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클릭!인터넷 세상|이달의 추천 사이트

부동산·금융투자·창업… 재테크 정보 사이트

■ 글·박윤희

2003. 07. 10

재테크에 어두우면 프로 주부라고 할 수 없다. ‘푼돈 모아 목돈 만들기’ ‘목돈 굴려 내 집 마련하기’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재테크 전략을 통해 성공적인 인생 설계도를 짜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재테크 정보 사이트를 모아보았다.

닥터 아파트 동호회 www.drapt.com/community/
부동산·금융투자·창업… 재테크 정보 사이트

부동산 포털 사이트 닥터 아파트에 마련된 재테크 동호회로 입주예정 동호회, 내집 마련 동호회 등 전국 각 아파트별 동호회 모임방이 마련돼 있다. 동호회를 통해 관심 있는 지역의 아파트 분양정보와 부동산을 통한 재테크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10년 10억 모으기 cafe.daum.net/10in10/
포털 사이트 다음 카페에 마련된 재테크 동호회로 약 6만명의 회원이 가입해 있다. 주로 맞벌이 부부의 재테크 전략 및 인생설계를 소개한다. ‘나의 10년 계획’ ‘맞벌이 부부의 경제이야기’ ‘절약 노하우’ ‘적자인생 탈출’ 등으로 온라인 게시판을 구성해 다양한 계층의 재테크 정보를 알 수 있도록 꾸몄다.
마이클럽 ‘집사모’ micafe.miclub.com/zipsamo/
커뮤니티 사이트 마이클럽에 모임방을 마련한 재테크 동호회. 예금, 보험, 세금, 대출에 관한 정보와 부동산 매물정보, 분양정보 등을 제공한다. 내 집 마련의 꿈을 가진 3천7백여명의 회원이 온라인 활동을 펼친다.
입주예정동호회 www.neonet.co.kr
부동산 포털 사이트 부동산뱅크에 마련된 커뮤니티 게시판으로 자신이 희망하는 입주 지역 아파트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우리 아파트 게시판’ ‘내 집 마련 노하우’ ‘부동산 토론실’ 등을 클릭하면 각 지역 아마추어 부동산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실질적인 부동산 재테크 전략을 수집할 수 있어 좋다.
천리안 재테크동호회 community.chol.com/jtc/
약 6백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재테크 동호회. ‘알기 쉬운 경제&재테크’ ‘만석꾼을 꿈꾸며’ ‘황소와 곰’ 등으로 게시판 카테고리가 짜여 있다. 올바른 보험 선택 요령, 종합과세에 대비한 재테크 방법 등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부동산 고수 VS 초보 www.r114.co.kr
부동산 종합정보 사이트 부동산114 ‘함께 하는 이야기’ 코너에 마련된 커뮤니티. 아파트 분양권, 청약저축, 아파트 매입시기 등 부동산 관련 각종 궁금증을 게시판에 등록하면 경험자들이 관련 답글을 달아준다. 같은 코너에 마련된 우리아파트이야기, 분양커뮤니티, 상담사례 등도 참고할 만하다.

