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Star's fashion

탤런트 이선진의 가을 유행룩 제안

The First of Autumn

기획·정윤숙 기자 / 사진·김현성(U.F.O. studio) / 제품사진·홍중식 기자 || ■ 의상&소품협찬·망고 제라르다렐 빈폴골프(02-542-0385) 앤디앤뎁(02-467-1293) 악세서라이즈(02-542-8373) 루즈앤라운지 랄프로렌 막스앤코 지나킴(02-3444-1730) 레니본 maje 키스(02-548-3957) 구호(02-540-4723) ERICJAVITS(02-529-2538) 아니베F(02-514-9006) 칵테일(02-514-3788) 데무 소다(02-546-7764) 김시양(02-546-9064) 바바라(www.babarah.co.kr) ■ 제품협찬·뉴트로지나(080-023-1414) 디올(02-3438-9529) 맥(02-3440-2624) 샤넬(02-3708-2718) 에뛰드(080-022-2285) ■ 소품협찬·대부앤틱(02-796-1128) ■ 헤어·이순철(라뷰티코아 02-544-4131) ■ 메이크업·수경(라뷰티코아) ■ 코디네이터·권호수

입력 2006.09.11 16:24:00

드라마 ‘돌아와요 순애씨’에서 톡톡 튀는 감초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탤런트 이선진이 올 가을 유행할 레이어드룩을 제안했다.
탤런트 이선진의 가을 유행룩 제안

미니멀한 7부 소매 재킷에 플리츠스커트를 매치하고 벨트로 포인트를 주어 X라인 실루엣을 완성했다. 블라우스 가격미정 제라드다렐. 니트 풀오버 46만8천원, 재킷 1백8만8천원 앤디앤뎁. 미니스커트 20만원 레니본. 레깅스 3만8천원, 에나멜슈즈 가격미정 구호. 모자 가격미정 ERICJAVITS. 벨트 가격미정 아니베F. 중국산 향로 가격미정 대부앤틱.


요즘 한초은(박진희 분)의 선배 스튜어디스 ‘강은경’ 으로 재미있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탤런트 이선진(31). 그동안 세련되고 도도한 역만 해오다가 오랜만에 재미있는 역할을 맡게 돼 즐겁게 촬영에 임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더라도 대중들에게 저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역을 맡고 싶어요. 아주 못된 성격의 악역이나 푼수 역할, 바보 연기도 해보고 싶답니다.” 모델 출신 연기자로서 고정된 이미지와 틀을 깨는 것이 그가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이다.
이선진은 패션 사업가로 변신을 준비하고 있다. 기존 연예인들이 패션사업에 진출한 선례는 많지만 그는 기존 브랜드에 CEO로서 새로 영입돼 직접 사업 운영을 맡게 되었다고. “캐주얼 브랜드의 온라인과 홈쇼핑 쪽 사업을 맡게 될 예정이에요. 스케줄이 없을 때는 회사에 출근해 회의와 미팅도 해야 하고요.” 예전부터 패션사업에 대한 꿈을 갖고 있었다는 그는 생각보다 기회가 빨리 오게 돼 긴장도 되고 책임감도 무겁다고 말한다.
초등학교 시절 미술시간에 미래의 모습을 그리라고 하면 항상 ‘요리하는 엄마, 임신한 엄마’를 그렸을 만큼 현모양처가 꿈이었다는 그. 스무살 적에만 해도 스물다섯 안에 결혼하는 것이 목표였지만 현재까지도 남자친구가 없어 은근히 고민스럽다고 말한다. “남들은 제가 눈이 높아 그런 줄 알지만 사실 눈이 낮아서 그런 것 같아요. 저는 그냥 평범한 사람이 좋거든요. 그런데 그런 사람들은 제 조건이 부담스럽다고들 해요(웃음).” 보기와는 달리 ‘시골스럽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털털한 성격을 가진 그는 서른다섯 안에 결혼하는 것으로 인생 계획을 바꾸었다며 자신에게 맞는 좋은 짝을 만나고 싶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탤런트 이선진의 가을 유행룩 제안

루스한 스타일의 니트 카디건과 그레이 울 팬츠는 가을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 브이넥 니트 티셔츠를 레이어드하고 와이드 벨트로 포인트를 주었다. 블루 스트라이프 티셔츠 3만3천원 망고. 브이넥 블랙 니트 가격미정 제라드다렐. 니트 카디건 가격미정, 팬츠 50만원대 앤디앤뎁. 벨트 3만원대 악세서라이즈. 펌프스 가격미정 바바라. 빅백 가격미정 루즈앤라운지. 중국 상해산 스툴 가격미정 대부앤틱.

탤런트 이선진의 가을 유행룩 제안

올 유행 아이템인 체크 패턴의 롱블라우스에 니트 터틀넥과 크롭트팬츠를 매치한 보이시 레이어드룩. 체크 블라우스 가격미정 데무. 터틀넥 가격미정 김시양. 크롭트팬츠 가격미정 키스. 레깅스 3만8천원 구호. 헌팅캡 가격미정 ERICJAVITS. 오픈토 슈즈 10만원대 소다. 벨트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파키스탄산 양가죽 스툴 가격미정 대부앤틱.


탤런트 이선진의 가을 유행룩 제안

화려한 프린트 원피스에 니트 티셔츠를 겹쳐 입고 블루&블랙 슬리브리스 원피스를 레이어드해 개성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프린트 원피스 40만원대, 그레이 니트 티셔츠 10만원대 maje. 블루 슬리브리스 원피스 가격미정 지나킴. 레깅스 3만8천원 구호. 와이드 벨트 가격미정 아니베F. 핸드워머 가격미정 빈폴골프. 앵클부츠 가격미정 캠퍼. 인도산 항아리 가격미정 대부앤틱.

