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cosmetic brand

동양의 아름다움과 서양과학의 만남 Shiseido

■ 기획·윤수정 기자 ■ 사진·박해윤 기자

2004. 07. 06

시세이도는 서양과학과 동양 한방이 만나 탄생한 일본의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케어, 메이크업은 물론 보디&헤어케어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피부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웰빙 화장품, 시세이도와의 만남.

동양의 아름다움과 서양과학의 만남 Shiseido

History of SHISEIDO
시세이도는 일본 근대화 시기인 19세기말, 동양의 미(美)와 서양의 지(知)가 만나 만들어진 브랜드. 창업자 후쿠하라 아리노부는 해군병원의 약국장으로 일본 최초의 서양식 조제약국인 시세이도(資生堂)를 창업했다. 초창기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1897년 발매된 화장수 ‘오이데루민’은 성분과 패키지가 꾸준히 업그레이드 되어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다.

Expert for Asian women’s skin
시세이도는 동양 여성의 피부에 맞춰 만든 화장품으로 화이트닝과 선케어 제품이 잘 알려져 있다. 화이트닝을 위한 스킨케어 라인인 유브이화이트, 선블럭 선스틱 클렌저 등으로 구성된 선케어 라인인 아넷사는 특히 인기 있는 제품. 스킨케어 제품도 노화방지 라인인 베네피앙스, 스페셜케어 라인인 바이오 퍼포먼스 등으로 나뉘어 피부 특성에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할 수 있다. 동양인의 피부 톤에 맞는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는 더 메이컵 라인은 내추럴한 피부로 표현해주는 루스 파우더가 인기있는 아이템이다. 탄력있는 보디라인을 만들어주는 바디 크리에이터, 화이트닝 작용은 물론 피부에 수분과 탄력을 주는 화이티스 화이티스 Ex 에센스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들.

Future communication cosmetic
시세이도에서는 피부 속까지 정화시켜 ‘웰빙’ 컨셉트와 잘 맞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피부를 안정화시키는 ‘더 스킨케어’ 라인과 영양성분이 든 캡슐이 크림 속에 들어 있는 ‘퓨쳐 솔루션’, 피부 본래의 보습력을 강화시켜주는 ‘리바이탈’ 라인은 피부 표면의 잡티나 주름을 없애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근본적으로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또한 은은한 향기와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안티 스트레스 및 아로마테라피의 효과도 준다.
1_ 노화방지를 위한 스킨케어 라인, 베네피앙스.2_ 섹시하고 사랑스러운 입술을 만들어 주는 립스틱 광고 비주얼.3_ 화이트닝 라인인 유브이화이트의 아이크림 광고 비주얼.4_ 탄력있는 보디라인을 만들어주는 바디 크리에이터.5_ 시세이도의 스테디셀러인 자외선 차단과 피부 보호 효과가 있는 아넷사 선스크린.6_ 더 메이컵의 2004년 S/S 룩.

동양의 아름다움과 서양과학의 만남 Shiseido

1_ 바디 크리에이터자연에서 추출한 향이 신경을 자극하여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를 주는 보디슬리밍 제품. 수분이 듬뿍 들어있어 촉촉한 피부결로 가꾸어 준다.
2_ 화이티스 화이티스 Ex알부틴 성분이 멜라닌의 형성을 막아주는 화이트닝 에센스. 아침, 저녁 스킨을 바른 후 사용한다.
3_ 선케어 선블록 컴팩트땀이나 물에 얼룩지지 않는 파우더 타입의 파운데이션. 칙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게 만들어 준다.
4_ 아넷사 마일드 선스크린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의 자외선 차단제로 방수 효과가 있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이 인기비결이다.
베스트셀러 제품
동양의 아름다움과 서양과학의 만남 Shiseido

1_ 유브이화이트 화이트닝 모이스처라이저자외선에 지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는 밤 전용 화이트닝 에멀전.
2_ 유브이화이트 화이트닝 소프너노화된 각질을 제거하고 멜라닌을 없애주는 화이트닝 화장수. 냉장고에 보관했다 사용하면 쿨링 효과도 있다.
3_ 더 메이컵 루스 파우더피지를 흡수하여 보송보송한 피부결을 만들어 주는 투명 파우더. 화장을 한듯 안한듯 자연스러운 피부결을 만들어 준다.
4_ 베네피앙스 리바이탈라이징 아이크림촉촉하고 탄력있는 눈매를 만들어 주는 아이크림. 건성피부에 특히 효과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