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뷰티 클리닉

일주일에 한번 피부 단식 레시피

화장품에 지친 피부를 쉬게 하자!

■ 기획·오지은 ■ 사진·조영철 기자 ■ 제품협찬·네추어비: A3F[on] 랑콤 헬레나루빈스타인 오션 ■ 도움말·이순희(이순희 스킨케어) ■ 일러스트·임희정

2004. 09. 07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으로 지친 피부를 위해 일주일에 한번 휴식시간을 갖자. 재생 능력을 높여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켜주는 피부 단식 레시피.

일주일에 한번 피부 단식 레시피

피부에도 휴식시간이 필요하다
토너·스킨·에센스·크림… 매일 습관적으로 바르는 화장품이 오히려 피부를 지치게 한다. 두꺼운 메이크업과 아침저녁 바르는 수많은 스킨케어 제품으로 피부는 하루종일 혹사당하고 있다. 피부를 생각한다면 일주일에 한번은 화장품을 바르지 말고 피부가 쉴 수 있는 시간을 주어야 한다.

자신의 피부 타입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세안 후 스킨과 로션을 바르지 않아도 1∼2시간 후면 피지 밸런스가 자연스럽게 맞춰진다. 특히 이때는 피지분비가 활발하여 2시간 후면 피부의 어느 부분에 수분이 부족한지 또 어느 부분에 유분이 많은지를 확인할 수 있다. 번들거리는 부분은 지성, 건조한 부분은 건성으로 자신의 피부 타입을 부분에 따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피부 단식 후 지성으로 나타난 부분에는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을 자제하고 건조한 부분에는 수분을 공급해주는 화장품을 발라준다.

피부 컨디션이 회복된다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그대로 잠을 자면 피부 스스로 유·수분의 균형을 맞추고 재생 능력을 발휘해 피부세포가 되살아난다. 이러한 피부 단식은 피부 컨디션이 나쁘거나 피부 트러블이 생겼을 때 실시하면 두 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잊지 말자! 피부 단식시 주의사항
규칙적인 식습관이 중요
피부 스스로의 재생 능력이 생기도록 충분한 영양 섭취가 필요하다. 아침·점심·저녁을 거르지 말고 물과 과일·야채 등을 충분히 섭취하여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족시켜야 한다.
마사지로 피부에 생기를~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 것만이 피부 단식은 아니다. 피부 단식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압과 마사지로 피부에 활력을 준다. 양손을 비벼 마찰이 일어나게 한 다음 손의 열기를 이용하여 손끝으로 톡톡 두드려준다.
아이크림은 꼭 바를것
눈가와 입술은 피지분비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영양을 공급해주어야 한다. 건성과 민감성 피부는 크림 타입을, 지성피부는 젤 타입의 아이크림을 바른다.

[건성·민감성 피부]
데일리 피부 레시피스킨+로션+수분 에센스+영양크림
일주일에 한번 피부 단식 레시피

1 헬레나 루빈스타인 프리미엄 화이트3.<br>2 네추어 비: 가이아 오리진 모이스트 로션 플루이드.<br>3 헬레나 루빈스타인 프로디지 에센스.<br>4 오션 에너지 크림.


피부가 당긴다고 기름기가 많은 크림을 듬뿍 바르는데 이것이 오히려 피부 재생력을 떨어뜨린다. 과다한 에센스나 영양크림을 바르면 피지분비가 저하되어 피부는 더욱 건조해진다. 스킨, 로션, 수분 에센스, 영양크림을 바르고 눈가에 아이크림을 바르는 것도 잊지 말도록.
피부 단식 레시피
1_ 세안 후 건성피부용 화장수와 아이크림, 수분크림을 바른다.
2_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손으로 마사지한다. 손을 비벼서 따뜻하게 한 다음 이마·뺨·턱·목에 댄다. 어느 정도 손의 열기가 피부에 전달되면 손가락 끝으로 턱선을 따라 가볍게 튕겨주며 얼굴 전체를 두드려준다.
3_ 세안 후 2시간 정도 지나면 안면근육운동을 한다. 안면근육운동을 할 때에는 5번 이상 실시한다. 첫째날과 둘째날은 약간 뻐근한 느낌이 들지만 수시로 하게 되면 목의 주름도 방지할 수 있다.
일주일에 한번 피부 단식 레시피

① 아- 눈을 크게 뜨고 입을 크게 벌린다. ② 에- 잇몸이 다 보일 정도로 입꼬리에 힘을 주며 양옆으로 당긴다. ③ 이- 아랫니와 윗니가 마주 닿고 목의 양옆과 앞 근육이 당겨지도록 한다. ④ 오- 입을 오므려서 동그랗게 만든다. ⑤ 우- 입을 앞으로 내민다


[지성·여드름 피부]
데일리 피부 레시피스킨+로션+수분 에센스
일주일에 한번 피부 단식 레시피

1 네추어 비: 가이아 오리진 프레시 스킨토너.<br>2 A3F[on]에이디 뉴트리션 에멀션.<br>3 랑콤 이드라젠 세럼.


지성·여드름 피부는 수분과 유분 모두 과다한 상태로 세안 후 1시간이 되지 않아 T존이 번들거리고 U존도 기름기가 생긴다. 평상시에는 피지 제거 팩을 일주일에 1∼2회 하여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시키는 것이 좋다. 얼굴이 번들거린다고 수분을 공급하는 것을 게을리해서는 안 되며 아이크림을 바르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피부 단식 레시피
1_ 세안 후 눈가에 아이크림을 바른다.
2_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손으로 마사지를 한다. 손을 비벼서 따뜻하게 한 다음 이마·뺨·턱·목에 살포시 댄다. 어느 정도 손의 열기가 피부에 전달되면 손가락 끝으로 턱선을 따라 가볍게 튕겨주며 얼굴 전체를 두드려준다.
3_ 지압과 마사지로 피부에 활력을 준다. 얼굴과 뒷목을 지압하면 스트레스가 풀려 피부에도 활력을 주며 맑은 피부를 만들어준다.
일주일에 한번 피부 단식 레시피

① 셋째 손가락으로 눈썹 윗부분을 꼭꼭 눌러준다. ② 눈썹 모양을 따라 지압하며 내려와 관자놀이 부분을 지긋이 눌러 마사지한다. ③ 다크서클이 생기기 쉬운 눈밑의 중심을 꼭꼭 눌러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