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쿠킹 부록

맛있는 아이 반찬&간식 101

키 쑥쑥~ 두뇌 성장에 좋은~

■ 기획·조은하 기자 ■ 진행·송정화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입력 2004.08.16 15:45:00

맛있는 아이 반찬&간식 101

얼마 전 불량 만두 파동에 이어 과자에 나트륨이 지나치게 많이 들어 있다는 보도는 엄마들의 마음을 서늘하게 합니다. 나트륨 과다복용은 신장에 부담을 주고 고혈압 등 소아성인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고 하니까요. 무엇 하나 밖에서 사먹이기 불안한 요즘, 방학을 맞아 하루종일 집에 있는 아이를 위해 엄마가 해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정성으로 준비한 ‘엄마표 밥상’이 아닐까 해요.무공해 천연 재료를 사용해 엄마가 직접 만든 간식과 반찬은 아이를 더욱 튼튼하고 똑똑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성장기 아이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가 함유돼 키를 쑥쑥 자라게 하고 인스턴트에 길들여진 입맛을 바꿔주는 101가지 메뉴, 함께 배워보실래요?


성장기 아이에게 좋은 무공해 영양 반찬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아이들에게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 식단은 필수! 무공해 천연 재료를 이용해서 엄마가 정성껏 만든 반찬보다 더 좋은 보약이 있을까요? 키는 쑥쑥~ 몸은 튼튼해지는 영양 반찬으로 방학동안 아이의 건강을 챙기세요.



편식 습관 고쳐주는 별미 간식
콩, 야채, 뱅어포…. 몸에는 정말 좋은데 아이들이 싫어하는 음식을 잘 먹게 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모양도 맛도 특별한 간식을 만들어주세요. 아이의 입맛을 사로잡을 별미 간식은 편식 습관까지 싹~ 고쳐준답니다.


고향의 맛! 순우리식 건강 먹거리
달착지근한 과자 대신 제철 재료로 만든 순우리식 간식을 준비해주세요. 구수한 맛의 엄마표 간식은 인스턴트에 길들여진 아이의 입맛을 건강하게 바꿔 준답니다.




엄마가 직접 만든 패밀리 레스토랑 인기 메뉴
햄버거, 버팔로 윙, 트위스터…. 아이들이 좋아하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사주지 못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메뉴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맛은 그대로~ 영양은 더욱 풍부해진 음식은 엄마도 아이도 행복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방부제·첨가제 걱정 없는 홈메이드 영양빵
방부제다 인공색소다 해서 빵 하나 사먹기도 겁이 난다면 영양 만점의 재료를 넣어 직접 만들어 보세요.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소화도 잘되고 영양도 풍부한 영양빵 만들기, 함께 배워 볼까요?


여성동아 2004년 8월 488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