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recipe

시판 국시장국으로 간편하게 만드는 쉽고 폼나는 별미 요리

기획·김동희 기자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 ■ 도움말·샘표

2006. 08. 22

시판 국시장국을 이용해 간편하게 가족들 건강도 챙기고 입맛도 돋워주는 별미 요리를 만들어보자.

시판 국시장국으로 간편하게 만드는 쉽고 폼나는  별미 요리

합성색소와 보존료를 넣지 않고 천연재로로 맛을 낸 샘표 ‘국시장국 멸치 다시마 국물’. 맑은 조선간장과 국산 멸치, 다시마, 새우, 표고버섯 등 갖은 재료를 사용해 시원하고 풍부한 맛이 난다. 잔치국수, 칼국수나 수제비는 물론 국이나 찌개 요리에도 잘 어울린다. 350ml(7~8인분) 4천4백원.




샤브샤브말이
시판 국시장국으로 간편하게 만드는 쉽고 폼나는  별미 요리

준·비·재·료 샤브샤브용 쇠고기 200g, 팽이버섯 2봉지, 배춧잎 1장, 당근 30g, 대파 1대, 쑥갓 약간, 샤브샤브국물(국시장국·물 2컵씩, 청주·맛술 1큰술씩, 소금 약간), 참깨소스(참깨가루 2큰술, 땅콩버터·국시장국·토마토케첩·청주 1큰술씩, 소금·후추 약간씩)

만·들·기1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낸 뒤 가닥을 분리하고 배추는 5cm 길이로 잘라 잎부분은 1cm 폭으로 썰고 줄기부분은 얇게 저며 썬다.
2 당근과 대파는 5cm 길이, 0.5cm 폭으로 썬다.
3 분량의 재료를 넣어 참깨소스를 만든다.
4 쇠고기에 버섯과 야채를 알맞게 싸서 돌돌 말아준다.
5 분량의 재료를 섞어 샤브샤브 국물을 만든다.
6 샤브샤브 국물이 끓으면 쑥갓을 넣은 다음 고기말이를 넣고 익혀가면서 참깨소스를 곁들여 먹는다.

곤약버섯나베
시판 국시장국으로 간편하게 만드는 쉽고 폼나는  별미 요리

준·비·재·료곤약 200g, 표고버섯 2개, 양송이버섯 3개, 새송이버섯 2개, 느타리버섯 100g, 목이버섯 10g, 미나리 50g, 대파 2대, 풋고추 2개, 당근 ⅓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초간장(간장 2큰술, 식초 2큰술, 물 2큰술, 다진 파 1큰술), 국물(물 6컵, 국시장국 1컵, 건홍고추 3개, 마늘 5쪽)



만·들·기1 곤약은 1cm 두께로 직사각형 모양으로 썰어 끓는 물에 데친다.
2 표고버섯과 양송이버섯은 모양대로 썰고, 새송이버섯과 느타리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목이버섯은 물에 불린 후 적당한 크기로 찢어둔다.
3 미나리는 5cm 길이로 썰고 대파와 풋고추는 어슷 썬다. 당근은 곤약과 같은 크기로 썬다.
4 물에 국시장국 , 건홍고추, 마늘을 넣고 30분간 중불로 끓이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해 국물을 만든다.
5 냄비에 버섯과 미나리, 당근, 대파, 고추를 돌려 담고 가운데 부분에 곤약을 얹은 다음 국물을 부어 끓이면서 먹는다.
6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초간장을 곁들여낸다.

두부야채전골
시판 국시장국으로 간편하게 만드는 쉽고 폼나는  별미 요리

준·비·재·료 두부 ⅔모, 데친 미나리 적당량, 애호박 ⅓개, 청·홍고추 1개씩, 동태살 150g, 밀가루 5큰술, 녹말가루 2큰술, 달걀 ½개, 참기름 1큰술, 국시장국 1컵, 물 3½컵, 다진 마늘 ½작은술, 고춧가루 1작은술, 소금 약간

만·들·기1 두부는 1cm 두께로 도톰하게 저며 썬 다음 3cm 길이, 1cm 폭으로 잘라 데친 미나리로 돌돌 감는다.
2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자르고 고추는 어슷하게 썰어 씨를 턴다.
3 동태살은 곱게 다져 물기를 짠 뒤 밀가루와 녹말가루, 달걀을 넣고 섞어 소금으로 간한다.
4 달군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③을 반 숟가락씩 떠넣어 굴려가며 익힌다.
5 냄비에 두부와 호박, 고추를 돌려 담고 가운데 동태살 완자를 올린 뒤 냄비 가장자리에 국시장국과 물을 붓는다.
6 한소끔 끓인 다음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 소금을 넣어 간한다.

냉가락국수
시판 국시장국으로 간편하게 만드는 쉽고 폼나는  별미 요리

준·비·재·료소면 200g, 오이·양파 ½개씩, 생강 ½쪽, 실파 3대, 칵테일새우 7마리, 식초·소금 약간씩, 국물(물 ⅔컵, 국시장국 ⅓컵, 표고버섯 2개, 청주 2큰술)

만·들·기1 오이는 동그랗게 저며 썰고, 양파는 곱게 채썬다. 오이와 양파는 소금에 절여 물에 헹군 다음 식초에 절인다.
2 생강은 곱게 채썰어 식초에 절이고 새우도 식초에 절인다. 실파는 송송 썬다.
3 냄비에 국물 재료를 넣어 끓이다 표고버섯은 건져 채썰고 국물은 냉장실에 넣어 차게 둔다.
4 소면은 끓는 물에 삶아 건진 다음 찬물에 헹궈 1인분씩 사리지어 준비한다.
5 그릇에 소면과 오이, 양파, 생강, 칵테일 새우, 표고버섯, 실파를 담고 찬 국물과 함께 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