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쿠킹 부록

참치 통조림으로 만든 56가지 요리

아이 두뇌 성장, 엄마 다이어트에 좋아요~

■ 기획·윤수정 기자 ■ 진행·박애란 ■ 사진·박해윤 기자 ■ 요리·최주영(아이올리스튜디오)

2004. 01. 15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과 두뇌활동을 도와주는 DHA가 풍부한 참치. 이 달에는 간편한 참치 통조림을 이용해다양한 요리에 도전해 보았어요. 아이를 위한 간식부터 담백한 다이어트 참치 요리, 손님 초대를 위한 근사한 퓨전 스타일 요리까지 참치 통조림 하나만 있으면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허리 사이즈 줄이는 비밀이 담겨 있어요”
두터운 옷 속에 꼭꼭 숨긴다고 군살들이 사라질까요? 지방과 탄수화물이 적고 필수단백질은 풍부한 참치 요리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 건강한 다이어트의 비밀이 참치에 담겨 있답니다.


Part 2. 기억력 높여주는 우리 아이 영양 간식
“천연 DHA가 듬뿍 들어 있어 두뇌활동에 좋아요”
방학 맞은 아이를 위해 통조림 참치로 만든 간식을 준비해보세요. 참치에는 천연 DHA가 듬뿍 들어 있어 아이의 학습능력을 높이는 데 좋답니다. 풍부한 영양에 엄마의 손맛을 더한 사랑이 담뿍 담긴 간식, 같이 만들어보실래요?



Part 3. 요리시간 확 줄여주는 스피드 메뉴
“폼나는 음식, 빠르게 준비하세요”
손님이 갑자기 들이닥치거나 바쁜 아침시간, 참치 통조림만큼 훌륭한 ‘도우미’가 있을까요. 뼈를 발라낼 필요도, 껍질을 벗길 필요도 없이 그대로 조리해 요리시간도 확 줄여준답니다. 초보 주부도 쉽고 빠르게 폼나는 요리를 만들 수 있어요.


“참치의 색다른 맛을 느껴보세요”
새해에는 집집마다 손님을 초대할 일이 많죠. 와인 파티를 위해서는 참치타워를, 집안 어른을 초대한 자리에는 참치김치쌈을 준비해보세요. 꼬마 손님을 위한 참치크로켓도 빠질 수 없는 메뉴겠죠? 근사한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퓨전 스타일 일품 요리로 칭찬받는 주부가 되어보세요.


Part 5. 가미 참치로 만드는 업그레이드 요리
“한결 깊고 풍부한 맛이 담겨 있어요”
담백한 참치에 자장소스나 양념치킨소스를 넣어 만든 가미 참치가 많이 나왔어요. 가미 참치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몇가지 아이디어를 더하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참치 요리가 탄생한답니다. 이미 양념이 되어 있어 조리시간도 훨씬 빨라지겠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