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부록|All about Perfume

스테디셀러 향수와의 기분좋은 만남

시공을 초월해 사랑받는 향기가 있다

■ 기획·윤수정 기자 ■ 진행·신민상 ■ 사진·최문갑 기자 ■ 제품협찬·랑콤 엘리자베스아덴 에스티로더 랄프로렌 돌체 &가바나 샤넬 조르지오아르마니 살바도르달리 구찌 니나리찌 에르메스 안나수이 로샤스 모르간 크리스찬디올 타미힐피거 불가리 DKNY 파코라반 크리스찬라크르와 지아니베르사체 까사렐 겐조 태평양 정하 에스까다 소니아리키엘 캐롤리나헤레나 프레시 랑방 질샌더 스틸라 ■ 모델·김서윤 ■ 인테리어 코디네이터·명희정

2003. 05. 19

향수에도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명품’이 있다. 감각적인 디자인의 향수병과 누구나 좋아할 만큼 예술적으로 조합된 향기가 인기의 비결. 대표적인 명품 향수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스테디셀러 향수와의 기분좋은 만남


1 트레조장미와 살구에서 추출한 달콤한 향이 인상적인 향수. 시간이 지나면 섹시한 무스크향이 남는 것이 특징이다. 랑콤.

2 5번가라일락, 목련, 장미, 바이올렛 등의 꽃향기가 신비로운 오리엔탈향과 함께 어우러져 우아함을 느끼게 한다. 엘리자베스 아덴.

3 뷰티풀2천여 송이의 꽃과 나무향이 혼합된 향수. 화려한 부케를 연상시키는 화사한 느낌의 제품이다. 에스티로더.






스테디셀러 향수와의 기분좋은 만남

향수를 사용하는 여성들은 많지만 제대로 알고 쓰는 경우는 의외로 드물다. 알쏭달쏭한 향수 용어부터 오래된 제품을 재활용하는 방법까지 향수에 대한 궁금증을 속시원히 풀었다.
Q 향수병을 보면 퍼퓸, 오 드 투왈렛, 오 드 콜로뉴 등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그 차이를 알려주세요.
A 향수는 일반적으로 향료와 알코올, 증류수로 이루어져 있으며 향이 포함된 향료의 농도를 의미하는 부향률에 따라 진한 순서대로 퍼퓸, 오 드 퍼퓸, 오 드 투왈렛, 오 드 콜로뉴, 샤워 콜로뉴 등 5종류로 나뉜다.
향수 초보자라면 산뜻한 느낌을 주는 오 드 투왈렛이 가장 무난한데 3~4시간 정도 향기가 지속된다. 오 드 퍼퓸은 퍼퓸에 가까운 농도이면서도 가격은 저렴한 편으로 향수에 익숙해진 여성들이 사용하기 좋다. 향 지속 시간은 5~6시간 정도.
Q 향수를 효과적으로 뿌리는 요령을 알려주세요.
A 향수는 깨끗한 피부에 뿌리는 것이 기본. 불결한 상태에서 향수를 뿌리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도 있다.
옷을 입기 전에 팔목 안쪽과 귀 뒤쪽, 가슴 안쪽 등 맥박이 뛰는 곳에 뿌리는 것이 효과적이다. 단, 땀이 많이 나는 부위는 땀과 향수가 섞여 자칫 좋지 않은 냄새가 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한다.
일반적으로 퍼퓸은 소량을 점으로 찍듯이 바르고, 오 드 투왈렛은 그보다 약간 많은 양을 살짝 스프레이해주며, 오 드 콜로뉴나 샤워 콜로뉴 같은 옅은 향의 제품은 전신에 골고루 충분히 뿌려준다.
Q 향수의 향기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A 플로럴 계열은 두 종류 이상의 꽃향기를 조합한 것으로 누구에게나 무난하고 친숙한 향기다.
시트러스 계열은 레몬, 베르가못, 오렌지 등 감귤계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향이고 오리엔탈 계열은 앰버, 머스크, 시벳 등 동물에서 채취한 천연 향료로 섹시하고 강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Q 오래된 향수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향수의 수명은 보통 3년이지만 뚜껑을 열어두었거나 직사광선을 쬐면 알코올이 휘발되어 향이 약해진다. 따라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오래된 향수는 옷장이나 욕실 등에 뿌려 방향제로 사용하도록 한다. 또 꽃을 꽂을 때 플로럴 계열의 향수를 꽃병 물에 한 두 방울 떨어뜨리면 은은한 향이 퍼져 집안 분위기가 화사하게 바뀐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