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별책부록|2005 토정비결&풍수생활법

복(福)을 불러오는 화장법

■ 기획·이지은 기자 ■ 진행·송정화

2004. 12. 17

복(福)을 불러오는 화장법

1 눈썹은 머리카락 색상과 같은 색으로 눈보다 길게 그린다.
2 커다란 눈은 대인관계에 좋은 영향을 준다. 눈이 더 커 보이도록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올려준다.
3 눈꼬리는 약간 올라간 듯하게 그려서 눈매에 생동감을 준다.
4 재물운을 불러들이는 베이지색 아이섀도를 사용해본다.
5 코는 콧방울이 양 옆으로 튀어나온 느낌이 들게 음영 효과를 준다.
6 입술은 레드 계열이나 자주 계열을 발라 재물운을 높인다.
7 입술은 실제보다 도톰하게 그려주고 입술선을 분명하게 그린다.
운을 좋게 하는 부위별 화장법 꼼꼼 노하우
눈썹 - 눈 길이보다 길고 분명하게 그린다관상학에서 좋은 운을 가져오는 메이크업 포인트가 눈썹. 눈썹이 흐리고 짧으면 결혼운도 나쁘고 남편과의 사이도 좋지 않다. 눈썹이 흐린 사람은 눈썹의 결을 따라 분명하게 그리고 브러시로 보다 풍성한 느낌이 들도록 연출한다. 이때 눈의 길이보다 약간 길게 그리는 것이 좋다. 또한 눈썹 털이 눈두덩에 수북이 나 있는 것도 좋지 않다. 눈썹의 아랫부분은 깨끗하고 시원스럽게 정리한다. 그렇다고 해서 눈두덩이나 눈썹 부분에 흠집을 내면 재물운 또는 부동산운을 손상시키므로 주의!
눈 - 눈꼬리에 하이라이트를 준다아이라인은 또렷하게 그려주되 너무 두드러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그린다. 아래 라인은 중간 정도에서 시작, 눈꼬리 쪽으로 연하게 그려준다. 섀도가 너무 진하면 질병이 있는 인상을 주므로 연하게 칠하는 것이 관상학적으로 좋다. 섀도는 눈머리 부분은 거의 칠하지 말고 눈꼬리만 하이라이트로 화이트나 핑크 섀도를 이용해 눈을 돋보이도록 한다. 아래 눈꺼풀의 섀도는 낮에는 바르지 않고 밤에만 살짝 발라준다.
입술 - 립라인을 또렷하고 예쁘게 그린다입은 가정을 나타내며 입술의 윤곽이 예쁘거나 특히 윗입술의 선이 또렷하면 경제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행복한 가정생활을 하게 된다. 실수로라도 립라인을 흐트러지게 그리는 것은 절대 금물. 입술선 밖으로 립라인을 내어 그리거나 립라이너와 립스틱 색상이 따로 노는 것도 좋지 않다.
눈꼬리 - 흉터나 상처를 커버해준다관상학에서 이성운과 부부운을 관장하는 부분. 이곳이 어두우면 운이 기울게 되므로, 반드시 밝은 색으로 칠하도록 한다. 또 눈꼬리에 상처가 있거나 검은 사마귀가 있는 것은 좋지 못하므로 컨실러를 이용해 커버한다.
볼 - 두드러져 보이지 않도록 부드럽게!양 볼은 튀어나와 보이는 것이 좋지 않다. 그러므로 광대뼈가 나온 경우에는 옅은 색상의 블러셔를 볼의 높은 부위에 둥글게 칠한다. 반대로 볼이 빈약해 보이는 경우에는 살이 풍부해 보이도록 밝은 색 블러셔를 바른다. 블러셔가 너무 강해서 광대뼈가 도드라져 보이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부드럽게 보이도록 하는 메이크업이 포인트!
코 - 윗부분을 밝게 표현한다코는 낮으면 낮을수록 좋지 못한 관상으로 본다. 낮은 코는 양쪽 코벽에 진한 베이지색 섀도를 발라 콧날이 높아 보이게 한다. 또한 양 미간에서 콧날로 이어지는 부분은 밝은 파운데이션으로 환해 보이게 해주는 것이 좋다. 콧대가 낮은 사람은 지성도 낮다고 보므로 코 윗부분을 밝게 표현하여 총명하게 보이도록 한다.

복(福)을 불러오는 화장법

애정운 살리기도톰한 핑크색 입술이 포인트!
복(福)을 불러오는 화장법

입술을 도톰하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입술 가장자리는 살짝 올라간 듯 그려주고, 색상은 붉은 계열의 핑크빛을 발라준다. 립글로스를 이용해 도톰하고 윤기있게 표현해주면 OK! 눈썹은 아치형으로 둥글게, 눈꼬리 부분에 화사한 핑크 계열 섀도를 발라 눈매를 둥글고 선해 보이게 표현한다.

성공운 살리기눈썹을 일자로 뻗은 듯이 그려준다
원래 입술선보다 약간 얇게 오렌지 계열의 립스틱을 발라준다. 길고 얇은 입술이 보다 활동적으로 보이기 때문. 눈썹은 눈썹선의 각을 살리면서 일자로 뻗은 듯하게 그려준다. 연한 갈색 계열 섀도를 눈꼬리 쪽에 바르고 블러셔로 볼뼈를 살짝 강조해주는 것도 성공운을 상승시킨다.
복(福)을 불러오는 화장법

건강운 살리기붉은색 립스틱에 길고 굵은 눈썹
복(福)을 불러오는 화장법

붉은색 계열의 립스틱으로 건강운을 높여준다. 눈썹은 눈보다 길고 굵게 그려주는 것이 좋다. 약간 어두운 컬러의 파우더를 이용해 콧대를 높여줄 것. 밝고 화사한 볼은 보기에도 좋고 건강운도 불러온다.

재물운 살리기황금색 계열의 섀도를 은은하게 발라준다
재물을 불러들이는 자주색 립스틱을 발라보자. 재물을 상징하는 황금색, 노란색 계열 섀도를 눈꼬리에 발라주는 것도 방법. 너무 눈을 크게 강조하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연하게 발라줄 것. T존 부위를 밝고 환하게 표현해주고, 코에 있는 흉이나 점은 가려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