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놀이 연구 전문가 임유란
유아와 청소년들에게 전통놀이를 가르치는 육아 전문가로 ‘김숙경 전래놀이노래’ 선임 연구원인 임유란씨. 8살, 10살 두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그는 아이용품을 구입할 때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교구를 우선으로 고른다. 특히 공간지각력과 연상법을 기를 수 있는 칠교와 자석블록이 그가 추천하는 교육용품이다.
01_ 코리아헤로스 가베 상상력, 조직력, 공감각능력을 키워준다. 마무리가 정교해 블록을 쌓거나 모양을 만들어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18종. 39만9천원 코리아헤로스.
02_ 자석나라 자석블록 자석을 이용해 다양한 구조물을 만들 수 있는 놀이 기구. 1백16피스. 2만7천원 우리홈쇼핑.
03_ 대주산업 칠교 7개의 조각판을 이용해 동물과 식물 등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칠교놀이 세트. 1만5천원 우리홈쇼핑.
04_ 우토 소꿉놀이 크기, 색상, 모양에 대한 감각을 종합적으로 키워주며 역할놀이를 할 수 있다. 1만5천원 우리홈쇼핑.
육아 관련 책 저자 김양현
‘지혜로운 아이로 키워주는 태교우화’ ‘영어로 들려주는 태교동화’ ‘이유식과 그림책의 즐거운 e-만남’ 등 여러 권의 육아저서를 펴냈으며, 현재 임신·출산·육아 전문 사이트인 베베하우스에서 ‘덕소골 규문이가 사는 법’이라는 육아일기를 연재하고 있다. 아이에게 창의력을 발휘하며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미술용품을 주로 사준다는 그는 크레욜라 매직찰흙과 꿰기용 바늘이 들어 있는 색종이, 마음껏 낙서를 즐길 수 있는 화이트 보드 등을 추천했다.
01_ 크레욜라 매직찰흙 밀가루 재질로 손에 묻지 않아 깔끔하다. 반죽으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면서 소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다. 70g. 4천9백50원 베베하우스.
02_ 세스 색종이 꿰기 여러 갈래로 잘린 6가지의 모양의 카드와 꿰기용 바늘, 다양한 색상의 색종이, 5개의 왁스 크레파스로 구성되어 있는 색종이 놀이 세트. 모자이크식으로 여러 가지 색종이를 지그재그로 끼우면서 입체놀이를 할 수 있다. 1만1천원 우리홈쇼핑.
03_ 우토토이 블록 다양한 모양의 나무 블록을 서로 끼우고 망치질을 하면서 원하는 모형을 만드는 블록. 균형감각과 창의력을 익힐 수 있다. 3만8천9백원 인터파크.
04_ 이케아 화이트 보드 한쪽에는 화이트 보드, 다른 쪽에는 블랙 보드로 되어 있어 양면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자석 보드라 사진 등을 붙일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 둘 수 있다. 62×118×35cm. 6만5천원 인터파크.
어린어 영어교육 전문가 서현주
‘Hello 베이비 Hi 맘’ 저자로 현재 영어교육 사이트 쑥쑥닷컴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영어 전문가. 초등학교 2학년과 4학년 두 아이의 엄마인 그는 영어를 재미있게 시작하기 위해서는 비디오나 DVD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에게 적합한 만화와 게임을 통해 영어와 수학을 배울 수 있는 ‘비트윈 더 라이온’과 ‘줌비니 수학논리여행’ 등을 추천했다.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고.
01_ 피비에스 비트윈 더 라이온 귀여운 사자 캐릭터가 등장해 신나게 영어를 가르쳐 준다. 챈트, 음악과 율동을 통해 동화책 내용을 영어로 배울 수 있다. 1만9천8백원 예스24.
02_ 줌비니 수학논리여행 흥미진진한 게임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을 길러준다. 아이 스스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짜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수학을 배울 수 있다. 2만7천원 예스24.
03_ 듀플로 레고디자이너 즐거운 우리집 아이가 직접 집을 디자인하고 만들 수 있는 블록. 지붕, 현관문, 창문, 울타리 등의 부품이 들어 있어 창의력과 구성능력, 공간감각 등을 키워준다. 6백67조각. 4만1천8백원 인터파크.
04_ 코리아헤로스 퀵사스틱 단풍나무 재질의 블록으로 자석으로 연결되어 있어 아이가 원하는 다양한 형태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6피스. 3만9천9백원 코리아헤로스.
그림책 상담 전문가 문윤희
‘그림책육아 어떻게 시작할까?’의 저자이자 육아 사이트 동선여선에서 ‘보보마더’란 닉네임으로 그림책 교육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다. ‘동물원 친구들’과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과학동화 시리즈’ 책을 추천했는데 이 책을 읽은 후 아이의 과학적 사고가 한층 길러졌다고 한다. 이 외에도 아이의 창의력과 미적 감각을 키워주는 크레욜라의 펠트천 아트와 색칠놀이 미술용품도 강추!
01_ 크레욜라 펠트천 아트 원, 삼각형, 사각형 등의 다양한 형태를 펠트천으로 꾸밀 수 있는 미술용품. 휴대용 가방이 들어 있어 편리하다. 8가지 색상과 다양한 형태의 펠트천 1백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다. 3만5천원 인터파크.
02_ 중앙M&B 동물원 친구들 사육사 출신의 저자가 20년 동안 동물들을 돌보면서 그린 그림과 동물의 생태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 그림책. 9천5백원 예스24.
03_ 크레욜라 깜찍이 세균 세트 함께 들어 있는 세균 캐릭터에 고체 물감으로 색칠놀이를 할 수 있는 제품. 한번 사용 후 붓에 물을 묻혀 캐릭터를 문질러 닦으면 재사용이 가능하다. 고체 물감 8색과 붓 포함. 1만5천원 인터파크.
04_ 시사영어사 내셔널 지오그래픽 과학동화 시리즈 곤충, 태양, 별, 지진, 산호초 등 주변의 생태와 환경을 과학적인 시각으로 쉽게 설명해준다.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읽을 수 있다. 전 9권. 6만7천5백원 예스24.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