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diet

-8kg 감량! 탤런트 최정원의 초간단 발레 스트레칭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박해윤 기자 동아일보 출판사진팀|| ■ 도움말·더 발레 아카데미(02-543-0222) ■ 일러스트·메이테이

2006. 06. 23

-8kg 감량! 탤런트 최정원의 초간단 발레 스트레칭

KBS 주말드라마 ‘소문난 칠공주’의 ‘나미칠’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탤런트 최정원(26). 극중 타고난 미모와 늘씬한 몸매로 남자를 유혹하는 캐릭터를 실감나게 연기하고 있는 그는 1년4개월간의 공백 기간 동안 8kg을 감량했다. “무엇보다 먹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고 노력했어요. 대신 먹은 만큼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비하고 야식이나 군것질은 아예 안 했어요.” 살을 빼기 위해 식사를 거르기보다는 제때 챙겨 먹고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말하는 그는 아무리 바빠도 하루 한 시간 이상은 스트레칭과 운동을 하려고 노력한다고 말한다.
▼ 1년 넘게 꾸준히 한 승마와 헬스 평소 승마를 배우고 싶었다는 그는 쉬는 동안 일주일에 3번씩 경기도에 위치한 승마장을 찾았다고 한다. “승마를 할 때 허리를 꼿꼿이 세우는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데 덕분에 자세교정이 되면서 온몸의 군살도 함께 빠졌어요. 지루하지 않은 운동이라 힘든 줄도 몰랐답니다.” 지금은 피트니스 센터에서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것으로 승마를 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고 있다. 웨이트 트레이닝은 1년 넘게 꾸준히 해오고 있어 하루라도 운동을 하지 않으면 오히려 피곤함을 느낄 정도라고.

▼ 발레 스트레칭으로 탄력 있게! “대학 다닐 때 배웠던 발레 동작을 응용해 촬영 중간에 짬이 날 때마다 발레 스트레칭을 한답니다. 의자를 잡고 무릎을 굽혔다 펴는 동작이나 몸을 옆으로 숙이면서 옆구리를 스트레칭하는 동작을 주로 해요. 일상생활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항상 긴장을 늦추지 않는 것도 중요하죠.” 발레 스트레칭을 할 때는 호흡에도 신경 쓰는데 숨을 들이쉴 때는 배를 부풀리고 내쉴 때는 최대한 배를 집어넣는 복식호흡을 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한다.

▼ 매일매일 물과 야채를 듬뿍~ 운동을 통해 땀을 많이 흘리고 나면 피부가 거칠어지기 쉽다고 말하는 그는 물을 충분히 마셔 피부 보습을 돕는다. “별명이 ‘물 먹는 하마’일 정도로 물병을 손에서 놓지 않아요. 당분이 많이 든 음료수 대신 물만 마시니까 건성이던 피부가 촉촉하고 맑게 변하더라고요.” 수분을 섭취하는 것 못지않게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를 많이 먹는 것도 날씬한 몸매와 맑은 피부를 가꾸는 데 효과적인 방법. 그는 끼니마다 과일 드레싱을 끼얹은 야채샐러드와 데친 브로콜리를 함께 먹어 건강한 몸을 가꾼다.

몸선을 예쁘게~ 최정원의 초간단 발레 스트레칭
-8kg 감량! 탤런트 최정원의 초간단 발레 스트레칭

▼ 발목과 종아리를 날씬하게~1 똑바로 서서 배에 힘을 주고 발뒤꿈치를 들어 허벅지와 힙을 조인다.2 발뒤꿈치를 들고 무릎을 앞으로 살짝 굽힌다. 이때 두 발은 모으고 척추는 곧게 편다. 10초씩 15~20회 실시.


▼ 허벅지를 탄력 있게~1 배에 힘을 주고 양발을 바깥쪽으로 겹치게 해 바로 선다.2 발뒤꿈치를 들면서 오른다리를 옆으로 들어 올려 왼쪽 무릎에 댄다. 이때 엉덩이를 뒤로 빼거나 상체가 기울지 않도록 주의한다. 좌우 20회씩 실시.
-8kg 감량! 탤런트 최정원의 초간단 발레 스트레칭

▼ 힙 선을 매끈하게~1 서서 양발을 모으고 의자를 잡은 자세에서 허리를 곧게 편다.2 오른다리를 무릎이 굽혀지지 않도록 최대한 뒤로 들어서 뻗는다. 좌우 30회씩 실시.



▼ 옆구리 군살을 매끈하게~1 양발의 뒤꿈치를 붙이고 발끝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해 바로 선다. 두 팔은 양옆으로 뻗는다.2 옆구리가 당기도록 상체를 오른쪽으로 숙인다. 이때 왼팔을 머리 위로 둥글게 말아준다. 상체가 기울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좌우 10회씩 반복.
-8kg 감량! 탤런트 최정원의 초간단 발레 스트레칭

▼ 배와 등을 날씬하게~1 등을 대고 바닥에 누워 배에 힘을 준다. 두 팔은 양옆으로 쭉 뻗는다.2 배의 힘을 이용해 상체와 다리를 동시에 들어준다. 이때 어깨에 힘을 빼고 등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5초간 자세를 유지한다.3 다시 누워서 5초간 정지한 후 배의 힘을 이용해 몸을 일으키면서 두 다리를 구부려 팔로 감싼다. 10~20회 반복.

▼ 비뚤어진 척추를 곧게~1 두 다리를 앞으로 뻗고 등과 허리를 곧게 펴고 앉는다.2 두 팔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리고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꼬리뼈를 잡아당기는 느낌으로 손을 발끝까지 닿도록 해 10초간 정지한다. 10~20회 반복.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