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lesson

메마른 가을 피부 위한 뷰티 솔루션

피부가 촉촉해지는 시간~

기획·정소나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제품협찬·랑콤(02-3497-9829) 샤넬(02-3708-2718) 시세이도(02-3456-0172) 시슬리(080-549-0216) 에스티 로더(02-3440-2772) 쿠지 인터내셔널(02-2683-2040) 헤라(02-739-1577) ■ 도움말·에스티로더 연구개발팀, 이지함 피부과학연구소

2006. 10. 20

차고 건조한 바람이 부는 가을철에는 피부가 메마르고 거칠어지기 쉽다. 물기 머금은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수분 공급 프로젝트.

메마른 가을 피부 위한 뷰티 솔루션

건조한 가을철 피부를 촉촉하게~
찬바람 부는 가을에는 스킨, 로션, 에센스까지 꼬박꼬박 챙겨 발라도 피부에 각질이 일어나면서 건조하고 예민해지기 쉽다. 찬 바람과 큰 일교차로 인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피지선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서 건조함을 느끼게 되는 것. 건조한 피부를 그대로 둘 경우 잔주름 등의 피부 트러블이 생겨 노화를 부추기는 원인이 된다. 물이나 녹차를 수시로 마시고 수분크림이나 팩을 해 피부를 항상 촉촉히 관리할 것! 크림이나 팩을 바르기전 마사지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수분에센스로 마무리해 피부에 활력을 준다. 비타민 C가 듬뿍 든 과일과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고 틈틈이 운동을 해주는 것도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촉촉한 피부 만드는 단계별 뷰티케어
[Step 1] 클렌징
맑고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기본은 깨끗한 클렌징. 클렌징을 할 때는 부드럽게 문질러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한다. 뽀드득 소리가 날 정도로 세게 문지르면 피부의 천연 피지막이 떨어져나가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기 때문. 클렌징 후에는 녹차잎 달인 물로 헹궈내면 피부 보습 효과가 높아진다. 녹차 성분이 피부에 스며들도록 마사지하듯 두드려주며 헹군다.

[Step 2] 각질제거
건조한 가을에는 각질이 쌓여 피부가 칙칙해 보이고 수분공급을 막아 건조해지기 쉽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자극이 적은 스크럽 젤이나 각질제거 마스크를 펴바르고 부드럽게 문질러 불필요한 각질을 없앤다. 피부가 민감한 경우에는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제는 피하고 자극을 최소화하는 워시오프 타입의 팩이나 로션 타입의 제품을 사용한다.

[Step 3] 집중 수분 공급
가을철에는 차고 건조한 바람으로 피부의 수분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피부건조증, 가려움증이 나타나기 쉽다. 세안 뒤 물기가 마르기 전 스킨케어를 하는 것이 촉촉한 피부 만드는 비결! 심하게 건조한 부위는 화장수를 충분히 적신 화장솜을 올려놓고 5~10분 정도 그대로 둔다. 수분팩을 하는 것도 좋은데 피부자극이 적은 워시오프 타입을 이용해 일주일에 1~2회 정도 꾸준히 해준다.

[Step 4] 마사지로 피부에 생기를~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에 탄력을 주고 피부 표면에 쌓인 각질도 자연스럽게 제거해준다. 저녁 세안 후 수분에센스나 마사지크림을 바르고 5~10분 정도 꾸준히 하면 피부톤이 맑아지고 촉촉해진다.

메마른 가을 피부 위한 뷰티 솔루션

가을 피부에 물주는 10 가지 꼼꼼 생활법
01 하루 1.5L 이상 물 마시기
피부 세포에 수분이 많을수록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해진다. 하루에 1.5~2L 정도가 적당한데 한번에 많이 마시기 힘드므로 30분마다 반 컵 정도 또는 1시간 간격으로 1컵 정도씩 수시로 마셔 수분을 보충한다.



02 녹차 세안으로 촉촉하게~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이 각질로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폼클렌저에 녹차 가루 ½작은술을 섞어 가볍게 문지른 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구고 찬물로 마무리하거나 마지막 헹굼물에 녹차가루나 티백을 우린 물을 섞어 여러 번 세안한다.

03 세안 후 물기는 바로 닦기
물기를 닦아내지 않고 그대로 두면 피부가 금세 건조해진다. 얼굴에 남아 있는 물이 증발하면서 오히려 피부 수분을 빼앗아가기 때문. 세안 후 바로 수건을 얼굴에 덮고 자연스럽게 물기가 흡수되도록 지긋이 눌러 물기를 닦아낸 후 화장솜에 스킨을 적셔 바른다.

04 메이크업 전 에센스 바르기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한다. 수분이 든 에센스와 크림을 발라 여러 번 두드려 흡수시키고 파우더는 유분기가 있는 부위에만 소량 바르거나 건성 피부는 바르지 않아 건조함을 막는다. 파운데이션과 메이크업베이스에 에센스를 1:1 비율로 섞어 바르면 보습효과가 있어 메이크업 후에도 피부가 들뜨지 않는다.

