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interview

여걸 4인에게 배우는 예뻐지는 비결

유쾌한 생생 뷰티 토크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 제품협찬·랑콤(02-3497-9829) 베네피트(02-080-001-2369) 바이오엠에스(www.bioms.co.kr) 비디비치by이경민(02-3473-1519) 바디샵(02-759-0723) 샤넬(02-3708-2718) 아베다(02-2056-5881) 프레쉬(02-547-6242) SK-Ⅱ(080-023-3333)

2006. 08. 23

KBS 해피선데이의 ‘여걸 식스’ 에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는 여걸들에게 피부&몸매 관리 비결을 들어보았다.

여걸 4인에게 배우는 예뻐지는 비결

수분 공급으로 탄력있는 피부 유지 이혜영
여걸 4인에게 배우는 예뻐지는 비결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특별한 방법이 있나요?
방송이 끝나자마자 클렌징 티슈로 꼼꼼히 닦아 메이크업을 지워요. 방송스케줄이 없을 때는 되도록이면 메이크업을 하지 않고 피부를 쉬게 해주죠.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날에도 부드러운 크림타입 클렌저를 듬뿍 덜어 손가락을 사용해 피부결을 따라 꼼꼼하게 노폐물을 제거해요. 티슈로 닦아내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물로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씻어 크림을 제거한 후 거품을 잔뜩 낸 폼클렌저로 이중세안을 하죠. 차가운 물로 여러 번 패팅해 마무리하는데 요즘처럼 날씨가 더울 때는 얼음을 넣은 물에 얼굴을 담궈 모공을 조여주고요.

스킨케어를 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수분공급에 신경을 많이 써요. 수분이 듬뿍 함유돼 있는 기초 제품을 스킨부터 에센스까지 꼼꼼하게 발라주는 편이에요. 단계마다 손바닥을 사용해 얼굴 전체를 꼭꼭 눌러주어 흡수를 돕고 1주일에 3번 정도 수분마스크로 관리해주고요. 아무리 기초제품을 꼼꼼하게 발라도 메이크업을 오래하고 있다보면 피부가 금세 건조해져요. 그럴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끊임없이 물을 마시는 거죠. 500ml 생수병을 들고 다니며 하루에 8~10통 정도 마셔요. 너무 건조하다 싶을 때는 워터스프레이를 얼굴에 한 번씩 뿌려주고요.

메이크업 노하우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피부가 건조해서 베이스를 바르기 전 수분크림을 두껍게 발라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줘요. 메이크업베이스와 파운데이션도 가벼운 리퀴드 타입을 사용해요. 색조화장은 거의 하지 않고 펜슬타입의 아이라인으로 눈 위와 아래를 꼼꼼하게 메꿔 동그란 눈을 강조한 후 살구빛의 블러셔로 마무리해 발랄한 느낌을 연출한답니다. 자연스럽게 입술을 돋보이게 만드는 틴트를 바르고 프레스트 파우더로 유분기만 살짝 제거하면 하루종일 보송보송한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어요.

Her Beauty item
여걸 4인에게 배우는 예뻐지는 비결

01 쌀 성분과 플라워 오일이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수분크림. 프레쉬 라이스 페이스 크림. 30ml 13만2천원.
02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만들어주는 프레스트 파우더. 비디비치 페더 라이트 프레스트 파우더. 10g 5만 5천원.
03 틴트와 립글로스 겸용이라 편리하다. 비디비치 틴베리 틴트·글로스. 5ml 3만5천원.
04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수분을 공급하는 스프레이 타입 토너. 프레쉬 로즈 메리골드 플로럴 워터. 250ml 5만5천원.Beauty interview

