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쿠킹부록

알뜰 피크닉 도시락 72

가족 입맛에 꼭 맞는 실속 메뉴~

■ 기획·이지은 기자 ■ 진행·신민상(프리랜서) ■ 사진·박해윤 기자 ■ 요리·최승주 ■ 아트디렉터·이관수 ■ 미술·윤상석 최진이 김영화 이은이 기자 ■ DTP·김현주

2003. 05. 19

따사로운 봄햇살이 느껴지는 주말! 주5일 근무제로 한가해진 여가 시간에 나들이를 떠나는 가족들이 부쩍 늘어났어요. 가까운 근교의 산과 들은 물론 공원, 미술관 등 가족들과 함께 갈 수 있는 피크닉 장소도 꽤 많답니다. 이럴 때 가족을 위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도시락이 있다면 더욱 좋겠죠? 나들이 음식의 기본인 김밥뿐만 아니라 샌드위치와 쌈밥까지 다양한 도시락 만드는 법을 배워볼게요. 어디서나 자랑스럽게 펼쳐서 먹을 수 있는 센스 있는 도시락, 주말 나들이가 두배 더 즐거워지는 비결이랍니다.

“어릴 적 소풍날을 떠올리며 즐겁게 준비하세요”봄햇살이 따스하게 느껴지는 요즘, 어릴 적 마냥 즐겁던 소풍날이 떠오르네요. 새콤달콤하게 버무린 밥 위에 갖가지 재료를 길쭉하게 썰어 얹은 김밥을 생각하면 기대감 때문에 잠도 오지 않았답니다.이번 주말 봄나들이 갈 때는 어릴 적 추억을 생각하며 김밥과 초밥을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 요즘 아이들, 아무리 입맛이 고급스러워졌다 해도 나들이에 김밥만큼 맛있는 건 없을테니까요.

PART 2. 하나만 먹어도 든든! 샌드위치 & 햄버거
“두툼한 빵 한쪽이면 OK! 다른 요리가 필요없어요”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갈 때에는 샌드위치나 햄버거로 가벼운 피크닉 도시락을 준비하세요. 빵 사이에 고기와 야채를 듬뿍 넣어주면 하나만 먹어도 든든! 만들기도 간편하고 영양까지 높으니 이보다 더 좋은 나들이 메뉴가 없겠죠? 하나 더! 요즘 테이크아웃 전문점에서 하는 것처럼 예쁜 상자에 담아가면 주부의 감각이 한결 빛난답니다.

PART 3. 돌돌 말아 한입에 쏙~ 건강쌈밥
“김밥의 인기를 앞지르는 영양만점 도시락이에요”피크닉 메뉴로 김밥이나 샌드위치가 식상하다면 조금 색다른 음식을 준비해보세요.요즘 김밥의 인기를 앞지를 정도로 각광받는 피크닉 요리가 바로 쌈밥이랍니다. 몸에 좋은 녹색채소와 해조류에 밥을 돌돌 말아주기만 하면 끝! 가족들 건강을 제일 먼저 생각하는 주부라면 이번 나들이 때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PART 4. 학창시절 느낌 그대로~ 별미도시락
“늘 먹던 밥과 반찬도 야외에서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풍경이 있어서일까요? 야외에서 먹는 도시락은 김치 하나만으로도 꿀맛이랍니다. 이번 피크닉에는 영양밥과 실속 반찬으로 별미 도시락을 싸보세요. 집에서 잘 먹지 않던 반찬을 아이들이 냠냠 잘도 먹는 모습에 엄마의 마음도 흐믓~. 준비도 간단해 더욱 환영받는 메뉴랍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