05 적당한 운동으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영양 섭취가 필수! 아침저녁으로 10~30분 정도 간단한 체조나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활동에 도움이 된다. 피부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이 많이 든 야채나 과일을 많이 먹는 것도 피부에 보습을 주는 비결.

06 천연 재료로 팩 하기
수분팩은 단시간에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가장 좋은 방법. 피부에 자극이 적은 천연 재료를 이용한 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알로에젤을 이용한 마사지 팩, 바나나를 으깨 플레인 요구르트와 섞은 팩, 아몬드를 곱게 간 뒤 달걀노른자와 밀가루를 섞어 만든 팩 등으로 피부에 윤기와 수분을 더해준다.

07 천연 비누로 세안하기
세안할 때 천연 비누를 사용하면 피부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천연 비누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천연 보습성분인 글리세린이 많아 보습효과가 높고 세안 후에도 피부 건조나 당김이 적은 것이 장점. 천연 비누는 보습 효과가 높은 아보카도 오일, 제라늄, 호호바 오일, 알로에 등의 성분이 든 것을 고른다.

08 주변 공기도 촉촉하게~
공기가 건조하면 피부에 있는 수분을 공기 중으로 빼앗기기 때문에 가습기나 젖은 수건을 걸어 주위의 습도가 낮아지지 않도록 한다. 수분 스프레이를 주변에 자주 뿌려 공기를 촉촉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

09 수분 공급에 효과 좋은 에센스 팩
피부에 좋은 영양 성분이 농축된 에센스는 수분공급에도 효과적이다. 일주일에 1~2번 정도 에센스를 얼굴에 펴바르고 랩을 두 장 잘라 코를 중심으로 위아래로 씌운다. 10분 정도 지난 후 랩을 떼내고 남은 에센스는 손가락으로 두드려 흡수시킨다.

10 페이셜 미스트 마사지
얼굴이 건조할 때 20~30cm 간격을 두고 페이셜 미스트를 뿌려 가볍게 손으로 감싸거나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린다. 피부가 땅기고 푸석한 느낌이 들 때 수시로 미스트를 뿌리고 마사지해주면 일시적인 보습효과가 있다. 뿌린 후 그대로 말리면 피부 건조가 심해질 수 있으므로 충분히 흡수시킨다.

메마른 가을 피부 위한 뷰티 솔루션

피부를 촉촉하게~ 수분 공급 화장품
01 보습성분인 글리세린이 피부 보습력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수분에센스. 랑콤 이드라젠 젤 에센스. 30ml 7만원.
02 치마버섯 추출물이 피부를 탄력 있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수분팩 겸용 나이트크림. 쿠지 비저블 뉴트리티브 크림. 50ml 12만원.
03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크림. 에스티로더 하이드라 컴플리트 멀티-레벨 모이스춰 젤 크림. 50ml 6만5천원.
04 인삼 추출물이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과 탄력을 더해주는 영양크림. 시세이도 베네피앙스 인텐시브 너리싱 앤 리커버리 크림. 50g 10만원.
05 버터플라이 추출물, 수분조절 젤 등이 건조하고 땅기는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수분 젤 크림. 샤넬 이드라막스 플러스 젤 크림. 50ml 7만8천원.
06 백합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윤기와 탄력을 주는 수분팩. 시슬리 젤 엑스쁘레스 오 쁠뢰르. 60ml 10만6천원.
07 비타민, 글루코사민 캡슐이 피부 속 건조한 부위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보습크림. 헤라 워터폴 크림 50ml 5만원.

피부타입별 수분 제품 고르기 · 사용법
건조한 가을 피부에 가장 필요한 것은 수분 공급. 피부 각질층에 필요한 수분 함량은 보통 15~25%로 수분 함량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피부가 건조해져 노화가 오기 쉽다. 수분 크림이나 에센스 등의 보습 제품을 꼼꼼히 발라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것이 필수! 심한 건성 피부라면 유분이 들어 있어 피부 수분을 유지시켜 주는 제품을 사용한다. 유분이 든 보습 제품은 얇은 보호막을 만들어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해 건성 피부에 효과적이다. 지성 피부는 수분 앰플이나 오일 프리 타입 등 유분 없이 수분 공급에만 중점을 둔 제품을 사용한다. 심한 지성 피부라면 알코올 프리 타입의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피부를 닦아낸 다음 오일 프리 타입의 수분 에센스로 마무리하면 피부가 보송보송하면서 촉촉해진다. 수분 크림과 영양 크림을 모두 사용할 때는 수분 크림으로 피부 속에 수분을 공급한 후 영양 크림으로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아준다. 주름 관리나 탄력을 높여주는 안티 에이징 제품은 수분 제품 이전에 바르는 것이 일반적이다. 매일 수분 함량이 높은 토너, 에센스 또는 로션, 크림 순으로 바르고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보습팩이나 비타민팩 등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영양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 수분 제품은 많은 양을 바른다고 수분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것은 아니므로 피부에 촉촉한 막이 형성된 듯한 느낌이 드는 정도로만 바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