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책속부록

그림도 구경하고 유명 작가의 작품도 살 수 있는 갤러리 내 아트숍

■ 진행·김이연 ■ 사진·홍중식 기자

입력 2003.11.06 13:47:00

갤러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유명 작가의 작품을 판매하는 아트숍이 새로운 쇼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꽃병이나 찻잔 같은 생활자기부터 예술적 감각이 물씬 풍기는 액세서리까지 색다른 감각의 작품들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갤러리 내 아트숍들을 소개한다.
그림도 구경하고 유명 작가의 작품도 살 수 있는 갤러리 내 아트숍

독특한 금속공예 액세서리를 만날 수 있는 곳선아트숍
인사동 선갤러리 1층에 위치한 선아트숍은 자그마한 공간에 도자기, 금속공예 작품 등 다양한 물건들이 가득하다. 특히 이곳은 작가들이 만든 금속공예 액세서리가 많은 것이 특징.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김승희 국민대 공예과 교수의 공예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예술적이면서도 낭만적인 감각으로 젊은이들에게 인기 높은 김영신씨의 작품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고려청자의 색을 계승한 황종례 국민대 명예교수의 고전적인 도자기 작품은 물론 현대적 감각의 중저가 생활자기도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2-734-0458
그림도 구경하고 유명 작가의 작품도 살 수 있는 갤러리 내 아트숍

1 까맣게 색을 바꾼 적동판에 24k 금부 장식으로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시계. 8만원.
2 ‘마노’라는 보석으로 만든 목걸이로 펜던트는 브로치로도 사용할 수 있다. 양식 진주와 24k 금부 장식이 고급스럽다. 37만원.
3 흙으로 빚어 만든 동물 모양 명함꽂이. 3만5천원.
4 흔치 않은 황옥과 쑥비취를 소재로 만든 모란꽃 브로치는 김승희 교수의 작품. 황옥 브로치 28만원, 쑥비취 브로치 33만원.
5 단아한 느낌의 이 제품은 ‘한송이 화병’이라는 예쁜 이름을 갖고 있다. 1만원.
그림도 구경하고 유명 작가의 작품도 살 수 있는 갤러리 내 아트숍

유명 작가의 판화 작품을 다양하게 구비갤러리현대 아트숍
1995년 갤러리현대 신관을 개관하면서 함께 오픈한 갤러리현대 아트숍. 판화와 포스터, 미술작품을 응용한 다양한 생활용품과 도자기 등을 판매하고 미술 관련 서적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박수근, 이중섭, 장욱진, 유영국, 이대원, 김창열 작가 등의 판화작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동화적이고 해학적인 그림으로 동심의 세계를 느낄 수 있는 장욱진 작가의 작품은 저렴한 타일액자로도 제작되어 인기 높다. 또한 독일에서 30년간 활동하며 실용적인 생활자기로 유명한 이영재 작가의 다양한 도자기 제품들도 구비하고 있다. 문의 02-733-6312
그림도 구경하고 유명 작가의 작품도 살 수 있는 갤러리 내 아트숍

1 동심의 세계를 느낄 수 있는 장욱진 작가의 그림이 담겨 있는 타일액자. 3만5천원.
2 유리공예 접시에 금칠로 악센트를 준 작품. 과일 접시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6만원.
3 젊은 층에서 인기 높은 로스트 브라운 컬러의 찻잔 세트는 이영재 작가의 작품. 11만원.
4 단아한 느낌을 주는 차 주전자. 이영재 작가의 생활자기는 가볍고 단단해 매우 실용적이다. 42만원.
5 이영재 작가의 물주전자. 화병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24만원.

그림도 구경하고 유명 작가의 작품도 살 수 있는 갤러리 내 아트숍

생활자기부터 문구용품까지~숍 이마
아트숍 이마는 광화문 네거리, 동아일보사의 옛 사옥에 자리잡은 일민미술관 1층에 있으며 모던한 인테리어의 카페 이마와 함께 운영되고 있다. 이곳은 작가들이 제작한 아트 상품과 기획 상품, 문화관광 상품과 선물용품, 문구류 등을 취급하는 새로운 개념의 컨셉트숍이다. 최근에는 주로 생활자기류를 판매하고 있는데 이은범, 이창화, 손민영, 김선미 작가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찾은 엄마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은 유니세프 제품인 귀여운 나무 인형들과 문구류. 5천~2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하는 도자기 할인행사를 잘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색다른 생활자기를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2-2020-2086
그림도 구경하고 유명 작가의 작품도 살 수 있는 갤러리 내 아트숍

1 빛깔이 아름다운 주전자와 찻잔 세트. 주전자 1개와 찻잔 세트 5개에 30만원.
2 매화를 연상케 하는 청자 접시. 개당 3만9천원.
3 창가나 식탁 위에 장식해두면 좋을 듯한 화기. 1만5천원.
4 도자기 찻잔에 대나무 손잡이가 동양적이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주는 찻잔 세트. 3만5천원.
5 찻잔 아랫부분에 다른 유약을 사용해 독특한 느낌을 낸 커피잔 세트. 찻잔 세트 2개와 프림기 2개, 다과 그릇 1개가 세트로 13만원.
그림도 구경하고 유명 작가의 작품도 살 수 있는 갤러리 내 아트숍

현대적인 아트 상품을 한자리에~가나아트숍
인사동 인사아트센터 1층에 위치한 가나아트숍은 작가의 미술작품을 적극 활용해 이를 현대적으로 응용한 아트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우리 고유 문화상품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공간이 넓은 만큼 생활자기부터 공예 작품, 스카프, 넥타이 등 선물용으로 좋은 아이템까지 여러가지 상품을 갖추고 있다. 한편 인사아트센터 지하1층에는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인사와인숍이 자리하고 있어 휴식공간으로 좋다. 문의 02-734-1019
그림도 구경하고 유명 작가의 작품도 살 수 있는 갤러리 내 아트숍

1 컬러풀한 한지로 갓을 만든 테이블 램프. 가격미정.
2 우리나라 들꽃을 주제로 해 제작한 화병. 20만원.
3 은과 진주, 자수정 등으로 만든 브로치. 개당 14만원.
4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넥타이와 스카프. 스카프 13만원, 넥타이 7만원.

여성동아 2003년 11월 479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