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beauty

건강미인 이효리의 뷰티 시크릿

기획·한정은 / 사진·지재만 기자 / 제품협찬·비오템

2005. 03. 08

건강한 피부가 돋보이는 이효리의 스킨케어 & 내추럴 메이크업, 볼륨있는 몸매 관리법을 배워보자.

건강미인 이효리의 뷰티 시크릿

Skin care
구릿빛의 건강미 넘치는 피부를 자랑하는 이효리는 태닝을 자주 해 피부가 건조한 것이 문제.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도 금세 피부가 땅기고 거칠어지기 때문에 수분 공급에 가장 신경을 쓴다. 수분 케어의 첫 단계는 물 많이 마시기. 하루에 7~8컵 이상의 물을 마시고, 야채나 과일을 많이 먹어 피부 속까지 수분을 공급한다. 아무리 피곤해도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지우는 이중세안을 빼먹지 않는 것도 수분 케어 노하우. 피부 수분막을 지켜주는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 깨끗하게 메이크업을 지우고 클렌징 폼으로 세안한 후 기초 제품을 꼼꼼히 바른다. 얼굴에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는 수분 크림은 필수! 일주일에 1~2번 하는 시트 타입 수분 팩도 그가 추천하는 보습법이다.
Body care
건강미인 이효리의 뷰티 시크릿

① 스파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화사한 얼굴을 만드는 블러셔. 비오템 블러쉬.<br>② 질감이 부드러워 매끄럽게 발리고 색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비오템 플레이 온 아이섀도.<br>③ 화장 후에도 하루 종일 땅김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 비오템 센스 컴포트.<br>④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준다.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크림.


날씬한 허리선과 탄력 있는 복근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상체 비틀기와 상체 들어올리기 등의 필라테스 동작으로 땀을 뺀다. 운동 후 물을 마시고 입욕제나 아로마오일을 푼 따뜻한 물에서 반신욕을 즐기기도 한다. 욕조에 들어가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으며 1시간 정도 땀을 흘리고 나면 머리가 맑아지고 몸이 가뿐해지며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고. 반신욕 후에는 온몸에 보디로션을 골고루 발라 촉촉함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한 몸매를 가꾸는 비결.
Make-up
구릿빛의 건강한 피부가 돋보이도록 하는 것이 이효리식 메이크업. 야외 촬영이 많아 자외선에 노출될 위험이 많기 때문에 메이크업 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피부가 건조하므로 파우더는 아주 소량을 두드려 바르는 것이 요령. 피치핑크 컬러의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발라주고 마스카라로 풍성한 눈매를 연출한 후 핑크 컬러 블러셔와 립글로스로 마무리.


이효리가 즐겨 하는 필라테스
건강미인 이효리의 뷰티 시크릿

상체 비틀기
바닥에 앉아 두 다리와 팔을 크게 벌린 후 엄지가 위로 가도록 주먹을 쥔다. 숨을 내쉬는 동시에 상체를 오른쪽으로 비틀면서 오른팔을 뒤로 젖힌다. 이때 시선도 오른쪽을 향한다. 숨을 들이마셨다가 내쉬면서 천천히 되돌아온다.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좌우 10회 반복.
건강미인 이효리의 뷰티 시크릿

상체 들어올리기
바닥에 누워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양팔은 만세 자세를 취한다. 엉덩이에 힘을 주고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앞으로 끌어올린다. 숨을 내쉬며 양팔을 앞으로 밀면서 뻗어 가슴과 허벅지가 닿게 상체를 앞으로 숙였다가 숨을 들이마시면서 척추뼈 하나하나가 바닥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눕는다. 어깨가 바닥에 닿으면 천천히 숨을 내쉰다. 좌우 10회 반복.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