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pecial

작아서 더 예쁜 얼굴 만들기

생활습관을 바꾸고 마사지만 열심히 해도 달라진다

기획·이지은 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 ■ 제품협찬·피어리스 쿠지 나드리 LG생활건강 데이시스 얀센코리아 ■ 모델·서혜원 조현진

2003. 11. 03

연예인들이 특히 예뻐 보이는 것은 이목구비가 뚜렷한 이유도 있지만 작은 얼굴도 한몫 하기 때문. 나이가 들면서 점점 커지는 얼굴 때문에 고민이라면 생활습관부터 되돌아보자. 집에서 열심히 마사지하고 몇가지 잘못된 생활태도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얼굴이 지금보다 훨씬 작아질 수 있다.

작아서 더 예쁜 얼굴 만들기

충분한 휴식과 수면
피로가 쌓이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나빠진다. 이렇게 되면 몸속에 나쁜 피가 모이면서 몸이 붓는데 잠을 많이 못 자 얼굴이 붓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 매일 8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또 잠잘 때 머리 쪽이 너무 낮으면 수분이 얼굴 쪽으로 쏠리게 돼 아침에 얼굴이 부을 수 있으므로 베개의 높이도 중요하다. 알맞은 베개의 높이는 7cm 정도.
또 신장기능이 좋지 않을 경우 체내 수분을 충분히 걸러내지 못해 얼굴이 붓는 경우도 있으므로 평소 별다른 이유 없이 잘 붓는 사람은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바른 자세가 작은 얼굴의 기본
자세가 나쁘면 목이 비뚤어지고 턱과 얼굴까지 모양이 나빠지면서 얼굴의 균형이 깨진다. 이럴 경우 얼굴이 더 커 보이고 불균형하게 발달하므로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한다. 입을 다물고 고개를 숙여 턱을 가슴 쪽으로 내렸을 때 가슴에 턱이 붙지 않으면 얼굴이 삐뚤어진 것이므로 평소 자세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스트레스는 바로 풀어주고 자주 웃는다
얼굴에는 30여개 근육이 있는데 많이 움직이지 않으면 경직되고 지방이 붙는 탓에 얼굴 근육은 많이 움직여주는 것이 좋다. 화를 많이 내는 사람은 얼굴 근육이 경직되고 대사기능도 원활하지 못하므로 스트레스는 바로바로 풀어주어야 한다. 웃을 때는 근육을 많이 사용하게 되므로 평소 자주 웃는 것이 좋다. 또 시간이 있을 때마다 입을 크게 벌리고 아-에-이-오-우 등 얼굴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얼굴 근육을 풀어주는 데 효과적이다.

적당한 운동과 목욕이 필수
몸이 차면 내장의 기능이 저하되고 수분과 지방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얼굴에 지방이 쉽게 붙는다. 평소에 수분과 지방대사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꾸준한 운동을 해주거나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아두고 목욕을 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욕조 목욕을 할 때 얼굴에 랩을 씌워두면 얼굴의 근육도 풀어지고 지방이 연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리프팅 제품을 꾸준히 사용한다
얼굴이 커지는 이유 중의 하나는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피부가 늘어지기 때문. 이때는 리프팅 제품을 꾸준히 발라 탄력을 주고 모공을 조여 피부가 늘어지는 것을 막아준다. 매일 저녁 리프팅 제품을 바르고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요령.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얼굴의 부기를 방지해주는 효과도 있다.



매일 마사지를 해주면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사지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면 얼굴 표정이 부드러워질 뿐 아니라 얼굴색도 좋아지고 부기도 막아주어 얼굴선이 갸름해진다.
마사지는 피부에 직접 자극을 주는 것이므로 처음 얼마 동안은 얼굴이 오히려 붓는 경우가 있는데 꾸준히 해주면 피부와 혈관이 튼튼해져 증상이 사라지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마사지를 할 때는 크림을 얼굴에 듬뿍 바르고 해야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으며 시간은 5분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마사지 후에는 스팀 타월 찜질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것이 필수.
【 따라 해보세요 】
작아서 더 예쁜 얼굴 만들기

① 눈을 감고 눈 주변을 양쪽 손끝으로 두드려준다. 너무 강한 자극보다는 살짝살짝 자극을 주는 정도가 적당하다.
② 양쪽 손가락 끝으로 눈썹 끝을 나선형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③ 양쪽 엄지로 관자놀이를 3번 정도 지그시 눌러준다.

