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auty diet lesson

김지선이 효과 본 아줌마 다이어트

출산 후 몸매를 탄력있게 만드는~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지호영‘프리랜서’ || ■ 도움말·윤지연(라 끄리닉 드 파리 by 리앤윤 02-3216-1300) ■ 제품협찬·성동스포츠(02-555-3656) ■ 의상협찬·나이키(02-3447-7701) ■ 헤어&메이크업·살롱루즈(02-3446-6433) ■ 모델·한경화 ■ 일러스트·임희정

입력 2006.08.23 15:18:00

최근 아줌마 다이어트를 통해 매끈한 ‘아가씨 몸매’로 돌아간 개그우먼 김지선. 출산 후 늘어진 배와 엉덩이, 팔뚝, 등살을 매끈하고 탄력있게 만드는 다이어트를 공개한다.
김지선이 효과 본 아줌마 다이어트

“출산 후 처진 살에 탄력을 주기 위해 아줌마 다이어트 시작했어요.”
얼마 전 MBC ‘이재룡의 기분좋은 날’에 출연해 ‘아줌마 다이어트’를 공개한 개그우먼 김지선(33). 지난해 11월 둘째 아들을 순산한 그는 출산 후 살이 늘어지고 처져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고. 그래서 시작한 것이 아줌마들의 몸매 고민을 해결해주는 일명 ‘아줌마 다이어트’. “아줌마들은 출산 후 뱃살이 처지고 엉덩이, 허벅지, 팔뚝, 등에 살이 많이 붙은 부분비만이 많아요. 체중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선 근육을 길러 탄력있고 건강한 몸매를 만드는 게 중요하죠.” 온몸을 균형있게 만드는 ‘아줌마 다이어트’는 매일 꾸준한 근력운동을 하면서 부분비만을 없애는 스트레칭을 함께 하는 것이 포인트다. 이와 함께 단백질 위주의 저칼로리 식단으로 몸의 탄력을 유지해야 한다. 셋째 아이를 낳을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그는 임신한 후에도 체중이 많이 늘지 않도록 근육량을 늘려 탄력있고 건강한 몸매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김지선이 실천하는 아줌마 다이어트 4단계

1단계 - 생활습관 바꾸기
아줌마 다이어트의 첫 단계는 비만을 부르는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 식사 후 남은 음식을 먹는 습관, 피곤하다는 이유로 누워서 TV를 보는 습관, 허리를 굽힌 채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반복되는 집안일로 쓰던 근육만 사용하는 습관, 구부정한 자세로 설거지 하는 습관 등은 부분비만을 생기게 하는 원인. 그는 일상생활 속에서 활동량을 늘리고 바른 자세를 갖도록 노력하는 것만으로도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한다.

2단계 - 매일매일~ 꾸준한 근력운동으로 탄력있는 몸매 만들기
그는 매일 헬스클럽에 가서 스트레칭과 기구를 이용한 근력운동을 꾸준히 한다.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은 꾸준히 해줘야 몸매가 흐트러지지 않아요. 시간을 지켜 하기보다는 횟수를 정해놓고 하는 편이죠.” 주부들은 출산 후 몸무게가 예전으로 돌아와도 망가진 몸 때문에 옷을 입어도 맵시가 나지 않는 것이 문제. 몸을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근력운동을 하면 늘씬한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운동 전에는 30분 정도 스트레칭으로 몸의 밸런스를 맞춰준다. 스트레칭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척추가 삐뚤어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뤄지지 않아 운동을 해도 살이 잘 안 빠진다는 것이 그의 설명.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자신에 맞는 운동을 찾아야 하므로 헬스 트레이너의 도움을 꼭 받으라고 조언한다.

3단계 - 야채, 콩, 고구마 등 저칼로리 음식 먹기
평소 밀가루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배변에 도움이 되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수시로 챙긴다. “매일 오이, 방울토마토, 브로콜리와 같은 야채와 콩, 고구마를 도시락에 싸가지고 다니면서 먹어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져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지요. 기름진 육류나 패스트푸드, 밀가루와 버터가 주성분인 빵은 절대 먹지 않아요.” 여러 개의 생수병을 준비해 수시로 마시는데 물을 자주 마시면 피부가 촉촉하고 윤기가 날 뿐만 아니라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4단계 - 셀프 스킨케어로 피부에 탄력 주기
운동과 함께 커진 모공과 탄력 잃은 피부를 되살리는 스킨케어도 빼놓지 않고 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할 때나 야외촬영 할 때, 조명이 강한 스튜디오에 있을 때도 여러 번 꼼꼼히 발라 피부노화를 예방한다. 피부톤이 칙칙하거나 메이크업이 잘 받지 않을 때는 화이트 머드팩을 사용한다. 화이트 머드는 모공의 노폐물을 빼주고 피부의 신진대사를 높여줘 그의 복합성 피부 타입과 잘 맞는다고. 샤워 전 팩전용 붓으로 머드를 얼굴에 고루 펴바른 다음 샤워를 마치고 씻어내면 몰라보게 매끄러운 피부가 된다. 운동 후에는 종합비타민을 꼭 챙겨 먹어 운동시 흘리는 땀으로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막는다. 샤워를 한 다음에는 보습제를 듬뿍 발라 뭉친 근육을 중심으로 원을 그리듯 마사지해 몸의 긴장을 풀어준다.
김지선이 효과 본 아줌마 다이어트

01 매일 꾸준한 근력운동으로 탄력있는 몸을 만든다.
02 운동 전에는 스트레칭을 빼놓지 않고 해 몸을 밸런스를 맞춰준다.
03 매일 싸가지고 다니면서 먹는 방울토마토, 오이, 콜리플라워 등의 야채와 콩.
04 매일 꾸준한 운동과 저칼로리 식단 위주의 식사로 부분 비만을 없애 몸에 탄력을 주는 것이 ‘아줌마 다이어트’의 포인트.

집에서 간단하게 해보세요! 아줌마 비만 측정법
엉덩이
김지선이 효과 본 아줌마 다이어트

01 의자에 엎드려 손으로 의자다리를 잡는다.
02 무릎을 굽히지 않고 다리를 쭉 편 상태에서 위로 10번 이상 들어올리면 정상.

허벅지
김지선이 효과 본 아줌마 다이어트

01 왼쪽 옆으로 누워 오른쪽 팔을 바닥에 대고 몸을 지탱한 다음 두 다리를 쭉 편다.
02 무릎을 편 상태로 오른쪽 다리를 위로 들어올린다. 03 같은 방법으로 왼쪽 다리를 들어올려 오른쪽 다리에 붙인 뒤 10초간 유지하면 정상이다.


김지선이 효과 본 아줌마 다이어트

01 양팔을 어깨 높이로 쭉 편다.
02 팔을 흔들어 살의 움직임이 많으면 비만이다. 또는 팔에 힘을 줘 팔뚝살이 약 2~3cm 이상 잡히면 비만이다.


김지선이 효과 본 아줌마 다이어트

01 배 아래에 쿠션을 놓고 엎드려 두 팔은 바닥에 대고 상체를 지탱한다.
02 손으로 허리를 잡은 상태로 상체를 최대한 들어올린다. 10초간 유지하면 정상이다.

엉덩이, 팔, 허벅지, 배, 등살 집중공략! 김지선의 아줌마 다이어트 체조

엉덩이를 매끈하게~
김지선이 효과 본 아줌마 다이어트



여성동아 2006년 8월 512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