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부록 | 재료비0원, 두뇌 성장에 좋은 아이 장난감 D.I.Y 72

꼬불꼬불~ 와이어 놀이

기획·이지은 기자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2006. 08. 04

조물조물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공예용 와이어를 준비해보자. 철사를 꼬고 비틀어 모양을 만드는 동안 아이의 창의력이 쑥 ~ 커지는 와이어 놀이 시작!

비즈 장식으로 화사하게 와이어 책갈피
꼬불꼬불~ 와이어 놀이

친구 생일 선물로 준비하면 좋다. 소용돌이 무늬를 만들고 군데군데 예쁜 비즈만 끼워주면 완성!

준비물
3~4가지 색깔 1mm 와이어 각 60cm 정도, 여러 가지 비즈, 펜치
꼬불꼬불~ 와이어 놀이

만들어보세요
① 와이어의 맨 위에 5cm를 남겨두고 적당히 모양을 잡아가면서 비즈를 끼운다.
② 와이어를 구부려 다양한 모양을 만든다.
③ 남겨둔 위쪽 5cm 부분을 고리 모양으로 만들어 책갈피에 끼워둔다.


직접 감아 만든 스프링 노트 · 연필
꼬불꼬불~ 와이어 놀이

와이어를 펀치 구멍에 끼우면서 집중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놀이. 공을 들여서 만든 노트에 그림일기를 쓰게 해보는 것도 좋다.

준비물
스프링 노트(3mm 와이어 40cm, 펀치, 비즈, 색지, 도화지 여러 장, 장식용 펠트), 연필(장식용 1mm 와이어 75cm), 가위, 펀치
꼬불꼬불~ 와이어 놀이

만들어보세요
① 색지와 도화지를 원하는 크기로 잘라서 노트처럼 모은 다음 겉장 색지에 펠트를 오려 만든 별과 달 모양을 붙여 장식한다.
② 스프링을 끼울 부분에 펀치로 구멍을 뚫어준다.
③ 구멍에 3mm 와이어를 넣어 스프링 모양을 만든다.
④ 연필은 원하는 모양대로 와이어를 감아서 장식한다.

반짝반짝~ 달과 별 장식걸이
꼬불꼬불~ 와이어 놀이

엄마가 프레임을 만들어주면 아이가 와이어를 둘둘 감아서 입체감 있게 장식한다. 아이방 벽이나 창가, 커튼 등에 달아주면 예쁘다. 야광 와이어를 이용하면 밤에 반짝반짝 빛이 난다.
꼬불꼬불~ 와이어 놀이

준비물
달(2mm 와이어 55cm, 1mm 와이어 250cm), 별(2mm 와이어 70cm, 1mm 와이어 450cm), 펜치, 리본 약간
만들어보세요
① 2mm 와이어를 이용해 동그란 고리를 만든 다음 각각 별 모양과 초승달 모양으로 틀을 만든다.
② 1mm 와이어를 모양대로 둘둘 감아준다.③ 리본을 이용해서 커튼이나 벽 등에 걸어 장식한다.



옷차림을 돋보이게! 파스텔 와이어 팔찌
꼬불꼬불~ 와이어 놀이

몸치장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딱 좋은 아이템. 또르르 말거나 비틀기만 해도 예쁜 팔찌가 완성된다. 의상에 맞게 여러 가지 색으로 만들어볼 것.
꼬불꼬불~ 와이어 놀이

준비물
3mm 와이어 50~60cm, 펜치
만들어보세요
① 와이어의 양끝을 감아 소용돌이 무늬를 만든다.
② 팔에 감을 수 있도록 동그란 컵에 말아서 소용돌이 팔찌를 만든다.





색다른 장난감! 거미줄과 수세미 거미
거미와 거미줄의 모양을 자연도감이나 숲에서 관찰한 후 만들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꼬불꼬불~ 와이어 놀이

준비물
5mm 와이어 150cm, 3~4가지 색깔 1mm 와이어 각 50cm, 은색 1mm 와이어 1롤, 투명 비즈 10개, 거미 다리용 검은색 1mm 와이어 30cm 2개·35cm 2개, 수세미 1개, 가위, 펜치
꼬불꼬불~ 와이어 놀이

만들어보세요
① 5mm 와이어로 커다란 원을 만든 다음 여러 가지 색깔의 1mm 와이어로 중심을 가로지르는 거미줄을 여러 개 만든다.
② 1mm 와이어의 군데군데를 은색 철사로 거미줄처럼 감는다. 이때 감아주는 와이어에 투명 비즈를 끼우면 마치 거미줄에 이슬이 걸린 듯한 느낌을 낼 수 있다.
③ 수세미를 타원형으로 잘라 거미의 몸통을 만든다.
④ 검은색 와이어 4개를 수세미의 1/3 지점에서 감아서 거미 다리를 만든다. 이때 와이어 30cm는 앞쪽 다리 2쌍, 와이어 35cm는 뒤쪽 다리 2쌍이 된다.
⑤ 거미의 다리 와이어 끝을 고리 모양으로 휘어서 거미줄에 걸어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