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별책 부록|All about Perfume

분위기별 향수 컬렉션

■ 기획·윤수정 기자 ■ 진행·송정화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제품 협찬·프레시 더유통 버버리 아르마니 랄프로렌 랑콤 IPC통상 씨씨코리아 겐조 지방시 불가리 샤넬 아모레퍼시픽 정하 이노블레스 케롤리나헤레라 빠팡에스쁘아 DKNY 크리스찬라크르와 시슬리 아베다 이르메스 ■ 인테리어 코디네이터·명희정

2004. 04. 19

향수는 옷차림이나 장소, 분위기에 잘 어울릴 때 그 매력이 제대로 살아난다. 귀엽고 상큼한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또는 이지적이거나 로맨틱한 느낌을 표현하고 싶을 때는 어떤 향수를 뿌리면 좋을까? 내가 원하는 분위기를 향기로 연출하는 방법.

꽃향기가 은은하게 배어있는 플로럴 계열의 향수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올봄 유행하는 레이스, 리본 장식 의상과 잘 어울리는 향이다.
분위기별 향수 컬렉션

1 언바운드도시와 전원의 느낌을 동시에 가진 향수. 시원한 향기가 시간이 지날수록 따뜻하고 달콤한 향기로 바뀐다. 엘리자베스 아덴.

2 자르뎅 메디터라네지중해 정원의 이미지를 형상화시킨 향수병에 상쾌하면서 우아한 느낌의 향을 담았다. 에르메스.
분위기별 향수 컬렉션

3 플레져 인텐스풀밭의 싱그러운 향기와 꽃들의 달콤한 향이 어우러져 마치 숲속을 거니는 듯한 느낌을 주는 향수. 에스티로더.
4 수이 러브화려한 나비 모양의 용기로 유명한 안나 수이 향수. 처음은 풍부한 플로랄 프루티향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달콤하고 관능적인 스위트 오리엔탈 향으로 변한다. 씨씨 코리아.
분위기별 향수 컬렉션

5 글로리아상쾌하고 섹시한 느낌을 동시에 주는 향수로 활동적인 여성에게 잘 어울린다. 까사렐.
6 앤디 워홀 레드 마릴린향수병에 마릴린 먼로의 얼굴이 그려진 팝 아트 감각의 향수. 따뜻한 과일향으로 핑크, 블루, 레드 색상의 향수병이 있다. 정하.
7 에스. 티. 듀퐁 시그네쳐잉크병 모양의 독특한 향수로 플로럴과 우디 계열의 향기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 준다. IPC통상.
8 인튜이션로즈 더블 딜라이트 장미를 사용하여 한층 고급스러운 향기를 내는 향수. 에스티로더.
9 캐시미어재스민과 백합향이 어우러진 플로럴 계열의 향수. DKNY.
10 디 오리씨모플로럴 시프레 계열의 향수. 진하지 않은 은은한 향이 오히려 유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준다. 크리스찬 디올.

레몬, 오렌지, 복숭아 같은 새콤달콤한 과일향이 발랄하고 귀여운 느낌을 전해준다. 플로럴 계열 중에서도 가볍고 상큼한 향이 가미되면 보다 매혹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분위기별 향수 컬렉션

1 플레져상큼하면서도 우아한 꽃향기가 나는 향수. 향이 가벼워 어떤 옷차림과도 잘 어울린다. 에스티 로더.

2 포에버 앤 에버아이비 잎의 싱그러움, 재스민과 프리지아의 달콤함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향수. 핑크색 향수병이 로맨틱하면서도 싱그러운 느낌을 준다. 크리스찬 디올.
분위기별 향수 컬렉션

3 스파이스드 그린티 센트 스프레이기분을 상쾌하고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향수. 추운 계절에 잘 어울리는 스파이시 성분이 매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준다. 엘리자베스 아덴.
4 다비도프 굿 라이프 우먼무화과향을 중심으로 한 플로럴향이 발랄한 여성스러움을 자아낸다. 활동적이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원하는 여성들을 위한 향수다. 빠팡 에스쁘아.
분위기별 향수 컬렉션

5 러쉬 2모던함이 느껴지는 용기와 어울리는 현대적인 향이 담긴 향수. 상쾌함과 달콤함, 섹시함과 귀여운 느낌의 향기를 동시에 가지고 있다. 구찌.
6 212활동적인 여성에게 잘 어울리는 그린플로럴향이 담긴 향수. 캐롤리나 헤레나.

7 로 드 소니아 리키엘티셔츠 모양으로 만들어진 향수병이 눈길을 끄는 제품. 바다처럼 시원하고 깨끗한 향이 청량감을 준다. 소니아 리키엘.



