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뷰티 스페셜

피부 속까지 하얗게∼새롭게 달라진 2005 화이트닝

■ 기획·정윤숙 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 도움말·이유득(강남이지함피부과 원장) 박선영(천연미용연구소 갭플러스 원장) ■ 제품협찬·시슬리 설화수 더히스토리오브후 에스티로더 겔랑 랑콤 안나수이 ■ 의상&소품협찬·아나카프리 it MICHAA 타테오시안런던 마조리카 클럽코코아 ■ 장소협찬·블루민쿠킹 ■ 헤어·지혜(명가) ■ 메이크업·조원경(명가) ■ 모델·천영은 ■ 코디네이터·김진하

2005. 03. 31

더욱 강력해진 자외선과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하얗게 지키기 위해서는 피부 속부터 튼튼하게 바로잡아야 한다. 투명하고 빛나는 피부를 위한 2005 화이트닝 뷰티 플랜.

피부 속까지 하얗게∼새롭게 달라진 2005 화이트닝

오랜만에 TV에 모습을 드러내 관심을 집중시켰던 고현정. 그가 출연한 드라마의 인기나 연기력보다 더 관심이 모아졌던 것은 바로 그의 아기처럼 고운 피부였다. 30대 중반의 나이를 무색케 할 정도로 맑고 투명한 피부를 보면서 많은 여성들이 부러움 반 시샘 반의 눈길을 던졌다. 하얗고 투명한 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소망이 된 지 오래다. 최근에는 단순히 하얘지고 싶다는 열망에서 벗어나 아기 피부처럼 밝고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 브라이트닝을 겸한 화이트닝이 관심을 모으면서 최고의 뷰티 이슈로 자리 잡고 있다.
진화하는 화이트닝 제품
2005년 새로 나온 화이트닝 제품은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미백 효과 외에도 보다 근본적인 기능의 성분들이 추가되었다. 멜라닌 색소가 활성화되는 것을 초기에 막거나 색소 침착이 생기는 근본 원인을 찾아 없애는 기능뿐 아니라 각질 제거, 피부 진정, 보습과 보호, 예방까지 해주는 다기능 제품이 대부분.
이런 화이트닝 제품은 같은 라인을 쓰면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지만 굳이 전 제품을 바꿀 필요는 없다. 에센스와 크림 또는 스폿 제품 정도만 구입해도 화이트닝 효과를 얻기에 충분하다.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산뜻하게 스며드는 가벼운 타입이라 건성 피부의 30∼40대 여성들에게는 오히려 피부가 땅길 수 있으므로 크림 타입이나 보습력이 강화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차단제 선택의 기준
화이트닝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자외선차단제의 경우 자외선차단지수가 SPF 15∼30이 대부분이던 기존 제품들과는 달리 SPF 40 이상을 넘는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차단지수가 높을수록 자외선을 차단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효과 또한 오랫동안 지속된다. 그러나 차단지수가 무조건 높은 제품보다는 UVB뿐 아니라 UVA까지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UVA는 파장이 길어 피부의 진피층까지 도달해 피부 노화와 피부염 등을 만드는 주범. ‘PA’ 표시가 된 제품은 자외선 A의 차단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PA+부터 PA+++까지 3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가 많을수록 차단 효과가 높다.

피부 속까지 하얗게∼새롭게 달라진 2005 화이트닝

맑고 깨끗한 투명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피부 속부터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자외선 차단부터 클렌징까지 세심하게 신경 쓰는 화이트닝 기초 케어.
STEP 1_ 자외선은 무조건 막는다
피부는 1년 내내 자외선의 영향을 받지만 자외선지수는 3∼5월 사이가 가장 강하다. 봄에는 겨울보다 일조량이 길어지고 오존층이 얇아지기 때문. 이때 피부는 겨울철에 비해 강해진 자외선으로 인해 훨씬 더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다. 1년 내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가장 좋으며 외출하기 30분 전에는 발라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외선차단제는 밀리거나 들뜨기 쉬우므로 손으로 톡톡 두드려가면서 골고루 흡수되도록 한다.
STEP 2_ 클렌징은 꼼꼼히∼
클렌징은 피부의 신진대사를 도와 맑고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메이크업을 지운 후 클렌징폼이나 비누를 이용해 이중 세안한다. 이때 손바닥에 거품을 충분히 낸 후 얼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아래에서 위로 둥글게 원을 그리면서 닦아내는데, 너무 심하게 문지르면 보호막이 손상되므로 최대한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특히 눈과 입 주위는 전용 클렌저를 사용해 깨끗이 닦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신경 쓴다.
피부 속까지 하얗게∼새롭게 달라진 2005 화이트닝

STEP 3_ 각질 제거로 깨끗하게!
피부에 각질이 두껍게 쌓이면 피부톤이 칙칙하게 보일 뿐 아니라 아무리 좋은 성분을 발라도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 먼저 스팀타월로 모공을 연 다음 피부에 자극이 없는 각질제거제를 이용해 살살 문지른다. 우유에 흑설탕을 섞은 천연 각질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STEP 4_ 집중 화이트닝 케어
효과적인 화이트닝 케어를 원한다면 에센스, 마스크팩, 스폿 제품, 화이트닝 크림 등 고농축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한다. 화이트닝 화장품은 매일 꾸준히 2개월 이상 사용해야 피부가 환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마, 볼 등의 넓은 부위에는 에센스와 크림을, 잡티가 있는 부분에는 스폿이나 패치 제품을 이용해볼 것.
STEP 5_ 촉촉한 피부 만드는 보습 케어
화이트닝의 마지막 단계는 보습.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는 투명함을 잃고 푸석해지기 쉽다. 아침저녁으로 수분 크림을 충분히 발라 손바닥으로 지그시 누른 후 가볍게 마사지한다. 일주일에 1∼2회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팩도 빼놓지 말도록! 보습 효과가 있는 오이, 감자, 요구르트 등의 천연 재료를 이용한 천연팩이나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수분 마스크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

