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별책부록|초절약 인테리어 DIY 55

비즈 & 자개로 만든 장식 소품

요즘 인기 절정~

■ 기획·윤수정 기자 ■ 진행·송정화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2004. 10. 18

화려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비즈와 자개 장식이 인테리어 소품으로 유행이에요. 저렴한 반제품 비즈와 자개를 이용한 다양한 소품을 만들어보세요.


◀ 바람이 불 때마다 살랑살랑~ 자개 발
준비할 재료물방울 자개(납작한 모양, 펀칭된 것), 원형 자개(지름 3cm, 펀칭된 것), 진주 적당량, 낚싯줄, 압축 봉
이렇게 만드세요1m 길이의 낚싯줄 한쪽 끝에 물방울 자개를 매단다. 그런 후 2~3cm 간격을 두고 진주 1개와 원형 자개 1개를 번갈아가며 꿴다. 자개와 진주를 낚싯줄에 매달 때는 매듭이 풀리지 않도록 2번 이상 묶어준다. 진주 7개, 원형 자개 6개를 엮고, 이것을 문 크기에 맞추어 여러 줄 만든 후 압축 봉에 적당한 간격으로 달아준다.

▶ 기품 있는 티타임을 위해은은한 진주빛 식탁 매트
준비할 재료정사각형 자개(4.5×4.5cm), 에바 원단, 글루건 또는 실과 바늘
이렇게 만드세요원하는 매트 크기보다 사방 1cm 작게 에바 원단을 자른다. 에바 원단 위에 정사각형 자개를 바둑판 모양으로 글루건을 사용하여 빈틈없이 붙인다. 펀칭이 되어 있는 자개를 이용할 경우 실로 꿰매도 된다.

비즈 & 자개로 만든 장식 소품

▷ 기품이 느껴지는자개 장식 촛대
준비할 재료촛대, 꽃 모양 자개 적당량, 나비 자개, 진주, 글루건
이렇게 만드세요촛대 중간중간에 글루건을 사용하여 꽃 모양 자개를 붙인다. 진주를 붙인 나비 자개를 촛대 한쪽에 붙여 포인트를 준다.


◀ 로맨틱한 느낌이 물씬~ 액자&보석함
준비할 재료장식 없는 액자 틀, 보석함, 자개, 물방울 자개, 꽃 모양 비즈 장식, 색색깔의 라운드 비즈, 가는 철사, 접착제
이렇게 만드세요얇은 자개를 부서지지 않도록 조각조각 자른 뒤 접착제를 사용하여 액자 프레임에 붙인다. 같은 방법으로 보석함 뚜껑에도 붙인다. 옆면에 펀칭이 있는 물방울 모양의 자개 5개를 연달아 철사에 꿰어 꽃 모양을 만들고 위에 꽃 모양 비즈 장식을 붙인다. 그 위에 색색깔의 비즈를 붙여 꽃술을 만든 후 보석함 뚜껑에 붙이면 완성.

▶ 신비한 매력~ 오리엔탈 전등 갓
준비할 재료전등 갓, 오리엔탈 느낌의 천, 비즈 줄 장식, 원형 자개 적당량(펀칭된 것), 낚싯줄, 글루건
이렇게 만드세요전등 갓을 천으로 감싸고 글루건을 사용하여 갓 아랫부분에 비즈 줄 장식을 붙인다. 낚싯줄에 원형 자개를 꿰어 비즈 줄 장식 중간중간에 연결하면 완성.




◀ 창가에 두면 예쁜진주 장식 꽃병
준비할 재료꽃병, 레이스 50cm, 인조 진주 20개 정도
이렇게 만드세요레이스에 인조 진주를 원하는 모양으로 꿰맨 다음 유리병에 글루건으로 붙여준다. 빛깔 고운 꽃을 꽂아 햇살 잘 드는 창가에 가져다 두면 개성 있는 꽃병이 된다.

▶ 자개 단추로 고급스럽게~ 사각 쿠션
준비할 재료꽃 모양 자개 단추, 담수 진주, 실과 바늘, 글루건, 쿠션
이렇게 만드세요쿠션 정가운데를 바느질하여 꽃 모양 자개 단추를 달아준다. 실이 끊어지지 않도록 여러 번 바느질하고 단추 중앙에 실 자국이 보이지 않도록 글루건으로 담수 진주를 붙이면 완성.


◀ 가족 사진을 넣어두세요~비즈 액자
준비할 재료크기가 다른 비즈, 낡은 액자, 글루건
이렇게 만드세요① 낡은 액자를 닦아 표면의 더러움을 제거한다.② 사이즈가 다른 비즈를 액자 프레임에 붙인다. 글루건을 사용하여 빈틈이 보이지 않도록 촘촘히 붙인다.③ 가족 사진을 넣으면 완성!

▶ 사랑을 담은이니셜 핸드폰 줄
준비할 재료영문 스틸 비즈, 가죽끈, 잠금 장치, 롱 노즈 펜치
이렇게 만드세요① 가죽끈 한쪽에 롱 노즈 펜치를 이용하여 잠금 장치를 단다.② 가죽끈에 영문 스틸 비즈를 끼워 원하는 글귀를 만들고 또 하나의 잠금 장치로 마무리한다.③ 한쪽에 핸드폰 줄을 연결하면 완성.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