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책속부록

새내기 주부 조은하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 진행·조은하 기자 ■ 사진·박해윤 기자

2003. 11. 06

이달에는 주부들에게 꼭 필요한 밀폐용기와 피부에 자극이 없는 주방용 세제 그리고 건조한 피부에 좋은 보습 크림과 저지방 닭고기 햄 등을 신상품으로 선정해서 테스트 해보았다. 장점은 물론 부족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짚어낸 신상품 사용후기. <여성동아> 생활팀 기자로 일하면서 요리와 인테리어에 관심이 유난히 많은 조은하 기자(32).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신상품 정보의 홍수 속에서 알토란 같은 제품들을 고르고 골라 엄격하게 테스트해보았다.

새내기 주부 조은하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하림(주)저지방 닭고기 햄 ‘챔’
닭고기 전문 기업인 ㈜하림에서 지방 함량이 2.9%인 저지방 닭고기 햄인 ‘챔’시리즈를 선보였다. 지난 4월 사각캔 햄 챔이 출시한 지 50일 만에 8억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크게 성공하자 이번에 5가지 챔 시리즈를 다시 내놓은 것. 새롭게 나온 챔 시리즈는 간식이나 빵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챔로스트슬라이스’, 샐러드나 샌드위치에 어울리는 ‘챔통가슴살햄’,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챔비엔나’, ‘챔후랑크’와 반찬이나 샐러드로 적합한 ‘챔라운드’ 등 5가지다. 저지방 고급 햄인 챔 시리즈는 모두 국산 닭고기 살을 사용하여 따로 조리하지 않고도 먹을 수 있을 만큼 신선도와 맛을 자랑한다. 1천8백원~3천8백원선. www.halim.co.kr 문의 031-262-8121
[사용후기]챔 시리즈는 닭의 살코기로 만든 햄이라 씹는 맛이 유난히 부드러웠다. 다른 햄에서 흔히 나는 특유의 훈제 냄새도 덜해 닭고기를 그대로 먹는 느낌. 샐러드나 샌드위치에 넣었더니 맛이 담백하고 칼로리도 낮다는 생각에 심리적인 부담도 적었다. 그냥 먹어도 좋다고 씌어있는 통조림 비엔나소시지는 그대로 먹기에는 맛이 약간 심심한 편. 냉장보관할 필요가 없으므로 야외에서의 바비큐 파티나 도시락 반찬으로 요긴하게 쓰일 듯하다.
새내기 주부 조은하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지퍼락사각 미니용기
냉장실, 냉동실, 전자레인지뿐 아니라 식기세척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지퍼락 미니용기가 새로 나왔다. 지퍼락 사각 미니용기는 소량의 반찬을 넣어두기 알맞은 제품으로 냉장고에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이 제품은 완전 밀폐형으로 국물이 전혀 새지 않아 도시락 용기로 좋고, 반찬 등의 음식을 보관할 때도 편리하다. 284ml 용량으로 5개 들이가 한 세트다. 2천3백원선. 문의 080-022-2701
[사용후기]남편과 단 두 식구인데다가 맞벌이를 하다보니 반찬이 남는 경우가 많다. 남은 반찬을 냉장고 속에 그냥 두면 상해서 결국 버리게 되는데 지퍼락 미니용기는 이런 고민을 속시원히 해결해 주었다. 사이즈가 작아 남은 밑반찬들을 종류별로 정리해 넣어두기 좋고, 투명용기라 내용물이 훤히 들여다보여 일일이 뚜껑을 열고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었다.
새내기 주부 조은하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마몽드토탈 솔루션
주름 개선과 미백에 효과가 있는 마몽드 토탈 솔루션. 우수한 보습성분으로 9시간 동안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며, 에델바이스 추출물이 피부 보습력을 한층 높여준다. 올레아놀릭애시드 성분이 피부 탄력을 높여 피부를 팽팽하게 해줌으로써 잔주름을 개선해준다. 또 기미, 주근깨 등 잡티 개선에 효과적인 미백성분이 들어 있어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좋다. 로션이나 에센스 사용 후 은행 한알 정도의 양을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면 된다. 아침 저녁으로 사용하며, 아침엔 약간 적은 양을 사용해야 화장이 더 잘 받는다. 50ml에 4만원. 문의 02-709-5978
[사용후기]차가운 바람이 불면서 피부가 유난히 건조해지고 각질까지 일어나 고민이 많았는데 마몽드 토탈 솔루션을 바르고 나니 확실히 피부가 촉촉해졌다. 복합성피부이기 때문에 크림보다는 에센스를 많이 사용했는데, 이 제품은 보습 크림이면서도 유분이 많지 않아 얼굴이 번들거리지 않고 잘 스며드는 것이 좋았다. 스크럽으로 각질을 제거한 후 바르고 잠자리에 들었더니 다음날 피부가 훨씬 부드럽고 깨끗해진 것을 알 수 있었다. 크림 타입이지만 펌프 용기에 들어 있어서 사용하기도 간편했다.