8 로 빠 겐조투명한 물을 주제로 순수와 자유, 젊음을 상징한다. 라일락 그린향, 복숭아향, 바닐라향이 상큼하게 조화되어 귀여운 여성의 이미지를 자아낸다. 겐조.
9 안나수이 돌리 걸장난스럽게 메이크업한 여성의 얼굴을 형상화한 향수병이 눈길을 끈다. 달콤하고 로맨틱한 향기가 나는 향수. 씨씨 코리아.

개성이 강하고 활동적인 여성의 세련되고 건강한 이미지를 표현하는 중성적인 향기. 톡 쏘는 느낌의 스파이시 계열이나 시트러스 계열의 향수로 가볍고 시원해서 향수 초보자에게도 적당하다.
분위기별 향수 컬렉션

1 DKNY뉴욕의 빌딩을 형상화한 향수병이 세련된 느낌을 준다. 커리어우먼룩에 매치하면 좋을 듯. DKNY.
분위기별 향수 컬렉션

2 린든심플하고 중성적인 향을 가진 향수. 격식을 차리는 자리에도 부담 없이 어울린다. 프레시.
3 구찌 오드 퍼퓸깔끔한 사각형의 향수병만큼 깨끗한 향이 담겨 있는 향수. 시간이 지나도 오래 지속되는 정갈한 향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해준다. 구찌.
4 불가리 블랙남녀 공용 향수로 블랙티의 스모키향이 모던한 느낌을 준다. 불가리.
분위기별 향수 컬렉션

5 폴로 스포츠 우먼상큼한 오렌지와 레몬향이 함유되어 신선하고 상쾌한 느낌을 준다. 톡 쏘는 스파이시향이 싱그러움을 가져다주며 활동성이 강한 여성에게 어울리는 향수다. 랄프로렌.
6 플래티넘 에고이스뜨풍부하면서도 미묘한 로즈 우드향이 어우러진 그린 프레시 향. 남다른 개성을 추구하며 당당하게 살아가는 현대 여성을 위한 향수다. 샤넬.
7 콘트라딕션라일락과 난초, 장미향이 어우러져 순수함과 청순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향수. 신선하고 상큼한 향으로 기분을 맑게 해준다. 캘빈 클라인.
8 오블리끄자연향이 아닌 인공향들이 배합되어 미래적인 느낌이 강한 향수다. 사이버틱한 향수 용기가 독특하다. 지방시.
9 파르팡 데떼프레시 그린 계열의 이국적인 향이 느껴지는 향수. 잎사귀 모양으로 디자인된 향수병이 신선한 느낌을 준다. 작약, 재스민, 프리지어, 아이리스가 어우러진 상큼한 향이 특징. 겐조.
10 레벨드리찌우울한 기분을 확 날려버릴 수 있을 정도로 상쾌하고 중성적인 프레시 향수. 니나리찌.

분위기별 향수 컬렉션

꾸밈없이 순수한 ‘자연주의 미용법’이 인기를 끌면서 아로마 효과가 있는 향수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원할 때 딱 좋다.

1 아이스드 그린티신선하고 상쾌한 느낌의 찻잎과 허브, 시트러스향이 조화된 향수. 지친 생활에 생기와 청량감을 준다. 엘리자베스 아덴.
2 바자오렌지빛 향수병이 상큼해 보이는 향수. 지중해 과일의 향이 담겨 있다. 크리스찬 라크르와.
3 로 빠 겐조투명한 물을 주제로 만든 향수. 라일락 그린, 복숭아, 바닐라향이 어우러져 신선한 느낌을 준다. 겐조.


분위기별 향수 컬렉션

4 그린티신선하고 상쾌한 느낌의 찻잎과 허브, 시트러스향이 조화된 아로마 향수이다. 지친 생활에 생기와 청량감을 준다. 엘리자베스 아덴.
5 러브피부와 자연스럽게 반응하여 향이 겉돌지 않고, 마음까지 편안하게 하는 아로마테라피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개성적이고 매혹적인 향을 지닌 순수 식물성 아로마 향수다. 아베다.
6 로디세이 릴렉싱 섬머 프래그랜스숲속에서 피톤 치드를 호흡하는 듯한 효과가 있으며, 알코올이 전혀 없는 천연수 형태의 향수다. 심신을 진정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지인 인터내쇼날.
7 오 뒤 깡빠뉴아주 독특하고 우아한 동시에 상쾌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 허브의 향을 그대로 담아서 지적인 분위기를 향기로 표현하였다. 시슬리.
8 아로마 토닉허브, 녹차, 귤, 생강 등의 아로마테라피 그린향으로 나른하거나 피곤함을 느낄 때 사용하면 생기를 가져다준다. 랑콤.
9 모티베이션수백 가지의 아로마가 혼합되어 에너지를 불어넣는 도전적인 느낌을 지닌 향수다. 가벼운 외출을 할 때나 스포티한 의상에 뿌리면 자신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아베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