손으로 목을 지그시 누르며 3초간 자세를 유지했다가 원위치시킨다. 30회 반복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