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Global Village|남미 생활문화 즐기기

남미의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 가볼만한 레스토랑 & 와인바

■ 글·이윤원 ■ 사진·박해윤 기자

입력 2004.08.11 17:53:00

국내에서는 아직 남미 요리가 낯설지만 조리법이나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들은 무척 친숙하다.
또한 그 음식에 곁들이면 좋은, 독특한 풍미를 지닌 남미 와인 역시 많은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남미의 향과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전문 레스토랑과 와인바를 소개한다.
남미의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 가볼만한 레스토랑 & 와인바

남미의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 가볼만한 레스토랑 & 와인바

정동에 자리잡은 브라질 추라스키아 전문 레스토랑 이빠네마. 남미의 선율이 흐르는 깨끗한 실내와 곳곳에 숨어 있는 장식품들이 마치 브라질의 어느 한 레스토랑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주 메뉴는 ‘추라스키아’라고 불리는 꼬치 바비큐로 쇠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닭고기, 칠면조 등을 큰 꼬챙이 꽂아 맥주, 파, 후추 등을 넣고 잡내를 제거한 후 숯불에 통째로 구워 손님들에게 얇게 잘라 내온다. 이때 올리브오일, 식초, 양파를 섞어 만든 ‘세볼라’라고 하는 소스에 찍어 와인이나 레몬과 럼주를 섞은 칵테일인 까이삐라와 함께 즐기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점심 1만6천원, 저녁 2만4천5백원. 10세 미만 어린이는 50% 할인되며 샐러드바는 무료. 단체 손님을 위한 대형 룸도 있다.
▲영업시간 오전 11시30분~오후 2시30분, 오후 5시30분~10시. 룸은 예약을 해야 한다. 문의 02-779-2756~7

국내 최초의 페루 전통 요리 전문점 _ 꾸 스 코
남미의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 가볼만한 레스토랑 & 와인바

페루를 비롯해 남미에 정통한 이원종 사장이 지난 2월에 문 연 곳으로 페루 출신의 주방장과 바텐더가 진짜 페루의 맛을 선보이고 있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세비체’라는 일종의 생선회로 그 맛과 향이 무척 독특하다. 흰살생선을 라임즙에 2~3일간 숙성시켜 비린내를 제거하고 양파와 소스, 그리고 고수잎을 뿌려 마무리한 요리로 맥주나 와인을 곁들여 먹으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남미의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 가볼만한 레스토랑 & 와인바

그밖에 페루식 만두 ‘빠빠레예나’와 40도가 넘는 칵테일 ‘삐스코’와 ‘모히또’, 독특하고 강한 향을 지닌 전통차 ‘마떼데무냐’도 이 집의 추천 메뉴. 세비체 3만5천원, 빠빠레예나 1만2천원, 칵테일 6천원, 전통차 5천원. 토요일 오후 7시에는 특별이벤트로 맥주와 페루 음식 뷔페 타임을 여는데 1인당 2만원이다.
이곳에서는 매장 한켠에 중남미 토산품과 각종 소품들을 전시, 판매하고 있는데 칸틴플로라(가죽으로 된 원형 술통), 보텔라(곰방대), 피파(담배파이프) 등은 남미의 정취를 물씬 풍긴다.
▲영업시간 평일 오후 3시~밤 12시, 주말 정오~밤 12시. 문의 02-334-6836, www.vivalatin.com
격조 높은 분위기 속에서 칠레 와인을~ _ 라 비 뒤 뱅
남미의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 가볼만한 레스토랑 & 와인바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 인근에 자리한 이곳은 홀 한가운데 놓여있는 흰색 그랜드피아노가 눈길을 끌며 편안한 음악과 함께 와인 한 잔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보기에도 탐나는 예쁜 와인들이 즐비하게 장식되어 있는 이곳에는 와인 원산지의 이름을 딴 별도의 룸들이 있어 독립적이고 조용한 공간을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 4만원에서 4백만원에 이르는 3백여 종의 다양한 와인을 구비하고 있으며 그 중 칠레산 와인은 30여 종. 아르헨티나 와인도 2종류 구비하고 있다. 까사레알과 카르멘 등의 대표적인 칠레 와인을 맛볼 수 있다.
▲영업시간 오후 5시~밤 12시. 문의 02-3446-3375

남미의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 가볼만한 레스토랑 & 와인바

청담동 디자이너클럽 뒤편에 있는 이곳은 입구에서 바라보면 다양한 와인을 가지런히 정리해둔 와인 저장고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고 계단 하나를 더 오르면 깔끔한 정원이 나타난다. 야외에서 와인을 즐기는 것도 색다를 듯.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실내도 와인의 맛과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인다. 3백여 종이 구비된 와인숍과 함께 칠레 와인 50여 종을 갖추고 있다. 이 집의 추천 와인은 알마비바, 에스쿠도 로호.
▲영업시간 오후 6시~오전 2시. 문의 02-517-3274



여성동아 2004년 8월 488호
Food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