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브로마이드 부록

군살 쏘~옥 빼는 림프마사지

하루 10분 간단한 손동작!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 도움말·서울앤드도쿄 뷰티라인(02-515-3359 www.seoultokyobeauty.com) ■ 의상협찬·리복코리아(080-3443-7321) ■ 메이크업·윤지혜(아름다운 규니영 02-3443-6880) ■ 모델·임주영

2006. 09. 26

몸 곳곳에 있는 림프를 자극해 몸의 저항력을 높여주는 림프마사지.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톤을 맑게 하고 살을 쏙 빼주는 효과가 있다. 자신있는 맨 얼굴 만드는 마사지와 군살 쏙 빼주는 팔다리 마사지, 탱탱한 가슴선 만드는 가슴 마사지, 뱃살 걱정 없애주는 배 마시지 등 부위별 림프 마사지를 소개한다.

PART 01 깨끗한 얼굴 만드는 림프마사지

얼굴을 부드럽게 눌러 마사지하면 뭉친 근육이 부드러워지고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피부톤이 맑아지고 얼굴도 작아진다. 림프절이 모여 있는 귀와 입 쪽을 향해 마사지하는 것이 요령. 기본 림프마사지로 얼굴 근육을 부드럽게 해준 다음 작은 얼굴, 맑은 얼굴 만드는 림프마사지를 차례로 실시한다.

기본림프 마사지
림프절이 모여 있는 목 주위를 마사지해서 림프액의 순환을 활발하게 한 후 얼굴 전체를 쓸거나 당겨 근육을 풀어준다. 세안 후 맨 얼굴로 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가 심하게 땅길 때는 수분크림을 약간 바른 후 실시한다.
군살 쏘~옥 빼는 림프마사지

01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목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린다. 가운데 → 오른쪽 → 가운데 → 왼쪽 → 가운데 순으로 2회 반복한다.
02 손바닥을 이용해 목 부위를 쇄골 방향으로 6번 가볍게 문지른다.
03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이마를 천천히 쓸어 올린다. 이마 가운데 → 오른쪽 → 왼쪽 순으로 한다.
04 양손의 중지와 약지를 이마 중앙에 대고 양바깥쪽을 향해 관자놀이까지 쓸어준다. 동작을 6번 반복한다.
05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이마를 엇박자 느낌으로 한손은 밖으로 끌고, 다른 손으로 밀어준다. 이마 가운데 → 오른쪽, 가운데 → 왼쪽 순으로 한다.

군살 쏘~옥 빼는 림프마사지

06 양손의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이마 중앙에서 관자놀이까지 원을 그리며 쓸어준다.
07 눈썹을 중지와 검지 사이에 끼워 눈썹 앞머리부터 관자놀이까지 꾹꾹 눌러준다.
08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양쪽 눈꼬리 부분을 6회씩 끌어당긴다.
09 중지를 이용해 코 측면을 위아래로 빠르게 문지른다.
10 중지를 이용해 콧방울을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면서 6회 문지르고, W자를 그리면서 6회 문지른다.

작은 얼굴 만들기
얼굴 근육을 푸는 기본 마사지를 한 다음 눈, 코, 입 등을 당기고 쓸어주는 동작을 실시하면 피부에 탄력이 생겨 얼굴이 작아 보인다. 아침저녁 세안 후 5분씩 한달만 꾸준히 하면 턱밑, 볼 등 처진 살에 탄력이 생긴다.
군살 쏘~옥 빼는 림프마사지

01 코 양옆에 오른손 중지와 약지를 두고 머리 위까지 끌어올린다. 왼손으로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하고 6회씩 반복한다.
02 한손의 중지와 약지는 피부를 바깥쪽으로 당기고, 다른 손의 중지는 원을 그리면서 강하게 문지른다. 볼 전체를 마사지하고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03 오른손의 검지와 중지는 오른쪽 볼을 바깥쪽으로 당기고 왼손 중지와 약지는 리듬감 있게 톡톡 쳐준다. 천천히 입술 밑, 오른쪽 볼로 이동한다.
04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목부터 볼 부위까지 쓸어올린다. 한번은 천천히, 한번은 빨리 속도를 바꿔가면서 양쪽을 6회씩 반복한다.
05 손바닥으로 볼 전체를 감싸서 턱에서 눈꼬리까지 끌어올린 다음 턱을 향해 가볍게 쓸어 내린다. 동작을 연결해서 6회 반복한다.