스피드뱅크 www.speedbank.co.kr
부동산·금융투자·창업… 재테크 정보 사이트

‘매물’ ‘시세’ ‘사이버중개업소’ ‘내집마련·투자정보’ ‘분양몰·청약클럽’ 등으로 카테고리가 구성되어 있다. 각 지역별로 아파트, 재건축, 오피스텔, 단독주택, 다가구 주택 등의 시세와 매물 검색이 가능하다. 내집마련·투자정보를 클릭하면 각 일간지에 실린 부동산 관련 기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동아플러스 www.dongaplus.com
동아닷컴과 부동산플러스가 함께 만든 부동산 전문 사이트. ‘부동산뉴스’ ‘아파트 분양·재건축·재개발’ 등으로 카테고리가 짜여 있다. 실시간 급매물 정보와 부동산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전문 정보를 서비스한다.
조인스랜드 www.joinsland.com
중앙일보에서 운영하는 부동산 전문 사이트. ‘부동산아카데미’ ‘사이버중개업소’ ‘전원주택·토지’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커뮤니티 코너를 클릭하면 부동산 투자자 클럽, 천안·아산지역 동호회 등 각종 재테크 동호회를 통해 내 집 마련에 필요한 알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화리츠 www.hanwhareits.com
‘부동산금융’ ‘시세·매물정보’ ‘분양정보’ ‘재건축·재개발’ ‘경매강좌’ ‘이사’ 등으로 콘텐츠가 짜여 있다.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은 있지만 기초지식이 부족한 사람은 ‘부동산 초보교실’ ‘부가서비스’ 코너를 이용하면 부동산 매매 및 임대상식을 포함한 재건축 및 재개발 사업절차에 관한 기초 공부를 할 수 있다.
부동산써브 www.serve.co.kr
‘매물정보’ ‘분양정보’ ‘경매정보’ ‘자산관리’ 등으로 콘텐츠가 구성되어 있는 부동산 포털 사이트. 원룸, 단독주택, 아파트, 주상복합건물 등 서울, 경기, 부산, 충남 등 전지역 부동산 매물의 검색이 가능하다. 부동산 자료실 코너를 클릭하면 등기부등본 보는 법, 매매에 관한 법률 및 해석, 등기신청 관련 서식 및 해설 등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금주의 신규창업 정보 www.magicsystem.co.kr
‘프랜차이즈’ ‘창업컨설팅’ ‘창업스쿨’ ‘창업자료실’ ‘뉴스와 칼럼’ 등으로 카테고리가 짜여 있는 창업정보 전문 사이트. 외식업, 의류, 자판기 등 유망 창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온라인상에서 무료 창업 컨설팅 신청도 받는다.
점포라인 www.jumpoline.com
‘상권정보’ ‘업종정보’ ‘체인점정보’ ‘점포매물정보’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상권정보 코너를 클릭하면 상권별 매물정보와 상권분석 리포트를 얻을 수 있고, 2백명의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상권 상담도 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점포 매물 정보를 제공한다.
점포창업 www.jumpochangup.com
‘유명역세권매장’ ‘프랜차이즈매장’ ‘대학상권매장’ 등 주요 상권의 부동산 정보와 점포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상권정보 코너를 클릭하면 대학로, 건대역, 압구정역, 강남역 상권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체인제과점, 샌드위치전문점, 커피전문점 등 업종별 유망 상권 현황도 검색할 수 있다.
비즈탑 www.biztop.co.kr
‘비즈탑창업박람회’ ‘여성창업정보’ ‘추천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맞춤창업도우미’ ‘창업지원실’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외식업, 서비스업, 제조업 등 다양한 업종별 창업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무료창업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1주일 단위로 베스트 창업 업종의 순위도 알 수 있다.
창업투데이 www.changuptoday.co.kr
창업을 전문으로 하는 인터넷 창업신문. ‘창업뉴스’ ‘창업투데이’ ‘베스트 프랜차이즈’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외식업, 유통업, 서비스업별로 정보 검색이 가능하다. 창업 트렌드 코너를 클릭하면 최근 유행하는 창업 아이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타 추천 사이트]
텐커뮤니티 www.ten.co.kr유니에셋 www.uniasset.com예스창업 www.yeschangup.com프랜차이즈프라자 www.franchiseplaza.co.kr

나이스 머니 www.nicemoney.com
부동산·금융투자·창업… 재테크 정보 사이트

‘대출’ ‘카드’ ‘보험’ ‘금융’ ‘생활’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금융 포털 사이트. 보험 코너를 클릭하면 각종 보험의 종목 검색이 가능하고, 보험료 절약요령 등의 재테크 정보를 서비스한다. 이사역경매 서비스, 콘도 예약 서비스 등도 실시한다.
이모든 www.emoden.com
신한지주금융에서 운영하는 금융 포털 사이트. 자신의 금융계좌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계좌통합 관리서비스 및 전자가계부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재무진단 클리닉, 금융 슈퍼마켓 서비스 등을 실시한다. 보험, 대출, 증권, 신용카드 등 재테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팍스넷 www.paxnet.co.kr
‘투자전략’ ‘종목분석’ ‘해외증시’ ‘재테크’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증권 투자정보 사이트. 매일 그날의 투자전략과 뉴스속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종목별 진단을 통한 종목별 투자 타이밍을 서비스한다. 재테크 코너를 클릭하면 투자상품, 최고 금리상품, 목돈 굴리기에 관한 실속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뱅크체크 www.bankcheck.co.kr
‘재테크’ ‘신용카드’ ‘대출’ 등으로 카테고리가 짜여 있다. 재테크 코너를 클릭하면 세금이 없는 적립식 상품, 목돈 굴리는 방법, 목적별 상품 선택법 등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각 금융기관별 예금종류 및 금리현황을 비롯해 재테크 최신 상품 검색이 가능하다.
머니OK www.moneyok.co.kr
‘머니마트’ ‘머니플래너’‘주식’ ‘뱅킹’ ‘카드’ ‘보험’ ‘부동산’ ‘중고차’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 다양한 금융 재테크 정보를 제공한다. 뱅킹 코너를 클릭하면 각 은행별 예금상품과 금리비교가 가능하고, 테마분석 코너를 클릭하면 대출상품정보, 금융제도, 세테크, 주택 금융에 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머니스톡 www.moneystock.net
‘주식’ ‘펀드’ ‘재테크’ ‘커뮤니티’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하고, 각종 재테크 정보를 제공한다. 금융상품 성공투자 방법, 평생 재무설계, 명예퇴직 후 재테크 방법 등 테마별 재테크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씽크풀 www.thinkpool.com
‘종목분석’ ‘증시데이터’ ‘증권생방송’ ‘투자메디컬센터’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투자메디컬센터’를 클릭하면 투자전문의를 통해 1:1 토론방식으로 자신의 잘못된 투자성향을 진단받아 실전매매 기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꾸몄다.
이토마토 www.etomato.co.kr
‘투자전략’ ‘투자정보’ ‘세계증시’ ‘배워야 산다’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하고 각종 주식 투자정보를 제공한다. 초보자라면 ‘배워야 산다’ 코너를 클릭해 부자 되는 법, 장외 시장 배우기 등을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이토마토에서 자체 제작하는 증권방송도 청취할 수 있다.
솔론 www.solon.co.kr
‘투자전략’ ‘종목진단’ ‘종목추천’ ‘해외증시’ 등 14가지로 카테고리가 짜여 있는 증권 투자정보 사이트. 증시루머 분석 및 증시토론방 서비스도 운영한다. 특히 동호회 활동이 활발한데, 초보개미 대박가, 불바다 단타천국, 거북산맥 등 증권투자를 목적으로 한 2백여개의 동호회가 있다.
[기타 추천 사이트]
네오머니 www.neomoney.co.kr머니투데이 www.moneytoday.co.kr인베스트먼트카페 www.investmentcafe.co.kr슈어넷 www.surenet.co.kr바이크레딧 www.bycredit.co.kr모니네 www.moneyne.com