새내기 주부 조은하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CJ(주)햇반 별미죽
경기미로 만들어서 더욱 맛있는 햇반 별미죽. 쌀 특유의 씹히는 맛이 자연스럽게 살아 있는 햇반 별미죽은 흰죽에 맛을 내는 소스와 참기름이 별도로 포장되어 있어서 더욱 깔끔한 맛이 난다. 전자레인지에 용기째 넣고 2분30초 동안 데우기만 하면 금방 끓인 것같은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별미죽은 위생적이고 좋은 재료를 골라 만들었기 때문에 간편한 식사 대용이나 수험생 간식, 환자를 위한 병문안용으로 알맞은 제품이다. 칼로리가 낮아 여성들의 다이어트 식사용으로도 좋다. 전복죽과 삼계죽은 2천9백원, 오차즈케죽은 2천4백원선. 문의 080-850-1200

[사용후기]햇반 밥이 맛있는 것처럼 햇반 별미죽 역시 맛있었다. 그릇에 담겨 있는 흰죽에 별도로 포장되어 있는 소스와 참기름을 넣고 전자레인지에서 데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바쁜 아침 시간에 유용하게 먹을 수 있었다. 맛을 내는 소스가 별도로 포장되어 있기 때문인지 전복죽과 삼계죽은 고소한 맛이 살아 있고, 오차즈케죽은 깔끔한 맛이 났다. 또한 참기름이 따로 포장되어 있는 것도 눈에 띄는 점. 금방 넣은 참기름의 고소한 향이 살아 있어 죽이 더욱 맛깔스럽게 느껴졌다.
새내기 주부 조은하 기자의 신상품 꼼꼼 사용후기

(주)그린케미칼슈가버블
㈜그린케미칼에서는 설탕 성분을 주원료로 한 주방용 세제를 개발해 판매에 들어갔다. 식기 세척용 주방 세제, 과일야채 전용 세제, 주방용품 살균 세제 등 3종류가 한 세트로 되어 있는 이 제품은 인체에 흡수되어도 전혀 해가 없으며 피부에도 자극이 없어 설거지를 할 때 고무장갑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식기 세척용 주방 세제는 테스트 결과 피부 자극도가 zero로 나타난 제품이고, 과일야채 전용 세제는 100% 천연원료만을 사용하여 인체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은 물론 잔류 농약과 독성 유기물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제품. 주방용품 살균 세정제는 칼과 도마, 행주, 냉장고에 뿌리기만 해도 세균을 없앨 수 있다. 각각 500ml 용량으로 개당 5천5백원. 문의 054-351-4611

[사용후기]파스텔톤의 예쁜 색상에다 무공해 세제라서 더욱 눈길이 간 제품. 실제 사용해보니 일반 세제에 비해서 설거지를 한 후에도 손이 덜 건조했다. 또 인체에 무해한 원료를 사용한 세제라서 그릇이나 야채, 과일에 약간의 세제가 남더라도 안심이 되었다. 단, 일반 세제에 비해 거품이 적게 생기기 때문에 시원하게 씻기는 느낌은 덜한 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