맑은 얼굴 만들기
얼굴의 림프선을 부드럽게 자극하면 혈액순환과 각질제거를 도와 피부톤이 맑아진다.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난 부위는 직접 만지지 말고 그 주위를 가볍게 쓸어준다.
군살 쏘~옥 빼는 림프마사지

01 오른손 중지와 약지를 입술 위아래에 두고 귀 쪽으로 끌어올린다. 양쪽을 번갈아 3회씩 실시한다.
02 양손가락 끝을 양볼에 대고 볼 전체를 리듬감 있게 톡톡 쳐준다.
03 양손 엄지를 눈 밑에 대고 광대뼈를 향해 끌어내리듯 눌러준다.
04 양손 엄지를 눈썹 밑에 대고 이마를 향해 끌어올리듯 눌러준다.
05 양손가락을 붙여 양볼에 대고 가볍게 흔들어준다. 눈과 코, 입술 부분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PART 02 날씬한 팔뚝 만드는 림프마사지
팔 마사지는 손에서 겨드랑이 쪽으로 쓸어 올려주는 것이 포인트. 겨드랑이에 림프절이 모여 있어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다. 아침저녁 한 달 정도 꾸준히 실시하면 어깨선부터 손끝까지 날씬하고 탄력있어진다.
군살 쏘~옥 빼는 림프마사지

01 손바닥을 이용해 손목에서 겨드랑이까지 가볍게 쓸어준다. 양팔을 각각 6회씩 반복한다.
02 손목에서 팔꿈치까지 손가락으로 감싸고 엄지로 강하게 누르면서 위로 쓸어준다. 안쪽과 바깥쪽을 각각 2번씩 하고, 반대 팔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03 손바닥을 이용해 팔꿈치에서 겨드랑이까지 큰 나선을 그리며 강하게 비비듯이 쓸어올린다. 양팔 각각 3회씩 반복한다.
04 한손의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다른 손의 손등을 V자 모양으로 강하게 문지른다. 양손을 각각 3회씩 반복한다.
05 한손을 주먹 쥐어 다른 한손의 손바닥 위에 올린 뒤 강하게 비틀듯이 눌러준다. 반대쪽 손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PART 03 탄력있는 가슴 만드는 림프 마사지
가슴을 꾸준히 마사지하면 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해져 탄력있는 가슴을 만들 수 있다. 가슴을 마사지할 때는 손에 힘을 주지 말고 부드럽게 쓸어준다는 느낌으로 실시한다.
군살 쏘~옥 빼는 림프마사지

01 가슴 중앙 굴곡을 따라서 양 손바닥을 천천히 쓸어 올려 겨드랑이 밑에서 멈춘다.
02 양 손바닥으로 가슴을 감싼 다음 원을 그리듯 문지른다. 양쪽 가슴을 6회씩 반복한다.
03 양손을 가볍게 주먹 쥐고 쇄골 아래쪽 부분에 댄 다음 가로 방향으로 6번 부드럽게 쓸어준다.
04 가슴을 양손을 대고 수직으로 감싸 안쪽으로 쓸어준다. 양쪽 가슴을 각각 6회씩 반복한다.
05 한손은 가슴 위에, 한손은 가슴 밑에 대고 아래쪽 손을 위쪽으로 쓸어 올린다. 양쪽 가슴을 6회씩 반복한다.

