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아빠랑 놀자~

동현이와 아빠의 신나는 놀이 세상

기획·한여진 / 진행·김준‘프리랜서’ / 사진·지호영‘프리랜서’|| ■ 도움말·현득규‘성신여대 평생교육원 교수’ ■ 의상&소품 협찬·밤비(031-702-7216 www.bambie.co.kr) 룸세븐 청담점(02-3442-0830) 휠라코리아 ■ 장소협찬·베이비스푼 스튜디오(031-717-0360 www.baby-spoon.co.kr)

2006. 03. 17

동현이와 아빠의 신나는 놀이 세상

네 살배기 동현이의 단짝은 아빠예요. 아빠랑 놀 때가 가장 행복하다는 개구쟁이 동현이를 위해 아빠 서진원씨(36)가 준비한 기분 업~ 비장의 놀이는 바로 이불과 젓가락 놀이랍니다.

감성지수 높여주는 이불놀이
이불은 실내 놀이를 위한 최고의 장난감. 폭신폭신해서 덮거나 깔고 뒹굴며 놀아도 안전하고, 아이와 스킨십을 통한 유대감 형성에도 그만. 겨울철 운동량이 부족한 아이와 함께 이불 놀이를 해보자.
동현이와 아빠의 신나는 놀이 세상

1 김밥 놀이이불에 아이를 뉘어놓고 돌돌 마는 놀이를 통해 민첩성과 순발력을 기를 수 있다. 아이에게 단무지나 달걀 등으로 역할을 정해주면 더욱 재미있어한다. 이렇게 놀아요01 아이를 이불 끝에 눕히고 아빠가 “단무지, 시금치, 달걀, 햄을 가지런히 놓아요”라고 말하며 흥을 돋운다.02 이불에 아이를 감싸 굴리면서 김밥 말 듯 말아준다. “김밥 말아요. 옆구리 터지지 않도록 꽉꽉 말아요”라고 말하며 놀이에 재미를 더한다.03 아빠의 손을 칼 삼아 김밥을 써는 흉내를 낸다. 아빠와 아이가 따로 이불을 펴고 “준비~땅!”과 함께 누가 빨리 마는지 내기를 해도 재미있다.

2 두더지 잡기두더지 잡기는 아이의 민첩성을 기를 수 있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 있다. 뿅뿅~ 소리가 나는 망치로 하면 더욱 신난다. 이렇게 놀아요01 아빠가 넓은 이불 속에 들어간다.02 아이는 이불 밖에서 쿠션을 들고 있다가 아빠가 이불 밖으로 고개를 내밀면 쿠션으로 머리를 때린다.03 아빠와 아이가 역할을 바꿔 한다.


3 스노보드 타기씽씽~ 스노보드를 집안에서 탈 수 있는 놀이. 이불 위에서 아이가 쓰러지지 않도록 노력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균형 감각을 기를 수 있다. 이렇게 놀아요01 방에 작은 이불을 펼쳐놓고 아이를 이불 위에 앉힌다.02 아빠가 이불 끝을 양손으로 잡고 끌어당기면서 이리저리 이동한다. 처음에는 천천히 끌다가 점점 속도를 낸다.

똑똑한 아이로 만들어주는 젓가락놀이
손가락을 조물조물 움직여 하는 젓가락 놀이는 지능을 발달시켜주며 집중력도 향상시켜준다. 잘 미끄러지는 쇠 젓가락보다 잡기 편한 나무젓가락을 이용하고, 나무젓가락은 잘 다듬어 가시를 없애준다.
동현이와 아빠의 신나는 놀이 세상

1 동전 줍기 놀이젓가락질이 서툰 아이라면 젓가락 끝에 양면테이프를 붙여 동전을 쉽게 주울 수 있게 한다. 동전을 줍는 과정에서 집중력을 기를 수 있다. 준·비·재·료나무젓가락 2개, 5백원짜리·1백원짜리·50원짜리 동전 5개씩, 양면테이프, 종이컵 이렇게 놀아요01 나무젓가락은 끝에 양면테이프를 돌돌 붙이고 동전은 바닥에 펼쳐놓는다.02 아빠가 젓가락으로 동전을 주워 컵에 담는 시범을 보여주고 아이가 따라 한다.03 아빠랑 아이랑 누가 더 많이 담을까 겨뤄본다.



2 젓가락 격파 놀이젓가락을 격파하면서 성취감을 기를 수 있는 놀이. 생후 36개월 이하의 아이라면 미리 나무젓가락에 칼집에 내어 아이가 쉽게 격파할 수 있도록 한다. 준·비·재·료나무젓가락 5개, 블록 4개 이렇게 놀아요01 블록을 10cm 정도 떨어뜨려 2개씩 쌓아 세운다.02 블록 위에 나무젓가락을 올려놓고 손날을 세워 격파한다. 아빠가 먼저 시범을 보인 후 아이가 따라 한다.


3 젓가락 씨름젓가락이 부러지지 않는 쪽이 이기는 놀이. 아이는 놀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힘 조절하는 법을 터득하고 균형감각을 익힐 수 있다. 준·비·재·료나무젓가락 3~4개 이렇게 놀아요01 아빠와 아이는 젓가락 양끝을 양손으로 잡는다.02 서로의 젓가락이 교차되게 열십자 모양을 만든다.03 “시작.” 신호에 함께 상대편 쪽으로 젓가락을 힘껏 밀어 상대편 젓가락을 부러뜨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