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 부록│2006 토정비결 & 풍수생활법

음식 풍수

맛과 재료에 따라 다르다!

|| ■참고서적·성공을 부르는 비즈니스 풍수(열매출판사)

2005. 12. 21

음식 풍수

맛과 음식 재료에 담긴 풍수의 의미
혀에서 느끼는 미각은 물론 음식 재료에도 각각 다른 운이 있다. 음식을 먹음으로써 살아있는 기를 직접 흡수하게 되므로 좋은 음식은 운을 결정하는 중용한 요소다. 자신에게 잘 맞는 좋은 음식을 골라서 먹게 되면 행운을 불러들이는 체질로 개선될 수 있다. 그러나 운에 좋다고 해서 무리하게 식습관을 변화시키는 것은 금물. 몸의 균형이 깨질 뿐만 아니라 타고난 운을 좋지 않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도 있다.


1 맵 다변화를 가져오는 작용을 한다. 매운 음식이 당긴다면 스스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는 증거.
2 시다기운을 나게 하고 몸과 마음에 활기를 북돋워주는 힘이 있다. 아침에 신맛이 나는 음식을 먹으면 하루를 보다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다. 발상의 전환이 필요할 때 효과적.
3 달다몸 안에 쌓인 기가 잘 흐르게 도와준다. 피곤할 때 단 것을 먹으면 피로가 풀리고, 쇠약해진 기운도 되살아난다.

궁중식 불고기
음식 풍수

ingredients
쇠고기 500g, 고기양념(다진 양파 ½개 분량, 간장 4큰술, 설탕 2½큰술, 물엿 1큰술, 다진 마늘 2작은술, 다진 파 1큰술, 참기름·후춧가루 약간씩), 무순 1팩, 깻잎 15장, 대파 1대(흰 부분), 식용유 적당량
how to make
① 쇠고기는 부채살 또는 채끝 등심으로 얇게 썰어 준비하고 키친타월로 감싸 핏물을 뺀다.
②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고기양념을 만든다.
③ 쇠고기를 한 장씩 펴가며 양념을 고루 발라 30분 정도 재운다.
④ 무순은 깨끗이 손질하고, 깻잎과 대파는 곱게 채 썬 다음 무순과 함께 물에 씻어 건진다.
⑤ 식용유 두른 팬에 재운 쇠고기를 얹어 구운 다음 접시에 돌려 담고 가운데에 야채를 올린다.


닭날개간장소스튀김
음식 풍수

ingredients
닭날개 500g, 고기양념(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양파 ¼개 분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녹말가루·튀김기름 적당량씩, 양파 ¼개, 붉은 고추 1개, 소스(물 4큰술, 물엿 3큰술, 간장·설탕·핫소스 2큰술씩, 다진 청양고추 약간), 고추기름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채 썬 파프리카 (빨강·노랑)·송송 썬 실파 약간씩
how to make
① 닭날개는 손질해 앞뒤로 두 번씩 칼집을 넣는다.
②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고기양념을 만든 다음 닭날개를 넣고 30분 정도 재운다.
③ 재운 닭날개의 겉면에 녹말가루를 묻혀 튀김기름에 넣고 튀긴다.
④ 양파는 곱게 다지고, 붉은 고추는 씨를 빼고 곱게 다진다. 소스 재료는 한데 섞어둔다.
⑤ 달군 팬에 고추기름과 다진 마늘을 넣고 볶다가 양파와 고추를 넣고 볶는다. 여기에 소스 재료를 붓고 끓이다가 튀긴 닭날개를 넣어 버무린다.
⑥ 닭날개를 접시에 담아 실파를 얹고 채 썬 파프리카를 곁들인다.

돼지떡갈비
음식 풍수

ingredients
다진 돼지고기 600g, 고기양념(간장·맛술·파슬리 1큰술씩, 빵가루 50g, 생강가루 ½작은술, 다진 양파 ½개 분량, 계핏가루 ½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새송이버섯 5개, 간장소스(팔각 2개, 계피 1쪽, 정향 4개, 물 ½컵, 간장 3⅓큰술, 꿀 1큰술, 녹말물·참기름 1작은술씩), 올리브오일 약간
how to make
① 다진 돼지고기에 고기양념을 넣어 버무린 후 잠시 재웠다가 도톰하고 납작하게 반죽한다.
② 새송이버섯은 길이로 저며 썬다.
③ 냄비에 팔각, 계피, 정향을 넣고 물을 부어 약한 불에서 물이 반으로 졸아들 때까지 뭉근하게 끓인 다음 건더기는 건져 내고 간장, 꿀, 녹말물, 참기름을 넣어 간장소스를 만든다.
④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새송이버섯을 올려 간장소스를 발라가며 구운 후 돼지고기 반죽을 넣어 간장소스를 발라가며 노릇하게 굽는다.
⑤ 돼지떡갈비는 새송이버섯과 같은 길이로 네모지게 썰고 새송이버섯과 켜켜이 겹쳐 담는다.


