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With the kids

후후~ 불며 노는 빨대 장난감

기획ㆍ박미현 기자 / 사진ㆍ지호영‘프리랜서’|| ■ 의상협찬ㆍ모이츠(02-839-8272) ■ 장소협찬ㆍ킹콩인러브(02-515-2124) ■ 모델ㆍ김승효 ■ 코디네이터ㆍ박선희 ■ 일러스트ㆍ임희정

2006. 05. 22

공들이 도르르~ 빨대 풍선
후후~ 불며 노는 빨대 장난감

바람에 쉽게 움직이는 스티로폼 공을 투명 비닐에 넣고 빨대를 붙여 풍선을 만들어보자. 빨대로 바람을 세게 불어넣으면 스티로폼 공의 움직임이 커진다. 과학적 호기심을 키울 수 있고 폐활량도 좋아진다.
준비물
빨대, 아크릴 물감, 붓, 투명 비닐, 스티로폼 공, 종이 테이프
후후~ 불며 노는 빨대 장난감

만들어보세요
1 아크릴 물감으로 투명 빨대를 알록달록하게 꾸민다(그림 1).
2 투명 비닐에 스티로폼 공을 넣는다(그림 2).
3 종이 테이프로 투명 비닐을 빨대 끝에 붙인다(그림 3).
4 빨대로 공기를 불어넣으면 투명 비닐이 부풀어 오르며 스티로폼 공이 움직인다(그림 4).

데굴데굴~ 굴렁쇠 굴리기
후후~ 불며 노는 빨대 장난감

빨대로 공기를 불어 굴렁쇠를 굴리는 장난감. 친구와 함께 누가 빨리 가는가를 내기해 보아도 재밌다. 굴렁쇠가 넘어지지 않고 앞으로 잘 굴러갈 수 있도록 바람의 힘을 조절하는 것이 포인트. 폐활량을 높여 심폐 기능이 좋아지며, 집중력과 균형감각을 높일 수 있다.
준비물
박스 테이프 심지, 여러 가지 색지, 사인펜, 가위, 풀, 빨대

만들어보세요
후후~ 불며 노는 빨대 장난감

1 박스 테이프 심지를 색지를 이용해 알록달록하게 꾸민다. 테이프 심지가 없을 경우 두꺼운 종이를 잘라 둥글게 만든다(그림 1).
2 동물 모양을 색지에 그린 다음 가위로 오려 박스 테이프 심지 안쪽에 붙인다(그림 2).
3 빨대에 바람을 불어 박스 테이프 심지를 굴리며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그림 3).

공기 방울이 보글보글~ 물고기가 헤엄치는 수족관
후후~ 불며 노는 빨대 장난감

버리는 페트병과 빨대를 이용해 수족관을 만들어보자. 인테리어 효과가 있고 건조한 계절에는 가습기 역할까지 하므로 일석이조. 빨대로 수족관에 바람을 불어넣으면 공기 방울이 보글보글 생기면서 물고기와 수초들이 움직인다. 아이가 자연스럽게 공기의 흐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준비물
여러 가지 색지, 사인펜, 가위, 투명 시트지, 1.5ℓ 페트병, 칼, 종이 테이프, 흰색 자갈, 스티로폼 볼, 물, 빨대
만들어보세요
후후~ 불며 노는 빨대 장난감

1 물고기와 수초를 색지에 그린 다음 투명 시트지를 색지 양면에 붙인다(그림 1).
2 페트병을 깨끗이 씻어서 말린 다음 가로로 놓고 칼로 페트병 윗부분을 직사각형으로 잘라낸다. 잘린 페트병 테두리를 종이 테이프로 두른다(그림 2).
3 물고기와 수초, 하얀색 자갈, 스티로폼 공 등을 페트병 안에 넣고 바닷속처럼 꾸민 다음 물을 ⅔ 정도 붓는다(그림 3).
4 빨대를 꼽고 공기를 불어넣으면 방울이 보글보글 생기면서 물고기와 수초, 스티로폼 공 등이 움직인다(그림 4).

휠릴리~휠릴리~ 빨대 피리
후후~ 불며 노는 빨대 장난감

길이가 다른 빨대는 소리가 다르게 난다. 빨대의 길이가 짧을수록 높은 음이, 길수록 낮은 음이 난다. 빨대 피리를 불면서 길이에 따라 어떻게 소리가 다른지 알아맞히도록 하자.
준비물
빨대 5개, 자, 칼, 가위, 지우개, 스카치 테이프
만들어보세요
후후~ 불며 노는 빨대 장난감




1 색깔이 다른 5개의 빨대를 준비한 다음 6cm, 8cm, 10cm, 12cm, 14cm로 자른다(그림 1).
2 빨대 끝에서 3cm 떨어진 곳을 삼각형으로 자른다(그림 2).
3 지우개는 빨대 속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작게 자르고 끝을 둥글게 만든 다음 젓가락으로 빨대 삼각형 자른 곳까지 집어넣는다(그림 3).
4 빨대 길이가 긴 순서대로 줄을 맞춰 스카치 테이프로 붙인다(그림 4).

빙글빙글 돌아가는~ 빨대 풍차
후후~ 불며 노는 빨대 장난감

바람의 세기에 따라 빨리 또는 천천히 돌아가 아이들이 공기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세워두거나 손으로 돌리면서 놀아도 좋다.
준비물
끝이 둥근 모양의 빨대 6개, 칼, 압정, 종이컵, 색지, 풀, 가위, 지우개, 플라스틱 컵
후후~ 불며 노는 빨대 장난감

만들어보세요
1 슬러시를 먹을 때 사용하는 끝이 둥근 빨대를 5cm 길이로 자른다(그림 1).
2 빨대의 둥근 부분을 겹쳐 압정을 꽂는다(그림 2).
3 색지로 종이컵을 꾸민 다음 ②를 종이컵 앞부분에 꼽고 뒤는 지우개를 조금 잘라 대고 고정한다(그림 3).
4 종이컵보다 조금 큰 투명 플라스틱 컵을 풍차 모양으로 꾸민 뒤 ③을 끼워 완성한다(그림 4).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