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Natural beauty

피부 보약, 달걀팩 vs 곡물팩

오영제 기자의 천연 화장품 도전기, 제 3탄

기획·오영제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도움말·박소현(천연화장품 전문가) ■ 소품협찬·컨츄리샵(02-6403-5686 www.countryshop.co.kr)

입력 2006.06.23 16:29:00

피부 보약, 달걀팩 vs 곡물팩

매끈매끈∼ 달걀팩 +Egg
“세정력이 있는 달걀흰자는 피지를 없애는 데 그만이에요. 달걀노른자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게 만들어주고 레시틴 성분이 피부 노화를 막아줘 앰플 화장품의 원료로 쓰이기도 한답니다. 지성 피부라면 흰자를, 건성 피부라면 노른자를 이용해 팩을 하면 좋겠죠?”

달걀노른자+밀가루팩잔주름을 예방하고 유수분 균형을 맞춰주며 살구씨 오일이 피부에 윤기를 더해준다. 지성 피부는 사용을 피할 것.▼ 준비재료 달걀노른자 1개 분량, 밀가루 적당량, 살구씨 오일 1작은술▼ 만들기 달걀노른자에 밀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갠 후 살구씨 오일을 섞는다. 얼굴에 가제를 올리고 팩을 바른 다음 10분 후 떼어내고 물로 씻는다.

달걀흰자팩과다한 피지를 없애고 모공을 조여 탄력 잃은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준다.▼ 준비재료 달걀흰자 1개 분량▼ 만들기 달걀흰자를 볼에 담아 거품기로 단단하게 거품낸 후 얼굴에 고루 펴 바른다. 5~10분 정도 지나 피부가 땅기는 느낌이 들면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찬물로 마무리한다.

달걀노른자+우유팩달걀노른자에 들어 있는 레시틴 성분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노화를 막아준다.▼ 준비재료 달걀노른자 1개 분량, 우유 1큰술, 참기름 1~2방울▼ 만들기 우유에 달걀노른자와 참기름을 넣고 잘 섞은 다음 얼굴과 목에 가제나 랩을 씌우고 골고루 펴 발라 20분 정도 두었다가 물로 씻어낸다.

달걀노른자+바나나팩바나나에 들어 있는 비타민 A와 당분이 피부결을 매끄럽게 만든다. 각질이 심하게 일어나는 피부에 효과적.▼ 준비재료 달걀노른자 1개 분량, 바나나 ½개, 영양크림 1작은술▼ 만들기 곱게 으깬 바나나에 달걀노른자와 영양크림을 섞어 얼굴에 바른다. 가제를 올리고 팩을 한번 더 덧바른 다음 팩이 마르면 물로 씻는다.



달걀흰자+꿀팩입술에 지저분하게 일어나는 각질을 진정시키고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만든다.▼ 준비재료 달걀흰자 1개 분량, 꿀 1작은술▼ 만들기 거품을 낸 달걀흰자에 꿀을 섞어 입술에 바른다. 랩을 씌운 후 스팀타월을 올리고 5~10분 뒤 닦아낸다.

달걀흰자+시금치팩시금치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잡티를 없애는 데 효과적. 한달 정도 꾸준히 사용하면 기미와 주근깨가 옅어진다.▼ 준비재료 달걀흰자 ½개 분량, 시금치잎 3장, 꿀 2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만들기 시금치잎은 다듬어 즙을 낸다. 시금치 즙에 달걀흰자, 꿀, 참기름을 넣고 섞어 얼굴에 바르고 랩을 씌운 뒤 20분 후 씻어낸다.

피부 보약, 달걀팩 vs 곡물팩

보들보들~ 곡물팩 + Grain
“율무, 녹두, 콩 등의 곡물에는 단백질과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게 만들어준답니다. 부작용이 적어 어떤 피부 타입에도 부담 없이 쓸 수 있죠. 각 재료의 효능만 알고 있다면 정해진 방법 대신 자신에게 맞는 재료를 섞어 응용해 사용하세요.”

