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책속부록|보온용품 카탈로그

따뜻한 겨울소품을 직접 만들어 보세요~

쉽게 배울 수 있는 인터넷 뜨개질 사이트

■ 기획·윤수정 기자 ■ 진행·이현옥‘자유기고가’

2005. 01. 12

보송보송 털실로 목도리와 스웨터를 떠서 가족들에게 입혀 보자.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고 재료도 구입할 수 있는 인기 뜨개질 사이트.

따뜻한 겨울소품을 직접 만들어 보세요~

거스토의 핸드 니트 www.handknit.biz초보자도 쉽게 배워 만들 수 있도록 꾸며진 손뜨개 전문 사이트. 전화상담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배우기 힘들었던 부분도 자세하게 물어 볼 수 있다. MBC 드라마 <아일랜드>에 나왔던 이나영의 초록색 목도리와 현빈의 오렌지색 목도리 만들기가 인기로 재료도 함께 판매한다.
주은숙의 손뜨개 커뮤니티 www.wowstyle.com수편물기능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손뜨개 전문가가 운영하는 사이트. 아이들을 위한 조끼와 니트, 목도리, 가방 등 예쁜 컬러의 아이디어 넘치는 손뜨개 작품을 구경할 수 있다. 따라만들기에 가면 요즘 유행하는 빈티지 스타일의 목도리, 귀마개 모자 등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핑키윙 pinkywing.com각종 패션쇼에서 선보인 올 겨울 유행 니트와 망토, 머플러 스타일을 감상할 수 있다. 실과 바늘 등 손뜨개에 필요한 도구를 구입 요령부터 다양한 패턴까지 쉽게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즐거운 쇼핑공간에 가면 완성품도 판매하고 있으며 정상가보다 30% 할인된 가격의 실을 판매하는 특가 코너도 인기다.
손뜨개 솜씨 knit.somssi.com비디오 식으로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손뜨개 동영상 유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격은 7백~9백원 정도. 손뜨개 솜씨에서는 운영자가 만든 작품을 자세하게 배울 수 있으며 회원 솜씨에 가면 주부들이 직접 만든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김말임의 손뜨개 연구소 www.myknit.com일본 편물문화협회에서 강사 자격증을 취득한 28년 경력의 손뜨개 전문가가 운영하는 사이트. 기초부터 차근차근 뜨개질을 배울 수 있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손뜨개 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영국의 손뜨개실 전문 회사인 로완사의 손뜨개 실을 판매하고 있으며, 손뜨개 전문 서적도 구입할 수 있다.
베이식니트 www.basicknit.com성인, 태교, 아동, 소품 등의 카테고리로 나눠 패턴이 비교적 쉬운 니트와 목도리 등을 만들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뜨개질의 기본 도안과 뜨개질 방법을 손쉽게 알려주는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할인상품에 가면 정가보다 50% 가량 할인된 가격에 실을 구입할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