④ 양손으로 머리 중앙에서 관자놀이까지 쓸어내린다. 처음에는 약하게 시작하고 조금씩 힘을 주는 것도 좋다.
⑤ 양손으로 인중에서 볼을 지나 귀 옆부분까지 쓸어내린다. 늘어진 피부를 끌어올린다는 기분으로 살짝 당기듯 힘을 준다.
⑥ 양손으로 턱 아래 중앙에서 귀 옆부분까지 쓸어올린다. 얼굴선이 날렵해지는 효과가 있다.

⑦ 오른손으로 오른쪽 볼을 잡고 꼬집듯이 당긴다. 왼쪽도 같은 방법으로 한번 더~.
⑧ 양손으로 손끝을 세워 얼굴 전체를 가볍게 피아노 치듯 두드린다.
⑨ 얼굴에서 3~5cm 정도 손을 떼고 세수하듯 양손으로 번갈아 가며 쓸어 올린다. 10회 정도 동작을 반복한다.


인체의 경락과 경혈을 이용, 얼굴도 작게 만들어주고 얼굴선도 예쁘게 해주는 경락 마사지. 특히 볼과 귀, 목을 꾸준히 마사지해주면 얼굴의 부기가 쏙 빠지고 얼굴 근육이 풀리면서 표정도 밝아진다.
【 앞목과 옆목 마사지 】
작아서 더 예쁜 얼굴 만들기

얼굴 마사지를 하기 전 목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더욱 효과가 높아진다. 목주름을 펴주는 동시에 얼굴의 부기를 빼주는 효과가 있다.
작아서 더 예쁜 얼굴 만들기

① 양 손바닥을 마주 대고 손바닥이 따스해질 정도로 강하게 문지른다.
② 오른쪽 손바닥으로 왼쪽 목부분을 아래위로 경락줄기를 따라 강하게 문지른다. 손을 바꿔 왼쪽 손바닥으로 오른쪽 목부분을 아래위로 경락줄기를 따라 문지른다. 각 36회 반복한다.

③ 앞쪽 목부분 경락줄기를 따라 오른손으로 문지른 다음 다시 왼손으로 문질러준다. 각 36회 반복한다.
④ 양 손바닥을 서로 엇갈리게 해 목뿌리에서 턱선을 향해 경락줄기를 따라 아래위로 쓸어올린다. 각 36회 반복한다.
【 뒷목 마사지 】
작아서 더 예쁜 얼굴 만들기

뒷목 마사지는 어깨와 목 근육을 풀어주고 얼굴에 탄력을 준다. 또 소장과 방광 경혈이 있어 얼굴의 부기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작아서 더 예쁜 얼굴 만들기

① 양 손가락 끝을 구부려 목뼈 양옆의 굳은 근육들을 목뼈 쪽으로 밀어붙이는 기분으로 문지른다. 같은 방법으로 뒷목 중간 부위에서 어깨선까지 문지른다. 방광과 소장 경혈 위치는 세심하게 문질러준다. 36회 반복한다.
② 오른손으로 왼쪽 뒷목을 한줌씩 잡아 오른쪽으로 강하게 천천히 끌어온다.
③ 왼손으로 오른쪽 목을 왼쪽으로 강하게 천천히 끌어온다.
④ 양손으로 어깨 뒷부분의 근육을 한 움큼씩 잡아 강하게 천천히 10회 정도 끌어당기고 그대로 10회 정도 강하게 문질러준다.
【 귀 마사지 】
작아서 더 예쁜 얼굴 만들기

귀 마사지는 얼굴형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귀에는 위장 경혈이 있으므로 이곳도 세심하게 관리해준다.
작아서 더 예쁜 얼굴 만들기