콩가루팩콩은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재료. 콩에 함유된 식물성 오일과 비타민 E는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준비재료 콩가루 2큰술, 알로에베라 1큰술, 스쿠알렌 캡슐 1개(또는 글리세린 1작은술), 물 약간▼ 만들기 콩가루에 알로에베라와 스쿠알렌 캡슐을 짜서 넣은 다음 물로 농도를 조절해 팩을 만든 후 얼굴에 바르고 20분 뒤 닦아낸다. 샤워할 때 팩을 전신에 고루 바르고 마사지하면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해진다.

오트밀+요구르트팩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오트밀은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준다. 민감한 피부의 세안제로 사용해도 좋다. 피부에 탄력을 더하고 싶다면 야채나 과일즙을 섞어도 OK.▼ 준비재료 오트밀·플레인요구르트 1큰술씩, 꿀 1작은술▼ 만들기 오트밀, 플레인요구르트, 꿀을 섞어서 잘 갠다. 얼굴에 스팀타월을 올려 모공을 연 후 가제를 깔고 팩을 바른 다음 15~20분 두었다가 떼어내고 씻는다.

율무+맥반석가루팩율무는 피부 잡티를 없애주고 맥반석은 피지와 오래된 각질을 없애주므로 지성피부에 사용하기 좋다. ▼ 준비재료 율무가루·맥반석가루 1큰술씩, 녹차 우린 물3큰술▼ 만들기 율무가루와 맥반석가루를 넣고 녹차 우린 물로 농도를 맞춘다. 얼굴에 고루 펴 바르고 15~20분 후 씻어낸다.

팥가루+감잎팩팥가루는 모공을 깨끗하게 해주는 재료. 감잎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미백을 돕고 모공을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준비재료 팥가루 1½큰술, 꿀 1작은술, 감잎 우린 물 1큰술▼ 만들기 팥가루에 꿀과 감잎 우린 물을 넣고 잘 섞는다. 얼굴에 스팀타월을 한 후 팩을 바르고 1~2분간 살살 문지른 다음 헹군다. 얼굴이 잘 붓는 사람은 5~10분 정도 팩을 얼굴에 올려두었다가 씻어내면 부기가 가라앉는다.

검은콩+미역팩검은콩에는 산화를 막아주는 사포닌과 이소플라본, 토코페롤(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막는다.▼ 준비재료 검은콩가루 2큰술, 미역 우린 물 3큰술▼ 만들기 미역은 깨끗이 씻어서 1시간 정도 물에 담가두고 검은콩은 껍질이 벗겨질 정도로만 살짝 볶아 분말기에 간다. 미역 우린 물과 검은콩가루를 섞은 다음 얼굴에 도톰하게 펴 바르고 15분 뒤 씻어낸다.

녹두가루+파프리카팩녹두는 화장독을 해독하고 파프리카는 피부를 희고 매끄럽게 만든다. 기미를 예방하고 잡티를 없애는 데도 효과적.▼ 준비재료 녹두가루 1큰술, 파프리카 1개, 우유 적당량▼ 만들기 파프리카는 씨를 털어낸 후 우유와 함께 믹서에 갈고 녹두가루를 섞어 농도를 조절한다. 얼굴에 두껍게 펴 바르고 랩을 씌운 다음 30분 후 씻어낸다.

Making Diary
피부 보약, 달걀팩 vs 곡물팩

달걀은 피부를 깨끗이 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데 효과만점인 재료예요. 다른 재료를 섞지 않아도 그 자체만으로 훌륭한 팩이 되죠. 달걀흰자를 거품 내 얼굴을 닦으면 피지가 제거돼 얼굴이 매끈해지고 노른자로 팩을 하면 피부에 윤기가 반질반질 흐른답니다. 단, 노른자만 바를 때는 팩이 빨리 마를 수 있으니 얼굴이 땅긴다 싶으면 바로 닦아내세요. 달걀의 비릿한 냄새가 싫을 때는 참기름이나 식물성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려 주면 돼요. 곡물로 팩을 만들 때는 곱게 가루 낸 것을 사용해야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답니다. 재료에 따라 효과가 다른데 어떤 곡물을 섞어 팩을 해도 얼굴이 보들보들 해져요. 부작용도 적으니 독자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여성동아 2006년 6월 510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