PART 04 매끈한 다리 만드는 림프마사지
발과 다리 근육의 긴장과 피로를 풀어주고 지방분해를 도와 다리가 매끈해진다. 다른 부위보다 약간 강하게 눌러야 효과가 있으며,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하면 매끄러운 다리라인을 만들 수 있다.
군살 쏘~옥 빼는 림프마사지

01 손바닥을 이용해 발뒤꿈치에서 무릎 뒷부분까지 강하게 쓸어 올린다. 양다리를 각각 6회씩 반복한다.
02 발목에서 무릎 위까지 엄지로 누르면서 손바닥을 이용해 강하게 쓸어 올린다. 양다리를 각각 6회씩 반복한다.
03 양 손바닥을 무릎에 대고 가볍게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고, 서혜부(아랫배와 허벅지 사이의 오목한 부분)를 향해 원을 그리면서 쓸어올린다. 양다리를 6회씩 반복한다.
04 양 손바닥으로 허벅지 안쪽을 비틀면서 서혜부를 향해 천천히 쓸어 올린다. 양다리를 6회씩 반복한다.
05 양손의 엄지를 이용해 허벅지 안쪽부터 서혜부 방향으로 비비면서 쓸어올린다. 양다리를 3회씩 반복한다.

PART 05 뱃살 쏙 빼주는 림프마사지
배 림프마사지는 대장 운동을 활성화시켜 변비를 예방해주며 지방을 연소시켜 뱃살을 빼주는 효과가 있다. 손을 비벼 따뜻하게 한 다음 마사지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군살 쏘~옥 빼는 림프마사지

01 양 손바닥을 배 위에 올리고 안쪽방향으로 원을 그리듯 조금 강하게 문지른다. 원의 방향을 바꿔 6회씩 반복한다.
02 양 손바닥을 양쪽 허리에 대고 골반을 향해 쓸어 내린 다음 가슴을 향해 쓸어올린다. 동작을 연결해 6회 실시한다.
03 양 손바닥을 배꼽 위아래에 올리고 타원형을 그리듯 힘을 주며 쓸어준다.
04 한손은 배꼽 위에 대고 다른 손은 배꼽 아래에 댄 후 서로 다른 방향으로 원을 그리듯 쓸어준다.
05 양 손바닥을 배 중앙에 수직으로 올리고 비틀듯이 위아래로 마사지한다.

림프마사지 효과 높이는 방법
마사지 전 물을 마신다
림프마사지를 하기 전 물 한 컵을 마시면 노폐물을 림프절로 이동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신진대사가 30% 이상 활발해지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맨얼굴로 마사지한다
림프마사지를 할 때 마사지 크림이나 오일을 바르면 손이 미끄러워 마사지하는데 방해가 된다. 샤워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 상태에서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심한 건성피부라면 수분크림만 바른다.

마사지 전 손을 부드럽게 만든다
마사지 전에 손을 마사지하기 좋은 상태로 만든다. 손톱을 짧게 자르고 굳은살도 미리 제거해 손을 부드럽게 한다. 피부와의 마찰을 줄이기 위해 손에 수분크림을 약간 바르는 것도 좋다.

팔다리를 편안하게 쭉 편다
림프절은 겨드랑이나 서혜부(아랫배와 허벅지 사이의 오목한 부분)에 많이 모여 있다. 노폐물을 확실히 빼주기 위해서는 팔다리를 편안하게 쭉 펴서 겨드랑이나 서혜부까지 매끄럽게 피부를 쓸어준다. 얼굴 마사지를 할 때는 허리를 곧게 펴고 목을 좌우로 움직여 근육을 풀어준 다음 실시한다.

가볍게 악수하는 정도의 세기로 마사지한다
림프마사지를 할 때 손에 힘을 강하게 주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가볍게 악수하는 정도의 세기가 적당하다. 부드럽게 여러 번 반복해 손이나 발끝에서 겨드랑이나 서혜부 등 림프절이 모여 있는 방향으로 쓸어주는 것이 요령.

시간이 날 때마다 수시로 한다
림프마사지는 아침저녁 샤워 후 하루 2번 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시간이 날 때마다 수시로 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쓸어주거나 당기는 등 간단한 손동작이 많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다. 집에서 TV를 볼 때나 차를 타고 이동할 때 등 시간이 날 때마다 수시로 하면 효과가 배가 된다.

마사지 후 보디로션을 바른다
림프마사지를 한 후에는 따뜻한 수건으로 피부를 닦아 혈액순환을 돕는다. 얼굴에는 스킨과 로션을 바르고 건성피부라면 보습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몸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보디로션을 발라 마무리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