① 귀바퀴를 엄지와 검지로 잡은 다음 위에서부터 아래쪽 귓불까지 꼭꼭 눌러 특별히 아픈 곳을 기억한다. 또 귀를 아래위로 눌러 아픈 곳을 기억해두었다가 귀를 문지를 때 강하게 문지른다.
② 검지와 중지 사이에 귀를 끼우고 아래위로 강하게 문질러준다. 36회 반복한다.
③ 손바닥으로 귀를 접었다 폈다 하면서 강하게 36회 문질러준다.
④ 양쪽 귀를 대강 세 부분으로 나눈 다음 양쪽 손으로 각 부분을 3회씩 잡아당긴다.
【 볼 마사지 】
작아서 더 예쁜 얼굴 만들기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하면 볼이 쏙 들어가면 얼굴이 작아 보인다. 볼에 살이 많다면 볼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다.
작아서 더 예쁜 얼굴 만들기

① 검지와 중지에 힘을 주어 코 옆과 광대뼈 밑의 경혈에서부터 귀 앞의 경혈까지 밀어주듯 강한 자극을 준다. 귀 앞 경혈 주위의 볼살을 살짝살짝 밀어올리면서 귀 밑 경혈점까지 내려오는 동작을 36회 반복한다.
② 볼살의 우묵하게 들어간 곳을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10회,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10회씩 천천히 눌러준다.
③ 검지와 엄지로 볼살을 가볍게 꼬집듯이 잡고 36회 튀긴다. 이때 엄지는 위로, 검지는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잡아야 한다.

작아서 더 예쁜 얼굴 만들기

1 경락활력크림경락 원리를 이용해 피부활성화를 돕고 보습력을 높여주며 피부 온도를 상승시켜 신진대사를 돕는다. 얼굴의 부종을 가라앉히는 효과도 뛰어나다. LG생활건강.

2 데이시스 텐싱업 리프트 마스크보습력이 떨어져 탄력을 잃어버린 피부에 긴장감을 주고 수분을 공급해 얼굴선을 매끄럽고 탱탱하게 잡아준다. 해양에서 추출한 콜라게나 성분은 콜라겐과 유사한 성분으로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고. 데이시스.

3 오휘 모닝 스트레칭 7 a.m수분과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얼굴의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 바르면 시원한 느낌이 피부를 깨어나게 하고 시트러스향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LG생활건강.

4 레뗌 모닝케어스트레스로 인해 들뜨고 부은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제품. 얼굴뿐 아니라 턱이나 목 부위에 세심하게 발라주면 얼굴선을 잡아주는 데 도움이 된다. LG생활건강.

5 엑시몬 콜라겐 리프트업 마스크마린 콜라겐 성분이 탄력을 잃은 피부에 생기를 주고 얼굴 부기를 제거해준다. 피어리스.

6 리프팅 · 리커버리 크림귀리 단백질과 레티놀, 스쿠알렌 성분이 들어 있어 표피 구조를 재구성하고 피부 깊숙한 곳의 세포를 재생시켜 피부에 탄력을 준다. 매일 아침저녁 꾸준히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얀센코리아.

7 노블라임 내추럴 베일 인 쿨내추럴 하이드로 크림과 녹차 천연 파우더, 하이드로 겔 마스크로 구성되어 있다. 크림과 파우더를 섞은 후 마스크를 덮어주면 피부 온도가 낮아지면서 피부가 진정되고 피부 탄력이 생기는 효과가 있다. LG생활건강.

8 메소니에 옥타좀 4500 크림사과, 포도, 쌀겨 등에서 추출한 성분이 피부 깊숙이 진피층까지 작용해 탄력 구조를 강하게 만들어준다. 탄력이 떨어져 늘어진 피부에 좋다. 나드리.

9 소니 소와뉴 마사지크림얼굴에 듬뿍 바르고 마사지해주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만성적인 부종을 해소해준다. 또 강력한 모공수축 효과로 얼굴라인을 또렷하게 만들어준다. 쿠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