수노이닷컴 www.sunoi.com
부동산·금융투자·창업… 재테크 정보 사이트

각 금융기관 신용카드를 비교 검색할 수 있는 신용카드 포털 사이트. ‘카드사용 실전테크닉’ ‘카드 상품정보’ ‘카드 활용정보’ ‘개인맞춤정보’ ‘카드 발급’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 알뜰한 카드사용 정보를 서비스한다. 영화, 놀이공원, 마일리지 등 카드사용으로 얻을 수 있는 각종 혜택의 종류도 검색해볼 수 있다.
카드럭 www.cardluck.co.kr
인터넷 카드 발급은 물론 각 은행에서 발급하는 카드를 상호 비교해 카드로 본전을 뽑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무료보험, 카드 부가서비스, 자동차보험 제휴카드, 철도요금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 등 신용카드를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비법 등을 공개하고 있다.
마이카드서비스 www.mycardservice.com
카드, 서비스, 장소, 금융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신용카드 포털 사이트. 검색 엔진에서 찾고 싶은 카드 이름을 입력하면 해당 카드에 관한 각종 정보가 뜨고, 영화관이나 미용실 등의 상호명을 입력하면 어떤 카드로 얼마나 할인되는지 구체적인 검색이 가능하다.
블루클릭 www.blueclick.com
‘카드상품소개’ ‘카드이용안내’ ‘카드사별비교’ ‘카드활용정보’ 등으로 콘텐츠가 짜여 있다. 카드사별 현금서비스 이자율, 연회비, 할부수수료, 결제기간, 한도금액 등에 관한 상호비교가 가능하다. 소득공제의 연말정산 및 카드사고 해결방법에 대한 정보도 서비스한다.
카드투데이 www.cardtoday.co.kr
‘카드사용실전테크닉’ ‘카드발급’ ‘카드활용정보’ ‘개인맞춤정보’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개인 워크아웃 신청절차, 개인회생제 등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카드별 문화 서비스 검색도 가능하다.
농협뱅킹 banking.nonghyup.com
‘인터넷 뱅킹’ ‘예금&신탁’ ‘공제보험’ ‘자산관리’ ‘금융폴더’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온라인에서 세금과 공과금 납부가 가능하다. 농협금융아카데미 코너를 클릭하면 라이프 사이클별 재테크 전략, 재테크 전문가 칼럼 등을 검색해볼 수 있다. 금융스쿨에서는 은행, 보험, 펀드, 주식, 대출, 채권과 관련한 기초 재테크 상식을 알려준다.
국민은행 www.kbstar.com
예금계좌 조회는 물론 아파트 시세 조회도 가능하다. 부동산 코너를 클릭하면 인터넷 청약 신청도 할 수 있고, 부동산 관련 재테크 정보를 다양하게 얻을 수 있다. 키드뱅크 코너는어린이 조기금융교육을 위해 각종 교육프로그램 콘텐츠를 마련, 은행과 친해지는 방법을 비롯해 금융아이큐 테스트도 실시한다.
신한은행 www.shinhan.com
상품 및 서비스, 재테크, 신한 e라이프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재테크 코너를 클릭하면 부동산, 증권, 자산관리에 대한 재테크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재테크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월 1천원의 이용료를 내면 은행거래 내역을 휴대전화로 알려준다.
조흥은행 www.chb.co.kr
인터넷뱅킹은 기본이고 경제분석, 재테크 정보, 신상품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 각종 경제지표를 제공하고 재테크 상식을 서비스한다. 샐러리맨의 세금줄이기, 청약통장 활용 전략, 실질금리 마이너스 시대의 효과적인 투자 방법 등도 알려준다.
우리은행 www.wooribank.com
‘인터넷뱅킹’ ‘우리라이프’ ‘예금&신탁’ ‘대출’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나의 재무관리’프로그램을 운영, 온라인상에서 자산관리, 수입지출관리, 퀵뱅킹 재무컨설팅이 가능하다. 우리라이프 코너를 클릭하면 부동산, 증권, 보험에 관한 금융재테크 상식을 얻을 수 있다.
[기타 추천 사이트]
하나은행 www.hanabank.com기업은행 www.kiupbank.co.kr외환은행 www.keb.co.kr제일은행 www.kfb.co.kr우체국금융 www.epostbank.go.kr경남은행 www.kyongnambank.co.kr