피부 속까지 하얗게∼새롭게 달라진 2005 화이트닝

생활습관이 피부의 화이트닝을 앞당길 수 있다. 비타민이 든 음식을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스를 멀리하는 등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올바른 생활법을 알아보자.
매일 물을 마셔 노폐물을 배출시킨다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쉽게 실천하기 힘든 것이 바로 물 마시기. 물을 마시면 피부의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노폐물 배출이 활발해져 피부가 맑고 투명해진다. 매일 6∼7잔 이상, 하루 2ℓ이상의 물을 꾸준히 마시도록 한다.
야외활동을 많이 한 날에는 피부를 진정시킨다
피부 진정과 보습 작용을 하는 녹차나 오이 등을 이용해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잡티가 생기는 것을 예방한다. 세안 후 녹차 우린 물로 씻어내거나 찬 오이를 얇게 썰어 볼, 코, 이마 등에 올려둔다. 또 화장솜에 찬 우유를 듬뿍 적셔 잡티가 생기기 쉬운 부위에 올려두는 방법도 효과적이다. 우유팩을 하고 나서는 찬물로 깨끗이 씻어내 잔여물이 피부에 남지 않도록 한다.
비타민이 든 음식을 꾸준히 먹는다
비타민은 피부 건강을 위한 필수 영양소로 비타민 A와 E는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비타민 B는 지친 피부에 활력과 윤기를 더해준다. 비타민 C는 피부 손상을 예방하고 회복시켜줄 뿐 아니라 피부 저항력을 높여준다. 비타민은 과일과 야채 외에도 달걀이나 등푸른 생선, 견과류 등에도 풍부하므로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도록 한다.
화이트닝 효과가 뛰어난 천연 재료
피부 속까지 하얗게∼새롭게 달라진 2005 화이트닝

우유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 효과를 주어 피부를 맑고 부드럽게 가꾸어준다.우유살구씨스크럽 / 우유 1큰술에 살구씨가루를 적당량 섞어 걸쭉하게 갠 다음 살살 문질러 닦고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녹차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피지를 없애준다. 어린잎으로 만든 고운 녹차가루로 팩을 만들어 사용하거나 녹차 티백을 우려 세안할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다.녹차요구르트팩 / 플레인 요구르트에 곱게 간 녹차가루 1큰술을 섞어 고루 젓는다. 얼굴에 펴 바른 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군다.
녹두 피부 노폐물을 배출하고 해독 작용이 있다. 주근깨를 예방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녹두 마사지 / 곱게 간 녹두가루 1작은술을 손바닥에 덜어 물을 넣고 갠 다음 얼굴에 바르듯이 마사지한다. 따뜻한 물로 헹군 후 찬물로 마무리한다.
율무 묵은 각질을 없애주고 피부 재생과 모공수축 효과가 있다. 색소 침착을 방지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피부를 맑게 해준다.율무우유팩 / 율무가루 1큰술에 우유 2큰술을 섞어 얼굴에 펴 바른 후 10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오이 수분 공급은 물론 미백 효과가 뛰어나다. 오랫동안 햇볕에 노출된 날에는 찬 오이를 얇게 썰어 붙이면 진정과 보습 효과가 있다.키위오이팩 / 곱게 간 키위와 오이 1큰술씩에 밀가루를 넣어 농도를 조절한 후 얼굴에 바르고 15분 정도 두었다가 씻어낸다.

피부 속까지 하얗게∼새롭게 달라진 2005 화이트닝

01_ 감초·대황 추출물 등 한방 성분이 기미, 주근깨, 잡티를 예방하고 개선시켜준다. 총 5개로 일주일에 1개씩 5주 동안 사용한다. 설화수 미백 에센스.
02_ 국소 부위에 사용하는 고형 타입의 스폿 제품으로 한방 재료인 백출 추출물이 미백 효과를 더해준다. 가볍고 산뜻한 질감이 특징.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 설 미백고.
03_ 투명한 액상으로 되어 있는 스포이트 타입의 에센스.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피부를 깨끗하고 부드럽게 만든다. 안나수이 화이트닝 세럼.
04_ 백출·녹용·사향초 추출물이 칙칙한 혈색을 환하게 해주며, 촉촉함을 오랫동안 지속시킨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 설 미백 세럼.
05_ 보습력을 강화시킨 화이트닝 크림으로 피부가 건조한 사람에게 적합하다.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켜주는 에스티로더 사이버화이트 하이드라 브라이트 모이스춰 크림.
06_ 피부의 색소 침착을 예방하고 개선시켜주는 밤 전용 크림. 겔랑 이시마 퍼펙트 화이트C 화이트닝 나이트크림.
07_ 비타민 C가 함유된 화이트닝 세럼으로 칙칙한 피부를 생기 있게 해준다. 용기당 7일 분량으로 총 8개이며 2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시슬리 휘또 블랑 클리어링 에센스.
08_ 비타민 C와 감초 추출물이 멜라닌 생성을 차단해 피부톤을 고르고 환하게 가꾸어준다. 랑콤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 CX 수프림 화이트닝 스팟 코렉터 에센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