천연팩으로 가꾸는 매끈한 피부 현영
여걸 4인에게 배우는 예뻐지는 비결

피부가 건강하고 생기가 넘쳐보이는데 비법을 알려주세요~
요즘은 스케줄이 바빠 피부케어를 받을 시간이 없을 정도죠. 그래서 매일 제가 직접 만든 팩으로 관리하고 있어요. 팩은 피부가 깨끗해야 가장 효과가 좋기 때문에 클렌징에도 신경을 써요. 오일타입 클렌저로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녹여준 후 부드러운 가제로 피부를 눌러주듯 닦아내고 물로 여러 번 헹궈내요. 폼클렌징으로 깨끗이 씻어낸 다음 팩을 해주면 기분까지 상쾌하죠. 가장 즐겨 하는 팩은 녹두가루로 만든 팩이에요. 곱게 간 녹두가루 2큰술에 달걀노른자와 레몬즙을 섞어 만들어 얼굴에 펴바르고 10~15분 정도 있다가 차가운 물로 씻어내면 다음날 눈에 띄게 피부가 매끄럽고 부드러워져요. 팩을 하고 난 후에는 스킨부터 에센스, 아이크림까지 꼼꼼하게 바르고요. 기초제품을 바를 때는 손바닥 전체를 사용해 눌러주듯 발라 흡수를 돕죠. 특히 아이크림을 바를 때는 중지 손가락을 사용해 눈밑 혈점 부분을 꼭꼭 눌러줘요. 눈가의 붓기를 예방하고 탄력을 더해줄 수 있는 저만의 비법이죠.



메이크업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피부가 까무잡잡한 편이라 파운데이션에 펄이 들어간 오렌지 컬러 글리터를 1대1로 섞어 바르는데 태닝한 피부를 돋보이게 해주죠. 색감있는 아이섀도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아이라인과 마스카라만으로 포인트를 주고요. 속눈썹을 뷰러로 집어올리고 마스카라로 여러 번 빗어주면 눈이 더욱 깊어 보여요. 볼에는 핑크나 오렌지 컬러의 블러셔를 동그랗게 발라주고 입술은 틴트로 마무리해요.

S라인의 몸매는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몸을 움직이거나 운동하는 것을 워낙 좋아해요. 스노보드, 윈드서핑, 등산, 헬스 등 못하는 운동이 없답니다. 에어로빅 강사 자격증도 있는걸요?(웃음) 요즘은 매일 연습실에서 3시간씩 안무연습을 해 따로 운동은 하지 않아요. 평소보다 오히려 칼로리 소모는 더 많다고 할 수 있죠.

몸매유지를 위해 지키는 특별한 식이요법이 있으신가요?
음식은 가리지 않고 먹는 편이지만 기름기 많은 음식, 밀가루, 당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되도록 먹지 않아요. 하루 세 끼 한식 위주의 식단으로 적당량을 천천히 먹으려고 해요. 싱싱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챙겨 먹어주고 물은 입에 달고 다닌다라고 말할 정도로 많이 마시죠. 물에 레몬이나 허브잎을 띄워 마시면 맛도 좋을 뿐더러 피로도 풀리더라고요. 하루에 2ℓ는 거뜬히 마시는 것 같아요.

Her Beauty item
여걸 4인에게 배우는 예뻐지는 비결

01 자외선으로 인한 잡티를 예방해 환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화이트닝 에센스. 랑콤 블랑 엑스퍼트 뉴로화이트 얼티밋 화이트닝 스팟 이레이저. 30ml 11만 5천원.
02 입술을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틴트와 립글로스. 베네피트 포켓 벨. 3.2ml 3만2천원.
03 피부재생을 도와 탄력있고 생기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나이트크림. 랑콤 블랑 엑스퍼트 뉴로화이트 어드밴스드 화이트닝 나이트 레노베이터. 50ml 9만8천원.
04 은은한 펄이 건강한 혈색을 만들어주는 블러셔. 맥 샤이 엔젤. 6g 2만8천원.

