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New products

숨은 때까지 찾아 없애줘요~ 액체 세제 Act’z

기획·최혜원 / 사진·조영철 기자

2005. 08. 11

액체 타입의 세탁 세제는 찬물에도 잘 섞이고 섬유 한올 한올에 빠르게 침투해 세척력이 좋은 것이 장점. 액체 세제 액츠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액체 세재인 액츠는 차가운 물에 바로 풀려 구석 구석 숨어있는 때를 없애주고 세척력이 좋아 적은 양으로도 많은 양의 세탁을 할 수 있다. 천연 오일과 알로에 성분이 들어 있어 기름때 제거는 물론 세탁 후 피부를 보호해준다. 가루 세제의 단점인 찌꺼기가 남을 염려가 없고 옷감을 보다 부드럽게 해줘 아이옷이나 속옷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또한 습한 곳이나 장마철에 굳을 염려가 없어 보관과 사용이 편리하다. 액츠는 거품이 적고 용해율이 좋은 드럼 세탁기용과 세척력이 좋은 일반 세탁기용 두 종류가 있다.

액체 세제 VS 가루 세제
숨은 때까지 찾아 없애줘요~ 액체 세제 Act’z

▼ 가루 세제는요…
- 잘 녹지 않아 빨래 후 가루 얼룩이 남는다. 이것이 피부에 자극을 줘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 가루가 날려 세탁기 주변을 따로 청소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 습한 곳에 두거나 장마철이 되면 금세 굳어버려 보관이 어렵다.

▼ 액체 세제는요…
- 찬물에도 잘 녹아 옷에 얼룩이 남지 않는다. 피부에 자극이 없어 피부가 연약한 아기의 옷이나 속옷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액체가 섬유 구석구석에 침투, 찌든 때와 숨은 때를 제거해 준다.
- 고농축 액체이므로 적은 양을 사용해도 세탁 효과가 좋다.
- 천연 오렌지 오일이 기름때를 없애주며, 천연 알로에 성분은 세탁 후 피부를 보호해준다.


01_ 일반 세탁기용 액츠액츠는 적은 양으로도 세탁이 가능해 경제적이며, 세척력이 강해 물 소비량이 많은 일반 세탁기에 적합하다. 또한 옷감을 부드럽게 해줘 마찰과 회전을 이용해 옷감 손상이 많은 일반 세탁기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02_ 드럼 세탁기용 액츠드럼 세탁기는 물이 적게 들어 가루 세제를 사용했을 경우 얼룩이 심해진다. 드럼 세탁기용 액츠는 헹굼성이 좋은 것이 특징. 재오염 방지 기능이 있어 색상이 진한 옷에서 색소가 빠져나와 흰색 옷에 물드는 것을 방지해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