탤런트 이선진의 가을 유행룩 제안

터틀넥 스타일의 니트 원피스에 니트 케이프를 겹쳐 입어 포근한 느낌을 강조한 페미닌 레이어드룩. 체인 네크리스와 앵클부츠로 포인트를 주었다. 니트 원피스 가격미정 랄프로렌. 니트 케이프 가격미정 막스앤코. 레깅스 3만8천원 구호. 체인 네크리스 가격미정 칵테일. 토트백 가격미정 루즈앤라운지. 앵클부츠 가격미정 바바라. 중국산 레드 컬러 북 가격미정 대부앤틱.



Her Beauty Secret
탤런트 이선진의 가을 유행룩 제안

01 샤워 후 보디로션을 꼼꼼히 펴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바디에멀젼. 310㎖ 1만8천원대.
02 빨리 스며들어 메이크업 전 바르기 적당한 자외선 차단제. 디올스노우 퓨어 퍼펙트 브라이트닝 프로텍티브 UV베이스 SPF 50/PA++. 30㎖ 5만5천원..
03건조한 피부가 땅기지 않도록 매일 빼놓지 않고 바르는 젤 타입 수분크림. 샤넬 이드라막스 플러스 젤 크림. 50㎖ 7만8천원..
04볼 부위에 펴발라 부드러운 느낌을 만들어주는 블러셔. 에뛰드 블룸에이드 치크. 8g 8천원..
05입술에 촉촉한 윤기를 주는 핑크색 립글로스는 그가 즐겨 바르는 아이템. 맥 립글로스. 4.8g 2만2천원.

SKIN CARE
뾰루지 등의 트러블이 생기면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스킨케어숍에서 피부톤을 맑게 해주는 마사지와 팩을 받는다. “모델활동을 할 때는 피부 트러블이 없어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아도 괜찮았어요. 연기자 생활을 시작하면서 최근 2~3년간 매일 메이크업을 하다보니 지금은 관리를 받지 않으면 피부 상태가 안 좋아지더라고요.” 스킨케어 외에 어깨와 뒷목을 위주로 하는 목마사지를 함께 받으면 쌓인 피로가 풀리는 것은 물론 피부톤까지 환해져 만족스럽다고. 기초제품은 여러 가지 브랜드를 섞어가며 쓰는데 한 가지 제품을 2주일 이상 쓰지 않는 것이 원칙. 2~3가지 브랜드 제품을 두고 2주일씩 번갈아가며 사용하면 피부에 윤기가 돌면서 메이크업이 잘 받는다고.

MAKE-UP
메이크업을 할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촉촉한 피부톤을 만드는 것. 메이크업 전 보습성분이 있는 스킨을 펴 바르고 수분 크림을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 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색조는 핑크톤을 사용해 연하게 메이크업하고 아이라인을 그리는데 많은 공을 들인다. 잘못 그리면 인상이 강해 보일 수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옆으로 빼거나 약간 아래쪽으로 처지게 그리는 것이 포인트! 볼 부위는 핑크색 블러셔로 혈색을 살짝 돌게 하고 입술에는 투명한 핑크톤 립글로스만 발라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BODY CARE
누구나 부러워하는 타고난 8등신 몸매를 가졌지만 군살이 붙지 않도록 평소에도 관리를 게을리하지 않는다. “근육이 잘 붙는 체질이라 피트니스센터에서 하는 근력운동은 하지 않아요. 대신 수영을 즐겨 하는데 운동량이 상당해 효과가 뛰어나죠.” 10년 넘게 수영을 하고 있다는 그는 지금도 시간이 날 때마다 수영장으로 달려갈 정도. 수영이 끝나면 물에서 30분 정도 뛰는 동작을 빼놓지 않는다. 팔다리를 힘껏 저으면서 속도감 있게 앞으로 뛰어가다보면 온몸에 땀이 흐를 정도로 운동효과가 높다고. 이 동작은 ‘아쿠아로빅’을 한 것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특히 관절이 안 좋은 사람에게 효과적이라며 강추! 집에 있을 때는 50~1백번 정도 윗몸일으키기를 하고 TV를 보면서 다리를 올렸다 내리는 등 배와 다리 스트레칭을 함께 해 몸에 군살이 붙지 않도록 항상 신경 쓴다.

FOOD
아무리 피곤해도 아침식사는 거르지 않고 먹는 것이 건강한 체력을 유지하는 비결이다. “기상시간이 몇 시가 됐든 눈뜨고 나서 30분 안에 아침을 꼭 먹어야 해요. 얼마 전에는 인터넷에 ‘새벽 3시에도 아침 먹어요’라는 제목으로 제 인터뷰 기사가 떴더라고요. 그런데 그게 사실이에요(웃음).” 지방 촬영을 갈 때도 아침을 먹기 위해 전날 밤 편의점에서 죽이나 빵을 사 가지고 들어올 만큼 아침밥을 챙기는 데 열성이다. 간식으로는 야채를 갈아 만든 주스나 과일, 요구르트를 먹고 과자나 케이크, 시판 음료는 일절 먹지 않는다. 건강 음료로 양파를 달여 만든 즙을 즐겨 먹는데,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고 피부결을 곱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여성동아 2006년 9월 513호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