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Cf Story

탤런트 김원희 다이어트 비법

“요가와 두부로 날씬한 몸매 유지해요~”

기획·이지은 기자 / 사진&자료 제공·CJ(080-850-1250)

입력 2006.10.19 11:46:00

탤런트 김원희 다이어트 비법

탤런트 김원희 다이어트 비법

백설 ‘행복한 콩’ CF 현장에서 만난 김원희(34)는 집안일과 촬영으로 정신없이 바쁜 스케줄 속에서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이 요가와 생식용 두부라고 말한다.
촬영이 끝나고 집에 오면 샤워 후 요가로 몸을 부드럽게 만드는데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두손을 합장해 위로 뻗는 반달자세와 두 손을 올린 뒤 무릎을 살짝 굽히고 허리를 세워주는 의자 자세는 허리선을 날씬하게 가꿔줄 뿐 아니라 살이 찌지 않은 체질로 만들어줘 즐겨하는 동작이라고.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고 스트레스까지 날려줘 몇 년전부터 꾸준히 해오고 있다.
탤런트 김원희 다이어트 비법

날씬한 몸과 건강을 위해 즐겨 먹는 생식용 두부 백설 행복한 콩. 조리하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어 바쁜 그에게 안성맞춤이다.


요가와 함께 건강을 지켜주는 일등공신은 생식용 두부. 처음에는 두부인지 푸딩인지 모를 정도의 부드러운 맛에 반해 먹기 시작했는데 질리지 않는 고소한 맛이 나 식사 대용으로 즐겨 먹게 됐다고 한다. 바쁜 그에게 조리하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생두부는 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어 고맙기까지 하다고. 그는 생식용 두부를 먹을 때는 들어 있는 물까지 함께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한다. “두부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치료와 예방은 물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항산화 효과가 있어 노화도 늦춰주고요.”
마지막으로 그는 매일 먹는 음식인 만큼 소포제나 유화제, 인공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은지 살펴보고 생식용 두부를 고르라고 당부한다. “제가 보기보다 먹는 것에 까다롭거든요. 두부 하나를 고를 때도 어느 브랜드인지, 어떤 성분이 들어 있는지 꼭 따져보고 골라요. 저에게 가장 중요한 게 바로 가족의 건강이니까요.”
탤런트 김원희 다이어트 비법



1 반달자세
곧게 허리를 편 상태에서 두손을 합장해 머리 위로 올린다. 배에 힘을 주고 오른쪽으로 몸을 숙여 40초간 정지한다. 좌우 3세트 반복한다.

2 의자자세
무릎을 약간 굽히고 하늘을 향해 양손을 붙여 최대한 밀어 올린 다음 엉덩이를 뒤로 빼서 허리가 펴지게 하고 무릎을 서로 밀어 골반근육이 모아지게 한다. 이 상태로 심호흡 하며 1분간 자세를 유지한다.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주는 동작이다.






여성동아 2006년 10월 514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