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diet

30kg 감량한 비법 공개 옥주현의 다이어트 다이어리

기획·오영제 / 사진제공·스타시아

2005. 06. 07

‘옥돼지’라는 별명에서 몸짱 스타로 거듭나기까지, 끊임없는 노력이 담겨 있는 옥주현의 다이어트 다이어리를 공개한다.

30kg 감량한 비법 공개 옥주현의 다이어트 다이어리

최근 한 여론조사에서 여대생이 가장 닮고 싶은 몸매를 지닌 연예인 1위로 뽑힌 가수 옥주현(25). 늘씬한 몸매로 부러움을 사고 있지만 이 모든 것은 끝없는 자신과의 싸움에 의한 노력의 결과다. 우연치 않은 기회에 그룹 ‘핑클’로 데뷔하면서 다른 멤버들에 비해 뚱뚱하다는 이유로 시작된 외모 콤플렉스는 활동하는 내내 그를 괴롭혔다. 때문에 스스로 ‘나는 다이어트 마루타였다’고 할 정도로 여러 방법을 동원해 살 빼기에 열중했다고. 원푸드 다이어트는 종류별로 안 해본 것이 없고 단식원에 들어가 10여 일이 넘도록 음식을 입에 대지 않은 적도 있다. 그러나 요요현상이 반복되는 심한 부작용을 겪은 이후 요가와 헬스, 하루 식사를 5끼로 나누어 먹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건강한 살 빼기에 성공했다. 특히 1년 넘게 요가를 하면서 몸매에 균형이 생기고 자세가 바로잡혀 키도 2cm나 자랐다고. “살이 빠질수록 내 몸도 이렇게 예쁘게 변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자신감이 생겼어요. 체중계 바늘이 줄어들수록 점점 재미가 붙었죠. 예전에는 살 빼는 것이 고통스럽기만 했는데 요즘은 너무 신나요.”
옥주현의 daily diary
[6:00 AM] 아침에 눈을 뜨면 큰 컵에 물을 한가득 따라 마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밥 먹기 전 20분 정도 스트레칭으로 몸을 푼 다음 가벼운 아침식사를 하는데 현미에 잡곡을 섞은 밥에 나물 반찬이 주 메뉴. 처음에는 깔깔한 잡곡밥을 먹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이제는 흰 쌀밥을 먹으려면 심심해서 못 먹는다.

[12:00 PM] 점심에는 닭가슴살을 포함한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한다. 하루 식사를 5끼로 나누어 먹는데 최대한 염분 섭취를 줄이는 것이 포인트. 닭가슴살도 다른 양념 없이 익혀서 먹는다. 방송 대기실에서나 차 안에서는 허리를 곧게 펴고 다리를 가지런히 모으는 등 긴장을 늦추지 않는다.

[9:00 PM]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24층 집까지 계단을 이용해 올라간다. 잠들기 전에는 2시간씩 요가를 하고 30분가량 스트레칭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마지막으로 명상을 한 후 잠자리에 들면 숙면을 취할 수 있어 피부도 좋아진다.


날씬한 허리선을 만드는 반달 자세① 곧게 허리를 편 상태에서 두 손을 합장해 머리 위로 올린다.② 배에 힘을 주고 오른쪽으로 몸을 숙여 40초~1분간 정지한다. 좌우 3세트 반복.
보디라인이 예뻐지는 서서 활 당기는 자세① 오른손으로 오른쪽 발목을 잡고 왼팔은 앞을 향해 쭉 뻗는다.② 배에 힘을 줘 몸의 중심을 잡고 팔과 다리를 반대쪽으로 최대한 멀리 당겨 스트레칭한다. 좌우 3세트 반복.
팔·다리선을 매끈하게 만드는 독수리 자세① 오른팔을 왼쪽 팔꿈치 아래로 완전히 돌려 두 손을 깍지 낀다. 이때 팔꿈치는 가슴 정중앙에 오도록 한다.② 오른쪽 다리를 돌려 왼쪽 무릎에 걸고 양 무릎을 구부린 채 40초~1분간 멈춘다. 좌우 3세트 반복.

팔뚝의 군살을 없애주는비둘기 자세
30kg 감량한 비법 공개 옥주현의 다이어트 다이어리

① 바닥에 앉아 몸은 오른쪽을 향하도록 틀고 왼쪽 다리를 뒤로 쭉 뻗는다.② 왼쪽 다리를 뒤로 꺾은 후 왼쪽 팔꿈치로 발등을 감싸 안는다.③ 오른팔을 머리 뒤로 들어 양손을 마주 잡고 40초~1분 정도 버틴다. 초보자는 오른손을 머리 위에 올려도 좋다. 좌우 3세트 반복.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