꾸준한 노력으로 만든 예쁜 몸매 정선희
여걸 4인에게 배우는 예뻐지는 비결

예쁜 몸매로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소문이 자자한데 비결을 알려주세요.
일주일에 3번은 피트니스센터에서 트레이너와 함께 열심히 땀흘려 운동해요. 러닝머신과 사이클 같은 유산소운동을 한 후에 덤벨운동으로 근육을 만들어 보디라인을 탄력있게 만들어줘요. 집에서는 짐 볼과 스테퍼를 이용해 시간 날 때마다 운동하는데 두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볼을 머리 위로 들었다 내리는 동작만 반복해도 팔과 등 선이 날씬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스테퍼는 발뒤꿈치부터 닿게 하고 팔을 가능한 크게 흔들어 칼로리 소모를 높이는 방법으로 30분 이상 꾸준히 하고요. 종아리와 허벅지 뒤쪽이 땅겨지면서 전체 다리라인이 예뻐지죠. 운동이 끝난 후에는 발목과 종아리, 허벅지를 손가락으로 꼬집듯이 주물러야 근육이 뭉치지 않고요. 운동을 할 때는 올바른 자세로 하는 것이 중요해요. 러닝머신에서 뛸 때 무리하게 경사도를 높이면 근육을 뭉치게 해 몸매를 망치게 되죠. 운동하기 전후 30분 동안 스트레칭을 해주면 운동효과를 높여줄 뿐 아니라 보디라인을 예쁘게 잡아준답니다.

특별한 피부관리 비법이 있나요?
아르간오일을 쓰고 있어요. 식물성이라 노폐물을 피부 밖으로 배출해 트러블이 줄어들었어요. 피부가 지성이라 여러 제품을 바르기보다 피부에 필요한 제품으로 한 가지만 골라 발라요. 아이크림 역시 전용제품보다 천연에센스를 눈밑에 바르고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 마무리하죠. 좋은 제품도 맞지 않으면 과감히 사용하지 않는 것이 피부 트러블을 줄이는 방법이에요. 몇 달 전 집에 설치한 건식 사우나 역시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데 한몫했어요. 하루 30분 정도 사우나에서 땀을 빼고 나면 노폐물이 속부터 제거돼 피부가 매끈해져요.

메이크업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요.
외출하기 전 자외선 차단제를 목까지 꼼꼼하게 바른 뒤 파운데이션을 피부에 얇게 펴발라 흡수될 때까지 두드려줘요. 컨실러로 잡티 부분을 살짝 가려주고 누드톤의 립글로스로 마무리해요.

몸매유지와 피부관리를 위해 특별히 지키는 수칙이 있나요?
저녁 6시 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으려고 노력해요. 식사는 하루 세 끼 정해진 시간에 일정한 양을 천천히 먹고 햄버거와 피자 같은 패스트푸드는 일절 먹지 않아요. 짜고 매운 요리 역시 수분을 뭉치게 해 몸을 붓게 하기 때문에 먹지 않고 야채와 해산물 위주의 식단을 주로 먹어요. 다시마나 미역 같은 해조류는 몸매유지뿐 아니라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 챙겨먹지요. 간식으로 당근과 오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밀폐용기에 가지고 다니면서 먹어요. 회식이 있거나 모임자리에서 조금 많이 먹게 될 때는 다음날 소식해 균형을 맞춰준답니다.

Her Beauty item
여걸 4인에게 배우는 예뻐지는 비결

01 아르간오일과 허브 추출물이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는 미용비누. 바이오엠에스 뷰티솝. 90g 3만원.
02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입욕 파우더. 바디샵 릴랙싱 라벤더 밀크 배스 파우더. 200g 1만9천원.
03 은은한 아로마향이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오일. 아베다 버가못오일. 30ml 2만6천원.
04 손상된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영양을 공급한다. 바이오엠에스 퓨어 아르간오일. 30ml 9만7천원.

