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Editor’s pick

휴가 때 가져가려고 ‘찜’한 Book List

기획·오영제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입력 2006.07.27 18:08:00

휴가 때 가져가려고 ‘찜’한 Book List

휴가 때 가져가려고 ‘찜’한 Book List

1. 구가인 기자
이번 여름휴가를 보낼 장소는 다름 아닌 ‘집구석’이 될 것 같다는 구가인 기자. 세숫대야에 발 담그고 선풍기를 벗 삼는 소박한 휴가에 대한 섭섭한 마음을 책으로 달랠 예정이라는 그는 그 동안 꼭 가보고 싶었던 뉴욕에 관련된 여행서와 책을 이미 여러권 사두었다고 한다. 는 뉴욕에서 사진기자로 활동했던 작가가 그 곳에서의 생활을 찍은 사진들을 담은 책으로 그의 마음을 멀리 뉴욕으로 날려보내줄 수 있을 듯하다.

휴가 때 가져가려고 ‘찜’한 Book List

2. 이남희 기자
올여름 유럽으로 휴가를 떠날 예정인 이남희 기자. 여러 미술관에 들러 눈을 호강시키겠다는 그가 여행지에 가져갈 책은 최영미 시인이 쓴 미술기행서 이다. 서양사학과 미술사학을 전공한 최 시인이 유럽 여러 도시를 여행하며 쓴 글로 거장의 작품을 보고 느낀 작가의 독특한 감상이 담겨 있다고. 렘브란트, 고야, 브뤼겔, 로댕 등의 작품을 직접 대면한 느낌을 책과 비교하면서 보면 여행이 감성적으로 보다 풍요로워질 듯하다.

휴가 때 가져가려고 ‘찜’한 Book List

3. 정윤숙 기자
정윤숙 기자가 선택한 책은 오스트리아의 화가 클림트와 그의 연인이었던 에밀리 플뢰게와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소설 . 클림트의 유명한 그림 ‘키스’가 그려진 몽환적인 분위기의 표지가 황홀한 바닷가의 해질녘을 연상케 해 휴가지와 잘 어울린다고. 나무 그늘 아래 누워 바닷바람을 맞으며 책을 읽고 싶다는 그에게 올여름 클림트처럼 뜨거운 ‘휴가지에서의 로맨스’가 꽃피길 기대해본다.

휴가 때 가져가려고 ‘찜’한 Book List

4. 김수영 기자
이달부터 새롭게 에 합류한 김수영 기자. 여름휴가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느라 긴장했던 몸과 마음을 온전히 쉬게 하는 목적으로 떠나고 싶다는 그는 순수한 감성을 자극하는 소설 로 정신에도 쉼을 주고 싶다고 말한다. 일본판 해리포터라 불리는 이 책은 먹고 먹히는 관계인 늑대와 염소가 우정을 나누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이야기로 팍팍한 삶 때문에 잃어버렸던 동심을 되돌려줄 것 같다고. 이미 동명의 애니메이션이 나와 있기도 하다.

휴가 때 가져가려고 ‘찜’한 Book List

5. 한여진 기자
7월호 마감을 마치고 독일로 이른 휴가를 다녀올 예정인 한여진 기자. 11시간 남짓 되는 비행기 안에서의 지루한 시간을 달래줄 책으로 그는 패션 에디터들의 세계를 위트 있게 그려낸 소설 를 골랐다. 지 편집장인 안나 윈투어의 어시스턴트였던 로렌 와이스버거가 쓴 이 소설은 20세기 폭스에서 영화로 제작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 1권은 갈 때, 2권은 올 때 읽겠다는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휴가 때 가져가려고 ‘찜’한 Book List

6. 강현숙 기자
작고 가벼워 들고 가기 편하고 아무 생각 없이 읽을 수 있는 재미있는 만화책이 휴가지에선 그만이라며 추천! 일본인 만화가 아이 야자와가 그린 ‘나나’는 같은 이름을 가졌지만 성격은 정 반대인 두여자가 우연히 함께 살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난 3월 일본에서 영화로 만들어져 개봉됐을 정도로 인기도 높다고.

여성동아 2006년 7월 511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