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책속부록

실속있는 요리 정보가 가득~ 쿠킹 도우미 사이트

■ 글·김이연

2004. 05. 18

손쉬운 반찬 만들기나 손님 초대 요리, 처음 해보는 외국 요리 등 다양한 요리정보를 원한다면 인터넷을 활용해보자. 인기있는 요리정보 사이트부터 요즘 뜨고 있는 개인 홈페이지까지 실생활에 꼭 필요한 실속정보가 가득한 요리 도우미 사이트를 소개한다.

실속있는 요리 정보가 가득~ 쿠킹 도우미 사이트

메뉴판닷컴 www.menupan.com1997년에 오픈한 음식점과 요리정보 전문 사이트. 7만여 개의 음식점과 3만여 개의 요리법 등 음식점과 요리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레시피마다 네티즌들이 의견을 직접 올리는 ‘자신만의 요리비법’, ‘네티즌 추천 맛집’ 등에서 음식점과 요리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쿠킹 코너’에서는 요리의 기초부터 테마별 요리, 요리학원 등의 정보도 볼 수 있다.

빨리쿡닷컴 www.82cook.com‘일하면서 밥해먹기’ ‘칭찬받기 쉬운 요리’의 저자 김혜경이 운영하는 사이트. 빨리쿡닷컴은 ‘일하면서 밥해먹기’를 출간한 뒤 독자와의 대화를 위해 만든 것이지만 현재는 실생활에 유용한 살림과 요리정보가 많아져 다양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밥상을 차리면서, 살림을 하면서 그날그날 겪은 일을 적는 ‘리빙노트’와 살림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는 ‘살림돋보기’, 회원들이 직접 요리법과 레시피를 올리는 ‘키친 토크’, 요리에 대한 궁금증을 교환하는 ‘요리조리 Q&A’ 등이 있다.

델리쿡 www.delicook.co.kr요리법 동영상, 주방기구 사용법, 요리 클리닉 등 요리에 대한 기본 정보를 배울 수 있는 곳. 요리교육 사이트인 ‘캠퍼스쿡’도 운영하고 있어 요리전문가를 원하는 준비생에게 유용하다. 동영상 코너에서는 요리의 기초를 꼼꼼히 배울 수 있는 정보를 유료로 제공한다. 그외에 다이어트 요리, 베이커리, 차와 음료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레시피 등을 볼 수 있다.

386쿠킹클럽 www.386cook.com386세대의 입맛에 맞는 요리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공식추천맛집’이 가장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 한식·일식·중식·양식 등 각 분야의 미식가들이 전국의 음식점을 다녀보고 맛집을 선정한 것. 이외에도 전문 요리사가 세계의 다양한 음식을 소개하는 ‘황후의 밥’ 코너, 회원들이 직접 자신의 요리비법을 올리는 ‘걸인의 찬’ 코너, 여행 기행문과 그 지방의 음식을 소개하는 ‘음식광장’ 코너 등이 있다.

잇앤쿡 www.eatncook.com전국의 유명 음식점들을 직접 방문해 맛·분위기·서비스·친절도 등을 점수로 환산해 정보를 제공하는 쿠킹 사이트.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도 각종 자료를 검색할 수 있다. 서울의 식당 밀집지역을 정해 그곳의 대표적인 식당과 음식을 소개하는 ‘우리 동네 맛집’, 일본·중국·이탈리아 등 각 나라의 음식문화와 특징, 테이블 매너 등을 알려주는 ‘세계의 음식문화’, 제철 음식과 와인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나물이네 www.namool.com‘2000원으로 밥상 차리기’의 저자 나물이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독신남 나물이가 저렴한 가격으로 간편하게 만드는 다양한 요리가 사진과 함께 소개되어 있다. 가장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기본 반찬류와 국종류가 많으며, 탕수육, 깐소새우, 감자크로켓 등 더 업그레이드된 요리까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초보자들이 재미있고 쉽게 요리를 배울 수 있어 요리가 서툰 초보주부에게 요긴한 사이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