대하구이
음식 풍수

ingredients
대하 3마리,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소스(고추기름·토마토케첩·설탕 1큰술씩, 다진 대파·식초 ½큰술씩, 다진 마늘·두반장·맛술·녹말물 1작은술씩, 물 ¼컵), 초록·노랑·빨강 피망 ¼개씩
how to make
① 대하는 머리와 꼬리를 남겨두고 손질한다. 등 쪽을 반 갈라 펴고 배 쪽에 이쑤시개를 꽂아 고정시킨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② 200℃로 예열한 오븐에 대하를 넣어 12~13분 정도 익힌다.
③ 냄비에 분량의 소스 재료를 넣고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곱게 다진 피망을 넣어서 살짝 볶는다.
④ 대하 등 부분에 소스를 1큰술씩 넣는다.

베트남풍 국수
음식 풍수

ingredients
쌀국수 70g, 바지락 ½봉지, 멸치다시마물 3컵, 돼지고기 100g, 숙주나물 50g, 양념장(간장 ½큰술, 참치액젓 ½큰술, 다진 청양고추 1개 분량, 송송 썬 실파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레몬즙 2작은술)
how to make
① 바지락은 소금물에 담가 해감을 토하게 한다.
② 멸치다시마물에 바지락를 넣고 끓이다 조개 입이 벌어지면 건져내 맑은 국물만 따라낸다.
③ 돼지고기는 삶아 식힌 다음 얇게 썰고, 숙주나물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④ 쌀국수는 삶아서 찬물에 건져 물기를 빼놓는다.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⑤ 그릇에 쌀국수를 담고 국물을 부은 다음 돼지고기와 숙주나물을 얹고 양념장을 곁들인다.

더덕청국장구이
음식 풍수

ingredients
더덕 4뿌리, 소스(된장 2큰술, 고추장 1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다진 대파 2큰술, 청국장가루 1큰술)
how to make
① 더덕은 찬물에 잠시 담가 쓴맛을 우려낸다.
② 더덕의 물기를 없앤 다음 칼등으로 살살 두드려 넓게 편다.
③ 볼에 소스 재료를 넣어 잘 섞은 후 더덕에 바른다.
④ 석쇠에 식용유를 살짝 바르고 중간 불에서 더덕을 구워 낸다.

기운을 북돋우는 술 고르기
음식 풍수

▼ 와인와인은 인연을 더욱 깊게 하고 패기를 북돋워주는 기운이 있다. 여성에게는 특히 전반적인 운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 남성의 경우 지위를 상승시키고 싶을 때 와인을 마시는 것이 좋다. 레드와인은 전체적인 운을 높여주며, 화이트와인은 기를 정화시킨다.
▼ 맥주나쁜 기를 제거하고 기분을 밝게 해주는 작용을 한다. 기를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술자리를 시작할 때 마시면 좋다. 단 맥주만 계속해서 마시면 가늘고 약한 운기가 지속돼 좋은 기운을 방해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한다.
▼ 청주사람과 신뢰를 쌓는 데 마시면 가장 좋은 술. 청주는 여성을 더욱 여성스럽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다. 단 몸의 상태가 좋지 않을 때나 낙담하고 있을 때 마시면 음의 기운에 이끌려 행운을 불러들이기 어려운 상황에 처할 수 있다.
▼ 소주능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싶을 때 마시면 힘을 얻을 수 있다.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힘도 있으므로 자신의 매력을 나타내고 싶을 때 마신다.

시간에 따라 좋은 음료가 따로 있어요~
▼ 아침 감귤류 주스를 마시면 기회에 강한 사람이 될 수 있다. 녹차나 매실차도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중요한 회의가 있는 아침이라면 자극을 촉진시키는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다. 하지만 차분한 분위기를 주는 커피는 피하도록.
▼ 점심 갈색 음료가 좋다. 커피나 우롱차, 홍차 등을 택한다. 점심시간에 달콤한 음료를 많이 마시면 몸이나 운의 균형이 깨지기 쉽다. 3~4시 무렵 쉬는 시간에는 달게 마시는 것이 부족한 운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저녁 달콤한 음료를 마시는 것이 부족한 운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자기 전에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금전운이 상승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