올앳카드 www.allat.co.kr
부동산·금융투자·창업… 재테크 정보 사이트

올앳카드는 자신이 사용할 금액을 미리 충전해놓고 쓰는 선불카드. 인터넷과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상에서 카드신청 및 거래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선불카드라는 특성 때문에 계획적인 소비에 도움이 된다.
메일뱅킹 www.mailbanking.co.kr
인터넷 이메일 결제 전문 사이트로 이메일을 이용한 송금, 청구, 후원금 모금 서비스 등을 실시한다. 송금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메시지와 함께 이름, 이메일, 송금액을 적어 메일을 발송한 후, 이를 받은 상대방이 ‘수납승인’을 하면 송금한 금액이 송금인 계좌에서 출금되는 방식이다. 송금 액수에 상관없이 메일뱅킹 수수료는 3백원.
데이콤 사이버패스 www.cyberpass.com
사이버패스는 일종의 선불형 전자화폐. 카드번호 입력만으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 결제가 가능하고, 인터넷 결제를 할 때마다 신용카드 정보를 기입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신용카드 정보노출의 위험이 적다. 포인트뱅킹, 신한카드 등 타사 홈페이지에서 받은 포인트를 적립했다가 사이버패스로 환전해 이용할 수도 있다.
바로페이 www.baropay.co.kr
삼성카드에서 운영하는 전자지갑 전문 사이트. 인터넷 전자상거래시 가상카드 번호를 이용한 결제를 통해 개인신상정보를 노출할 수 없도록 보안기능을 강화했다. 바로페이와 제휴한 은행신용카드 누적 포인트로 사이버패스를 구입할 수 있다.
인터넷지로 www.giro.or.kr
국세 및 서울시 지방세를 제외한 모든 인터넷 지로 서비스를 실시하는 인터넷 납부 전문 사이트. 지로요금납부, 세금&범칙금 납부, 공과금 납부 세 가지 카테고리를 구성해 도시가스, 신문요금, 통신요금, 교통범칙금, 상하수도 요금 등을 인터넷으로 납부할 수 있게 했다.
빌프라자 www.billplaza.or.kr
KT(구 한국통신)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빌링 서비스 전문 사이트. 회원으로 가입하면 전화요금 인터넷 청구서를 비롯해 대한도시가스, 국민카드, 삼성카드 등의 인터넷 청구서를 빌프라자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회원의 경우 매월 KT 전화요금에서 1백50원을 할인해준다.
네오빌 www.neobill.co.kr
대학등록금, 아파트관리비, 서울시지방세, 전기요금, 조선일보 신문대금 등의 온라인 고지 및 수납 서비스를 실시한다. 온라인 수납이 가능한 전국 대학과 아파트지역의 온라인 검색이 가능하다. 청구서 과거 내역 조회 및 납부내역 조회도 할 수 있다.
빌코리아 www.billkorea.co.kr
인터넷 빌링 서비스를 실시하는 사이트로 전기요금, 인천 도시가스요금, 두루넷 인터넷요금 등을 온라인상에서 받는다. 2년 전의 공과금 청구내역 조회 및 공과금 납부 현황도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영수증 분실에 따른 분쟁도 막을 수 있어 편리하다. 빌코리아를 통해 전자납부를 하면 전기요금의 1%를 할인해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