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With the kids

빨래집게 이용한 장난감

쉽게 배우는 지렛대 원리~

기획ㆍ박미현 기자 / 사진ㆍ지호영‘프리랜서’|| ■ 참고자료ㆍ재활용품으로 장난감 만들기(혜지원) ■ 의상협찬ㆍ밤비(www.bambie.co.kr) ■ 장소협찬ㆍ킹콩인러브(02-515-2124) ■ 모델ㆍ유지원 ■ 일러스트ㆍ임희정

2006. 04. 14

맴~맴~빨래집게 잠자리
빨래집게 이용한 장난감

지렛대의 원리를 가르치기에 좋은 빨래집게를 이용해 장난감을 만들어보자. 색지로 잠자리, 벌, 나비 등을 만들어 빨래집게에 붙여주면 재미있는 장난감 완성! 아이들 사진이나 잃어버리기 쉬운 메모지 등을 꽂아두어도 좋다.
준비물
빨래집게, 아크릴 물감, 붓, 색도화지, 가위, 인형 눈, 글루건이나 본드
빨래집게 이용한 장난감

만들어보세요
1 나무로 된 빨래집게에 아크릴 물감을 칠한 뒤 말린다(그림 1).
2 색도화지로 잠자리 날개를 만든다(그림 1).
3 빨래집게 앞부분에 인형 눈과 잠자리 날개를 글루건이나 본드로 붙인다(그림 1).

으샤~으샤~동물 사냥꾼
빨래집게 이용한 장난감

빨래집게와 고무줄을 이용해 사냥놀이를 해보자.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들을 만들어 세워놓고, 다 쓴 두루마리 휴지대에 고무줄을 끼워 총을 만든다. 빨래집게로 고무줄을 잡아당겼다 놓으면서 동물들을 맞춰 쓰러뜨리면 된다. 집중력을 길러주며 운동신경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빨래집게 이용한 장난감

준비물
여러 가지 색지와 사인펜, 가위, 풀, 폼보드지, 두루마리 휴지대, 빨래집게, 고무줄

만들어보세요
1 동물 모양을 색지에 그린 다음 가위로 오려 폼보드지에 붙인다(그림 1).
2 동물을 붙인 폼보드지 뒷부분에 작은 폼보드지를 삼각형 모양으로 잘라 붙여 세워지도록 한다(그림 2).
3 다 쓴 두루마리 휴지 심지 윗부분 두 곳을 삼각형 모양으로 홈을 낸다(그림 3).
4 알록달록하게 휴지 심지를 꾸민다(그림 4).
5 빨래집게에 고무줄을 끼우고 휴지 심지의 홈에 연결해 총을 만든다(그림 5).
6 폼보드지로 만든 동물 인형을 조르르 세워두고 빨래집게 총을 이용해 쓰러뜨린다.

찍찍찍~먹이 모으는 쥐
빨래집게 이용한 장난감

아이 혼자서도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장난감이다. 아이가 직접 만들거나 스스로 물건들을 오려 꾸며보게 한다. 가위질, 풀질, 붙이기 등의 손동작을 통해 두뇌가 발달되며 창의력도 높일 수 있는 놀이다.
준비물

빨래집게, 여러 가지 색지, 인형 눈, 골판지, 가위, 풀, 글루건이나 본드, 종이접시, 아크릴 물감, 붓
빨래집게 이용한 장난감

만들어보세요
1 색지로 쥐 얼굴 모양을 만들고 인형 눈을 붙인다(그림 1).
2 골판지로 쥐 꼬리를 만든다(그림 2).
3 빨래집게 앞부분에 글루건이나 본드로 쥐 얼굴을, 뒷부분에는 골판지로 만든 꼬리를 붙인다(그림 3).
4 아크릴 물감으로 종이접시를 칠한 뒤 말린다(그림 4).
5 종이접시 위에 모형 과일 등을 올려놓고 쥐 모양 빨래집게를 꽂아 완성한다(그림 5).



슈웅~ 발사! 로켓
빨래집게 이용한 장난감

지렛대 원리를 쉽게 설명해줄 수 있는 놀이. 빨래집게로 로켓 발사대를 만든 다음 나무젓가락 로켓을 빨래집게 구멍에 끼우고 힘껏 눌렀다 놓으면 로켓이 멀리 날아간다. 과학적 호기심을 키울 수 있고 손 운동을 통해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준비물
종이상자, 여러 가지 색지, 빨래집게, 글루건이나 본드, 나무젓가락, 가위, 풀
빨래집게 이용한 장난감

만들어보세요
1 종이상자를 색지로 싸서 지지대를 만든다(그림 1).
2 지지대 위에 빨래집게를 붙여 로켓 발사대를 완성한다(그림 2).
3 색지를 둥글게 감아 로켓 몸통을 만들고 알록달록하게 꾸민다(그림 3).
4 로켓 몸통 안쪽에 나무젓가락을 글루건이나 본드로 붙여 로켓을 완성한다(그림 4).
5 빨래집게 구멍에 나무젓가락을 끼우고 빨래집게를 눌렀다 놓으면 로켓이 발사된다.

음매~음매~ 입 벌리는 소 가면
빨래집게 이용한 장난감

소 얼굴을 만든 뒤 코 부분에 빨래집게를 붙여 입이 벌어지도록 한 가면. 두꺼운 색지를 이용해 만들어야 쉽게 구겨지거나 망가지지 않는다. 소 외에도 하마, 코끼리 등 아이가 좋아하는 모양으로 가면을 만들어 본다.
준비물
두꺼운 색지, 가위, 풀, 빨래집개, 글루건이나 본드
빨래집게 이용한 장난감

만들어보세요
1 두꺼운 색지로 소의 얼굴 모양을 만든다(그림 1).
2 소의 코 부분에 빨래집게를 글루건으로 붙여 고정한다(그림 2).
3 빨래집게 위에 색지로 소의 코 모양을 만들어 글루건이나 본드로 붙인다(그림 3).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