철저한 클렌징으로 맑은 피부 유지 이소연
여걸 4인에게 배우는 예뻐지는 비결

피부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 이것저것 바르기보다 제 피부에 맞는 제품을 정해놓고 꾸준히 쓰는 편이죠. 방송 때문에 장시간 두꺼운 메이크업을 해 트러블이 생길 때는 손으로 만지지 않고 바로 피부과로 간답니다. 가장 신경 쓰는 건 클렌징으로 30분 정도 시간을 투자해요. 피부에 자극이 적은 오일타입의 클렌저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녹여내고 물로 씻어낸 다음 스팀타월을 사용해 모공을 열어준 뒤 한 번 더 오일클렌저로 마사지해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히 제거한답니다. 세안 마지막에는 거품을 많이 낸 폼클렌징을 사용한 후 물로 여러 번 씻어내요. 얼굴을 씻을 때 아래위로 마구 문지르기보다는 마사지하듯 콧망울 주변과 눈밑, 입가를 부드럽게 문질러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게 해요. 녹차 티백을 우려낸 물이나 쌀뜨물을 차갑게 보관해두었다가 마지막에 얼굴을 헹궈주는 것도 피부혈색을 맑게 하는 데 도움이 되죠.

철저하게 클렌징하시는 것 같은데 다른 노하우도 알려주세요.
피부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게 중요해요. 저처럼 피부가 민감하고 건조하다면 수분을 빼앗지 않고 보호막을 씌어주는 오일타입 클렌저가 좋지요. 가끔 죽염과 녹차가루를 섞어서 피부결에 따라 둥글게 원을 그리듯 마사지해주는데 묵은 각질을 없애주어 피부가 매끈해지는 걸 느낄 수 있죠.

몸매관리를 위해 하는 운동은 무엇인가?
꾸준히 스트레칭과 윗몸일으키기를 하고 있어요. 촬영시간을 기다릴 때나 차로 이동하는 시간에 팔을 머리 위로 올려 손을 깍지 낀 다음 좌우로 천천히 숙여준다던가 발뒤꿈치를 올렸다 내려주는 간단한 동작을 반복해 군살을 예방하죠. 침대에 누워서도 팔다리를 최대한 뻗어 온몸을 늘여주고 다리를 들어올려 자전거타기를 해준답니다. 하루 30분, 시간을 정해두고 윗몸일으키기를 해요. 먼저 두 팔을 머리 뒤에 받치고 무릎을 접은 상태에서 누운 후 숨을 들이마시면서 최대한 배를 나오게 해요.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일으켜주는데 이때 배를 최대한 수축하고 팔은 벌려야 해요. 상체를 들어올릴 때는 목이나 척추에 무리가 가지 않게 ⅔ 정도만 들어올리는 게 적당하고요.

큰 눈이 매력적인데 눈을 강조하는 메이크업 노하우에 대해 알려주세요.
핑크나 피치 등 연한 파스텔톤 아이섀도를 손가락으로 얇게 펴바르고 골드톤 아이섀도를 눈 두덩이 움푹 들어간 부분에 발라 포인트를 줘요. 펄이 들어간 화이트 아이섀도를 브러시에 묻혀 아래 속눈썹 사이를 채우듯 발라주면 시원한 눈매를 만들 수 있고요. 워터프루프 펜슬타입의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를 메우듯 발라주고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발라 마무리하면 눈이 또렷해 보여요.

Her Beauty item
여걸 4인에게 배우는 예뻐지는 비결

01 촘촘한 브러시로 길고 매끄러운 속눈썹을 만들어주는 마스카라. 샤넬 이니미터블 마스카라. 6g 3만3천원.
02 피부에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마스크 팩. SK-Ⅱ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29g×6장 9만6천원.
03 3가지 색상의 아이브로우 섀도와 족집게 브러시가 들어 있어 편리하다. 샤넬 르 쑤르씨 드 샤넬. 5g 6만9천원.
04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스킨타입 에센스.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75ml 8만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