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비디오저널

비디오 ‘질투는 나의 힘’ 외

■ 담당·이영래 기자

입력 2003.06.09 13:45:00

비디오 ‘질투는 나의 힘’ 외

갱스 오브 뉴욕, 러브 인 맨하탄, 대한민국 헌법 제1조, 8마일


질투는 나의 힘
순진한 대학원생, 삼각관계에 빠져 울부짖다!착실한 대학원생 이원상(박해일)은 애인으로부터 유부남을 사랑하게 되었다는 고백을 듣고 차갑게 돌아선다. 잡지사에서 일하는 친구를 돕다 문제의 유부남 한윤식(문성근)을 만나게 된 이원상은 묘한 호기심과 충동으로 그곳에 취직한다. 그리고 편집장 한윤식의 주변을 맴돈다. 허허롭게 살아가는 수의사 겸 아마추어 사진작가 박성연(배종옥)에게 호감을 느낀 그는 그녀를 잡지사 사진기자로 소개하는데, 그녀마저 유혹하는 한윤식. 그들의 관계를 눈치챈 이원상은 박성연에게 더욱 순진하게 매달리며 애정을 구해보는데….
선생 김봉두
불량 티쳐, 김봉두 시골 분교로 발령나다!서울의 잘 나가는 초등학교 선생인 김봉두(차승원)는 교재 연구보다는 술을 더 좋아하고, 학부모들의 각종 돈봉투를 적극 권장, 장려하던 이른바 문제 선생이다. 그러던 어느날, 김봉두는 봉투 사건으로 인해 오지의 시골 분교로 발령난다. 전교생이라고는 달랑 5명, 촌지는커녕 각종 채소, 김치, 과일 등을 나누어주는 너무도 순진한 마을 사람들. 서울로 재입성 기회를 노리던 김봉두는 전교생을 전학 보내고, 학교를 폐교할 계획을 세운다. 우선 아이들 개개인의 특기를 살려주기 위해 방과후 특별과외에 매달리는데….
갱스 오브 뉴욕
감독:마틴 스콜세지 주연: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다니엘 데이 루이스, 카메론 디아즈
1860년대 초 뉴욕의 격동기. 정통 뉴요커들과 아일랜드 이주민들 사이에 전쟁이 벌어지고 아일랜드 이주민파의 우두머리 프리스트 발론은 원주민파 빌더 부처에 의해 죽음을 맞는다. 그리고 바로 눈앞에서 이 광경을 지켜본 그의 어린 아들 암스테르담 발론(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은 아버지의 복수를 다짐한다. 16년 후, 성인이 된 암스테르담은 복수를 위해 빌더 부처의 조직 내부로 들어가 그의 양자가 되지만 원수의 정부이자 소매치기인 제니 에버딘을 만나 사랑의 소용돌이에 빠져든다. ‘택시 드라이버’ ‘분노의 주먹’ ‘뉴욕뉴욕’ 등으로 뉴욕 하층민의 삶을 신랄하게 묘사하며 뉴욕에 대한 남다른 애착을 보여주었던 마틴 스콜세지 감독 필생의 역작.
러브 인 맨하탄
감독:웨인 왕주연:랄프 파인즈, 제니퍼 로페즈매니저 승진을 꿈꾸는 호텔 직원 마리사(제니퍼 로페즈)는 우연히 생긴 오해로 유력한 상원의원 후보이자 뉴욕 최고의 인기남인 크리스토퍼 마샬(랄프 파인즈)의 데이트 신청을 받는다. 한순간이지만 달콤한 경험을 하게 된 마리사. 진실을 털어놓으면 사랑을 잃게 될까봐 두려운 마리사는 거짓말을 이어나가고….
대한민국 헌법 제1조
감독:송경식 주연:예지원야당의 한 국회의원이 여당 총재의 음모로 킬러에게 복상사당함으로써 여당과 야당은 각 1백36석씩, 여야동수인 상황이 되고 정국의 향방을 가늠하는 보궐선거가 열린다. 그러나 여야의 치열한 접전으로만 예견되었던 보궐선거에 친구의 억울한 사고로 열 받은 용감무쌍 윤락녀(예지원)가 출마하게 되면서 선거는 미궁 속으로 빠져든다.
8마일
감독: 커티스 핸슨 주연: 에미넴 , 킴 베이싱어디트로이트의 빈민층에서 태어난 지미 스미스 주니어(에미넴)는 암울한 인생을 살아간다. 그에게 유일한 출구이자 희망은 힙합. 결손가정에서 성장한 지미는 그의 친구들, 카리스마적 인물인 퓌쳐, 낙천적인 몽상가 솔 등과 그들만의 가족을 이루고, 밤이면 디트로이트의 힙합 클럽에 모여 꿈을 키운다.


여성동아 2003년 6월 474호
Celeb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