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쿠킹 부록

피부에 좋은 건강요리

기미·주름·여드름··· 싸악~ 없애자!

■ 기획·조은하 기자 ■ 진행·박애란 ■ 사진·지재만 기자 ■ 감수·노완섭(동국대학교 식품공학과 교수) ■ 요리·최승주(요리연구가)

2004. 06. 17

비싼 마사지도 받아보고 좋다는 화장품도 썼지만 피부가 좋아지지 않았다면 먹는 음식부터 바꿔보세요. 피부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몸 속이 깨끗해지면서 피부가 맑고 투명하게 바뀐답니다. 화이트닝에서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먹으면 먹을수록 예뻐지는 음식, 배워보실래요?

“과일과 야채를 듬뿍 먹으면 피부가 뽀얘져요”비타민이 듬뿍 함유되어 있는 과일과 야채는 피부를 맑고 뽀얗게 해주는 화이트닝 효과가 있어요. 매일 꾸준히 먹으면 기미, 주근깨도 싹~ 사라진답니다.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비타민 요리로 피부 미인에 도전해보세요.

피부 나이 거꾸로 돌리는 안티에이징 요리
“점점 늘어가는 주름이 걱정이라면 녹황색 채소와 해조류를 꾸준히 드세요”눈가와 입가에 잔주름이 하나씩 늘어간다면 항산화 작용으로 몸 속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녹황색 채소와 해조류를 꾸준히 드세요. 노화방지 음식을 먹다보면 피부가 한결 탄력있고 매끄러워진 것을 느끼실 거예요.




여드름,뾰루지가 싹~ 사라지는 피부 트러블 예방 요리
“담백하고 자극 없는 요리로 피부를 깨끗하게 가꾸세요”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에는 몸 속의 독소를 없애주는 요리가 좋아요. 또 비타민 A와 C도 듬뿍 먹어야 한답니다. 자극이 강한 음식보다는 담백하게 조리한 요리가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이랍니다.



이너뷰티에 좋은 섬유질 요리
“몸 속이 깨끗해야 피부가 건강해진답니다”몸 속이 깨끗하지 않으면 바로 피부에 나타나지요. 특히 변비가 있거나 장이 좋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이 생기잖아요.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변비를 예방해주는 섬유질 요리는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꼭 먹어야 할 음식. 몸 속부터 예뻐지는 좋은 섬유질 요리를 배워보세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